NAVER

질문 태풍과 횡력에 강한 구조및 담장좀 알...
비공개 조회수 2,364 작성일2018.09.18
태풍과 횡력에 강한 구조및 담장좀 알려주세요
참고로 바람를 막아주는 튼튼한 구조 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7****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도 궁금해서 들어왔는데 아직 답변이 달리지 않았군요~

제가 알고 있는 상식이 맞는 것인 지 확인하고 싶었는데..

그래도 답변을 드려 봅니다.


비용적인 측면에서 분류해보죠~


먼저 매년 태풍의 직격탄을 맞아야 하는 어촌을 체험 해보면 알수 있듯이 최대한 땅에 붙은 듯이 나즈막하게 집을 짓는 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갯바위에 다닥다닥 붙은 따개비, 거북손 등을 연상해 보면 쉬울테죠~

이것은 가장 초저렴하게 지을 수 있는 태풍 예방 구조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비싼 건축물의 예입니다.

주상 복합 구조물에서는  통풍 시설 즉 50층 이상 빌딩일때 25층 정도에 창문도 없이 그냥 횡하게 뚫어 놓은 것을 멀리서도 볼 수있죠. 보통 주차층으로 쓰이거나 주거내 공용 테라스 공원등으로 활용 되어집니다.

바람 길을 터 놓는 것이죠~저항력을 줄 일수 있게요~

아니면 육상빌딩, 두바이 원타워 등에서 유선형, 원형의 타워가 공통점이라는 것, 끝으로 갈 수록 뾰족함.

싱가폴, 홍콩 등 대도시에 큰 빌딩은 동글동글 옥수수처럼 지어놓거나 유선형이 많습니다.

비행기와 우주로켓이 각진 정사각형 모양은 하나도 찾아 볼수가 없죠.

물의 저항을 최소화 시켜 에너지 방출을 막아야 하는 바다의 물고기들도 죄다 유선형이라는 것,

뾰족하게 생긴 어류일 수록 움직임이 빠르고 많이 움직이길 좋아하며 넙적하게 생긴 어류들은 땅에 많이 붙어 서식하는 것을 보면 그들만의 외부 환경에 맞게 적응 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이 왜 그런 모양을 타고 났는지는 그들이 사는 환경을 보면 금방 이해가 되니까요~


세계적인 건축 양식 중 오랜 전통의 인정을 받고 있는 에펠타워가 총체적 악천후에서도 가장 잘 견딜 수있는 이상적인 건축물인 것 같습니다. 아직도 견고하게 남아 있는 걸 보면요~

2018.09.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담장보강을 생각 중이신가 봅니다. 
기존 담장을 보강하시려고 하나요 아님 새로운 담장을 설치하려고 계획 중이신가요?
횡력은 말 그대로 가로로 작용하는 힘을 말하는 것이죠. 담장이 바람을 많이 타는 곳에 위치해 있는가 봅니다.
아무래도 바람을 맞는 곳이 넓고 옆으로 쌓아나가는 블록구조의 벽은 무게는 있으나 바람, 진동 등에는 취약할 수 있습니다. 
다른 형태인 펜스 구조물은 각각 나사와 볼트 등으로 연결되어 있고 뼈대구조라 바람이 통과되어 바람에는 좀 강할 수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기존 담장이 블록, 조적 구조이면서 이 부분을 태풍과 횡력에도 튼튼한 구조로 보강하기를 원하신다면 저희가 시공하는 아트패션시트 파라펫 시스템으로 시공해 보세요.
폭이 넓고 긴 단열매트와 파라펫 및 외벽전용시트를 크랙이 가거나 다소 부실해진 담장에 부착 시공하여 기존 담장 벽면을 단단히 잡아주기 때문에 태풍이나 지진 그리고 외부 진동으로 인한 균열을 막고 와르르 무너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자사의 담장공법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가장 주목할 점은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 담장을 개성 있는 모습으로 탈바꿈시켜 드립니다. 요즘 거리에 보면 벽화로 담장을 꾸미고 또 그 곳이 포토존 등으로 명소가 되곤 하는데요 벽화뿐만 아니라 건물 또는 주변과도 어울리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담장을 꾸밀 수 있습니다. 담장 보수뿐만 아니라 새로 담장을 설치하고 마감재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시공 후 6년 무상하자보수와 연 2회 정기점검으로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시공 전에는 무료 시뮬레이션으로 시공후의 모습을 예측해 보면서 의견을 조율하고 최종 선택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네임텍에 있는 네이버톡톡을 통해 연락처와 사시는 지역을 남겨주시면 가까운 대리점 담당자에게 간단한 상담이나 무료방문견적 서비스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출처를 눌러보시면 담장 시공사례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