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지진후벽에비가세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5
  • 채택률50.0%
  • 마감률50.0%
닉네임dktk****
작성일2019.07.01 조회수 527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5점을 드립니다.
1번째 답변
Der Spreewald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347
절대신
프로필 사진

2019 스포츠, 레저 분야 지식인

남성

건설/건축업

#재난지도사 #건축기술자 #조류애조가

새, 조류 3위, 날씨 2위, 재난재해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크랙이 간 모양이군요.

우선적으로 장마철이라 지붕부터 확인하시고, 방수보수공사[액체 도막방수]를 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벽도 벽이지만, 그리고 보상문제를 해당관서와 협의를 해야할듯 싶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방수자재전문판매
채택답변수 7,489받은감사수 72
초인
프로필 사진

시설보수 8위, 주거공간 25위, 건축학 8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그런 경우라면 전체적으로 수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집이라는것은 옥상이나 외벽의경우 전체적으로 3-5년에 한번씩 수리를 하시면 최고 200년의 수명을 유지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는 방수 한번 하면 건물이 헐릴때까지

놔두고 보고 사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쩌다 하자가 나면 그때서야 허둥지둥 집을 고치려고 하지만 아무리 잘고쳐도 하자나기 전에 미리미리 손보시고 사시는것만 못한 것입니다

*외벽방수

외벽방수공사는 건물 전체를 3-5년에 한번씩 관리를 하면 200년의 수명이 간다 합니다

건물이 헐어지기 전에 공사를 하시는 것이 호미로 막는것입니다

견적을내서 공사를 하시면 아마 얼마 안 들어갈거 같습니다

발수제 공사를 하시던지 침투성 방수제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요즘은 제품도 여러가지 가격도 저렴합니다 발수제의 경우는 2회도포10평 금액이 5만원입니다

침투성 방수제는 약품이 침투하여 피막을 형성하므로 금이가거나 구조체가 변형이가지는 한 좋습니다

직접하실경우는 투명 방수페인트로 하실경우는10평기준 95,000원이구요

*옥상방수

우레탄방수 하는법

참고로 말씀드리지만 방수는 전체적으로 하셔야 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우레탄방수는 옥상 방수 표면을 깨끗이 3-5년에 1회씩 잘 관리하면 200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청소를 깨끗이 하시구요 물 청소를 하시면 안되구요

2, 1차 우레탄 하도를 바릅니다

약 3-4시간 지난 다음 우레탄 실란트를 고무 헤라로 울퉁 불퉁한 부분과 전체에 파인부분과

배수구쪽 등 여러곳 크랙 조인트 우수관 주변을 보강작업하세요

3, 그후2차 중도를 3평에 1말정도 바르고 두껍게 하시려면 다음날 중도를 다시한번 해주시고

다음날 상도를 하시면 됩니다 다시중도를 안하시면 첫날중도 하신 다음날 상도를 하시면 됩니다.

금액은 직접 하실경우 우레탄 방수 재료비 평당 35,000원이면 직접하실수 있습니다

옥상방수는 상도제 햇빛차단제 관리만 잘해주면 방수수명이 건물의 수명이 다할때까지 갈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3~5년 주기로 전체으로 우레탄바닦에 상도코팅을 해주시는것이 방수 수명에 필수입니다. 상도를 안 하실경우는 중도제가 햇빛에의해 빠른 속도로 다 날아갑니다

저희는 전문방수제와 전문페인트를 공사업체에 여러회사공장에서 전국직영판매하는 곳이며 더자세한

사항과 공사하시는 법 등 궁굼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문의 주세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온새미로인천지사
채택답변수 6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옥상 외벽 방수 단열 차열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4번째 답변
이파엘지종합특수방수
채택답변수 907
지식파트너
프로필 사진

시설보수, 건축학, 인테리어 분야에서 활동

지진 후에 건물 벽에 비가 새어 나오나 봅니다. 갑작스러운 누수로 걱정이 많이 되시겠습니다.

질문도 매우 간략하고 실제로 건물을 보고 누수 상황을 확인한 것은 아니지만, 지진 후에 건물 어딘가로 균열이 간 게 확실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빗물 누수는 대부분 건물의 균열을 통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건물의 균열 보수만 확실히 해도 공사의 반 이상은 성공한 셈입니다.

실제로 경주, 포항 등 근래로 우리 나라도 예외 없는 지진이 발생한 이후 질문자님과 같이 건물의 누수, 균열, 외장재 탈락 등의 문제로 자사에 의뢰를 하시는 고객님 들이 매우 많이 있었습니다.

미세한 진동과 움직임도 건물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데 이런 고강도의 지진은 건물에 매우 치명적이고 누수 뿐 아니라 안전상으로도 굉장히 위험하기 때문에, 간단한 임시 보수 차원의 공사 보다는 보다 확실하게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공사를 고민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물의 균열을 보수하고 누수문제를 해결하는 방수 자재와 공법은 물론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방수자재와 공법으로는 지진과 같은 큰 진동에 의한 균열을 버티기가 사실 쉽지는 않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요즘의 트랜드이기도 한 건물의 균열도 보수하고 방수도 확실히 하며 단열과 디자인도 겸비한 자사의 외벽 ’아트패션시트 리모델링’ 시스템을 추천 드립니다.

아트패션시트와 단열 베이스카펫 및 외벽 바탕면이 서로 특별한 접착제를 이용한 전면 접착방법으로 단단히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지진과 같은 외부적인 영향으로 인해서 건물에 주어지는 충격이나 진동에도 든든한 방패역할을 해주며, 지진에도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여주는 안전막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한번의 시공으로 하자 없는 완벽한 방수는 물론, 2~3중의 단열성능을 부여하여 공사이후 지속적으로 냉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드리며 불에 강한 난연형 자재로써 화재에 대한 안전까지 갖춘 제품입니다.

무료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시공 후 바뀔 모습을 미리 확인하여 질문자님이 원하시는 디자인으로 시공(조율)이 가능해 더욱 만족스러운 공사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공후에는 6년 무상하자보수와 연 2회 정기점검을 진행하여 고객 만족도 또한 높은 소비자 중심형 시스템입니다.

아래 영상 통해 어떠한 외벽 마감재 위에도 시공이 가능한 이파엘지의 특허 받은 ’아트패션시트 외벽 리모델링’ 시공 과정과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아래 무료 견적 신청 배너를 통해 이파엘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면, 간단한 정보 체크 후 무료 방문견적 서비스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5번째 답변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포도나무 01091420012

로 문의주시면 되요

일단 지진으로 건물이 흔들리면 벽체가

특히 내벽체 보다 외부벽체가 크렉이 발생 할수도 있습니다

비가 수직으로만 온다면 별관계는 없지만

비는 이리저리 치면서 바람을 동반하게 되죠

바람과 함께 벽체에 비가맞으면

지진으로 크렉이 발생한 사이로 빗물이

유입되어 실내로 비가 들어올수도 있습니다

열화상카메라로촬영

위사진 처럼 건물도 열화상 카메라로

촬영하면 비가 들어오는것을

추측할수가 있습니다

먼저는 빗물 이 들어오는곳을 찾아수리흔에

담을 보수를 하는것이 원칙입니다

하자발생률이 별로없습니다

더자세한 문의사항은

포도나무 01091420012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겟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