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프듀X’ 엑스원·X1 1등 김요한→2등 김우석, X 데뷔 이은상(종합)



[뉴스엔 지연주 기자]

김요한, 김우석, 한승우, 송형준, 조승연, 손동표, 이한결, 남도현, 차준호, 강민희, 이은상이 엑스원(X1) 최종 데뷔 멤버가 됐다.

7월 19일 방송된 Mnet ‘프로듀스X101’에서는 엑스원(X1)으로 데뷔할 최종 멤버가 공개됐다.



101명 연습생은 ‘프로듀스X101’ 테마곡 ‘-지마’로 생방송 포문을 열었다. 국민 프로듀서 대표 이동욱은 “오늘 데뷔 멤버에 선발되는 연습생은 총 11명이다. 1등부터 10등까지 생방송 투표로 결정되고, 11번째 멤버는 누적득표수로 선발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공개된 누적득표수 TOP3 연습생은 김요한, 김우석, 송형준이 차지했다. 특히 김요한은 313만표를 획득했다.

이동욱은 이날 데뷔 그룹 이름을 공개했다. 이동욱은 “아이오아이, 워너원, 아이즈원에 이어 이번 데뷔 그룹 이름도 국민프로듀서님들이 결정해주셨다. 바로 X1(엑스원)이다”고 밝혔다. 이동욱은 “미지수의 가능성을 지닌 연습생이 모여 하나가 된다는 뜻이다”고 의미를 덧붙였다. 워너원 멤버 이대휘와 아이즈원은 이날 생방송에 참석해 20명 연습생을 응원했다.

‘소년미’ 김우석, 이진혁, 송유빈, 함원진, 이한결, 남도현, 구정모, 토니, 손동표, 강민희가 먼저 데뷔 평가 무대에 섰다. ‘소년미’ 최종 센터는 송유빈이 차지했다. 10명 연습생은 소년과 어른 경계에 선 듯 농염적인 매력을 제대로 발산했다. 김요한, 한승우, 조승연, 이세진, 김민규, 송형준, 금동현, 차준호, 이은상. 황윤성이 ‘To my world’로 데뷔평가 무대에 올랐다. ‘To my world’ 최종센터는 황윤성이 차지했다. 10명의 연습생은 관능적인 섹시미로 무대를 꽉 채웠다.



20명의 연습생은 발라드곡 ‘꿈을 꾼다’로 세 번째 데뷔 평가 무대를 채웠다. ‘꿈을 꾼다’는 ‘프로듀스101 시즌2’ 워너원으로 데뷔해 현재 AB6IX로 활동 중인 이대휘가 만든 곡이다. 이대휘는 “‘프로듀스101 시즌2 마지막 무대에서의 심정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연습생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돋보였다.

이동욱은 “온라인 투표와 문자 투표를 합친 결과 1498만 8884표가 나왔다”고 밝혔다. 10등을 차지해 엑스원 데뷔 멤버에 안착한 연습생은 74만표를 획득한 강민희였다. 강민희는 “이번 경연에 아빠를 꼭 부르고 싶었는데 못 오셔서 너무 아쉽다. 앞으로 보여드릴 날 많으니까 더 열심히 해서 효자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75만표를 얻은 차준호가 9등으로 데뷔 멤버에 합류했다. 차준호는 “과분한 사랑을 주셔서 무척 행복했다. 데뷔까지 하게 되니까 날아갈 것 같다”고 말했다. 76만표를 획득한 남도현이 8등에 이름을 올렸다. 남도현은 “꿈꿔왔던 장면인데 실제로 일어나니까 감동이다”고 울먹이며 털어놨다.

79만표를 획득한 이한결이 7등을 차지했다. 이한결은 “상상도 못 했는데 데뷔하게 돼서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동표가 82만표를 획득해 6등에 안착했다. 손동표는 “앞으로 밝고 끼 넘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92만표를 얻은 조승연이 5등을 차지했다.



4등은 104만표를 얻은 송형준이 차지했다. 송형준은 “4등이라는 높은 자리에 올려주셔서 국프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109만표를 획득한 한승우가 3등에 이름을 올렸다. 한승우는 “부모님 죄송하고 사랑한다. 이제 효도하겠다”고 말했다.

김요한과 김우석이 1, 2등을 가리는 단상에 섰다. 133만 표를 얻은 김요한이 1등을 차지했다. 김요한은 “101명의 연습생 수고했다. 부모님께 항상 시합 뛰는 모습만 보여드렸는데 이제는 무대에서 신나게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130만표를 획득한 김우석이 2등에 이름을 올렸다. 김우석은 “응원해준 짤랑단 국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엑스원 김우석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누적 득표수로 결정되는 X 데뷔 멤버 후보로 구정모, 이은상, 김민규, 이진혁이 호명됐다. 네 연습생 중 이은상이 최종 X 데뷔 멤버로 선발됐다.



다음은 데뷔한 엑스원(X1) 멤버 순위 및 명단이다.

1등 위 김요한 2등 티오피미디어 김우석 3등 PLAN A 한승우 4등 스타쉽 송형준 5등 위에화 조승연 6등 DSP미디어 손동표 7등 MBK 이한결 8등 MBK 남도현 9등 울림 차준호 10등 스타쉽 강민희 X 브랜뉴뮤직 이은상

뉴스엔 지연주 play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