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같은 삶 서바이벌리스트
찜하기

영화같은 삶 서바이벌리스트

사나이들의 로망, 무인도를 개척하며 모험을 즐기다
  • 저자
    이종택
  • 출판
    마린
  • 발행
    2019.07.10.
책 소개
문명과 격리된 열악하고 거친 야생의 무인도에서 불편함과 부족함을 오히려 즐기며 생활하는 서바이벌리스트. 그들이 어울려서 작은 무인도를 개척하여 무인도 체험장, 가족휴양지로 탈바꿈시키는 과정을 기록한 리얼 다큐(Real Documentary). 10대부터 60대까지 온갖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무인도에 나무 오두막을 짓고, 텃밭을 일구고, 망루와 창고를 짓고, 직접 카누를 만들어서 타고 다니며 수많은 섬들을 휘젓고 다녔던 몇 년 간의 기록. 무인도에서의 생활은 불편을 즐기고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생존(Survival) 체험이자 훈련. 개척정신과 모험심으로 무장한 순수 아마추어 개척대의 수많은 시행착오와 해프닝. 맨손으로 도전한 무인도 개척, 그 무모한 모험의 기록 ! 어떤 난관도 의연하게 받아들이고 꿋꿋하게 대처하는 서바이벌리스트(Survivalist). 문명과 동떨어진 무인도에서 거친 잠자리, 모기, 지네 등 독충이 들끓는 열악한 환경에 의연히 대처하며 땀흘려 일하는 사나이들의 행적을 담은 기록, 많은 도시인들에게 신선한 충격과 재미, 교훈을 준다. 산중 오지, 사막, 무인도 등 문명의 이기 없는 험지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서바이벌 테크닉을 익히고 지진, 쓰나미, 혹한과 혹서, 태풍과 폭설, 화재, 화산폭발 등의 자연재난과 살아가면서 겪을 수 있는 전쟁, 식량난, 경기불황 등의 온갖 재난상황을 극복하는 생존술을 연마하고 터득하는 생존주의자 '서바이벌리스트'(Survivalist) 들이 사나이들의 로망인 야생의 무인도를 개척해 온 거친 역정을 기록한 '리얼 스토리‘. (Real Survival Story) 다양한 직업을 가진 개성 있는 사나이들이 어울려 함께 만든 험난한 도전과 모험의 추억.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한국 에세이
  • 쪽수/무게/크기
    524740g153*226*30mm
  • ISBN
    9791196747107

책 소개

문명과 격리된 열악하고 거친 야생의 무인도에서 불편함과 부족함을 오히려 즐기며 생활하는 서바이벌리스트.
그들이 어울려서 작은 무인도를 개척하여 무인도 체험장, 가족휴양지로 탈바꿈시키는 과정을 기록한 리얼 다큐(Real Documentary).

10대부터 60대까지 온갖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무인도에 나무 오두막을 짓고, 텃밭을 일구고, 망루와 창고를 짓고,
직접 카누를 만들어서 타고 다니며 수많은 섬들을 휘젓고 다녔던 몇 년 간의 기록.
무인도에서의 생활은 불편을 즐기고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생존(Survival) 체험이자 훈련. 개척정신과 모험심으로 무장한 순수 아마추어 개척대의 수많은 시행착오와 해프닝.

맨손으로 도전한 무인도 개척, 그 무모한 모험의 기록 !
어떤 난관도 의연하게 받아들이고 꿋꿋하게 대처하는 서바이벌리스트(Survivalist).
문명과 동떨어진 무인도에서 거친 잠자리, 모기, 지네 등 독충이 들끓는 열악한 환경에
의연히 대처하며 땀흘려 일하는 사나이들의 행적을 담은 기록,
많은 도시인들에게 신선한 충격과 재미, 교훈을 준다.

산중 오지, 사막, 무인도 등 문명의 이기 없는 험지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서바이벌 테크닉을 익히고
지진, 쓰나미, 혹한과 혹서, 태풍과 폭설, 화재, 화산폭발 등의 자연재난과
살아가면서 겪을 수 있는 전쟁, 식량난, 경기불황 등의 온갖 재난상황을
극복하는 생존술을 연마하고 터득하는 생존주의자 '서바이벌리스트'(Survivalist) 들이
사나이들의 로망인 야생의 무인도를 개척해 온 거친 역정을 기록한 '리얼 스토리‘. (Real Survival Story)

다양한 직업을 가진 개성 있는 사나이들이 어울려 함께 만든 험난한 도전과 모험의 추억.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 독자들 반응 ---
읽으면서 푹 빠져버렸다. 그리고 놀라웁다. 진정 우리나라에서 이런 일들이 행해졌다니...가슴을 조리게 하는 내용들인데도 아무렇지도 않게 되레 해학적으로 그려냈다. 바로 옆에서 지켜보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생생한 표현의 글을 읽으면서 몇번이나 낄낄 대며 웃기도 했다. 오랫만에 감동과 여운이 남는 좋은 책을 만났다. 그런데 이런 류의 책이 우리나라에 나왔던 적이 있었을까?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옆에서 소곤소곤 얘기해주는 것처럼 쉽고 평이한 글로 귀에 쏙쏙 들어오는 정말 흥미진진한 얘기다. 그런데 이 모험에 가득 찬 내용들이 꾸며 낸 소설이 아니라 실제로 있었던 사실이라는 것이 더 놀랍다. 글쓴이가 누구인지 대단한 분이다. 꼭 만나보고 싶다.
(독자 Goldbergking )

로빈슨 쿠루소 이후 이렇게 책에 푹 빠져들어 본 적이 없었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밤을 홀딱 새서 읽어버렸다. 작가의 글 솜씨도 빼어나지만, 이런 일들이 우리나라에서 실제로 있었다는 것이 믿기지를 않는다. 오랜만에 오래 여운이 남는 좋은 책을 만났다. 표지도 고급스럽고 정보와 사진도 많아서 책장에 꼽아두고 무인도 서바이벌 참고자료로 소장할 생각이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서 엉뚱하게도 나도 돈을 벌어서 무인도를 소유하겠다는 소망을 갖게 됐다. 나만의 비밀의 왕국 말이다. (에이스벤츄라 김도웅)

평소 무인도에 대해 궁금해하던 차에, 무인도 생활의 궁금증을 완전 해소시켜주는 아주 실제적인 얘기들. 무인도는 국가소유인 줄 알았는데, 개인이 무인도를 개척해서 체험장을 만든 사례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됐습니다. 꼭 한번 무인도에 가보고 싶어요... 그런데 무지 고생을 많이 했더라구요. 자기들은 재미있다고 하는데 보통 사람들에게는 엄두가 안 나는 몹시 힘든 일일 듯..대리만족이나 해야지...ㅎㅎ (퀸 로라 이수진)

내용도 재미나지만, 바로 옆에서 지켜보는 것 같은 글이다. 아주 사실적이면서 구체적인 묘사들을 평이하게 풀어나가는 글쓴이가 대단하다는 생각이다. 직접 카누와 뗏목을 만들고 ,오두막을 짓는 것을 보니 맥가이버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어찌 그리 쉽게 척척 해결해나가는 지 신기하다. 서바이벌리스트가 대체 뭐하는 사라들인가 하는 궁금증이 일어났는데... 어떤 난관에 봉착했을 때 불굴의 의지로 위험을 감수하고 뚫고 나가는 서바이벌리스트의 문제해결 능력에 감동받았다.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사내들의 짜릿한 모험기를 읽고 나니 나도 서바이벌 카페에 가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상돈)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머리말

프로로그



CHAPTER 1 무인도 매매와 개발

CHAPTER 2 서바이벌리스트의 무인도 개척

CHAPTER 3 무인도 체험장

CHAPTER 4 새로운 도전, 직녀섬

CHAPTER 5 무인도별곡



마치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작가 소개

정보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이종택
글작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한국과학기술원 시스템공학센터 (KAIST SERI).한국다이렉트마케팅 연구소 소장, 마린토피아 대표 재난대비 생존용품 프레퍼샵 대표Naver Cafe 서바이벌리스트(Survivalist) 매니저

판매처

전문 서점 4
정보
도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서점입니다.
레이어닫기
목록보기
일반 쇼핑몰 10
목록보기

쇼핑몰에서 정확한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신고

작가 소개

정보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이종택
글작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한국과학기술원 시스템공학센터 (KAIST SERI).한국다이렉트마케팅 연구소 소장, 마린토피아 대표 재난대비 생존용품 프레퍼샵 대표Naver Cafe 서바이벌리스트(Survivalist)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