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정

1 현대미술 작가

참고자료

최수정은 홍익대학교 회화과, 서울대학교 서양화과 대학원과 영국 글라스고 예술대학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작가는 회화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단위의 다매체 작업을 지속해왔다. 작가에게 그린다는 것은 가치중립적인 놀이이며, 회화는 직물/편물로서의 세계관을 드러내는 편집과 분열의 카오스모스 공간이다. 2015년 <無間> 프로젝트의 맥락에서 물리적 '표면'과 '감각' 사이의 심리적 '거리'에 대해 탐구하였으며, 같은 해 서울시립미술관 이머징 아티스트에 선정되어 '아마도 예술공간'에서 개인전 "無間_Interminable Nausea"을 발표하였다. 쿤스틀러하우스 베타니엔과 난지 미술창작스튜디오, 국립현대미술관 고양레지던시 등 국내외 레지던시 프로그램들에 참여하였으며, 2016년 현재 메이크샵아트스페이스 STUDIO M17 레지던시 프로그램에 입주하고 있다.

2 소설 등장인물

이세계 드래곤의 등장인물. 25세.

소매치기이카레이드 카이란에게 접근했다. 예쁜 편인데 당연히 이민지, 진사미, 진혜미, 치르하나 아리아만큼은 아니다다. 카이란이 여자인지 확인한다고 그녀의 가슴을 만지기도 했다.

카이란의 지갑을 노렸지만 도난 마법 때문에 실패하고, 계속 카이란의 지갑을 노리다가 자신의 지갑이 당하는 등 계속 충돌한다. 그녀와 충돌하는 걸 카이란의 일행은 걱정했지만 이내 그러려니 하고 무시한다.

이후 빈민가에 가는 모습을 보여줘 카이란도 같이 빈민가에 가게 만든다.

첫 계획은 자신이 아는 폭력배들을 이용해 카이란을 패서 돈을 뜯어내려 하다가, 그들이 카이란에게 죽도록 맞고 나서 계획을 변경했다.

자신을 아는 폭력배 패거리와 짜고 빚이 있다고 카이란을 속여 돈을 받아내는데, 이에 분노한 카이란에게 고문 당하며 끔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