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내공 300 ) 페이트/페스나 질문이요~

내공 300 걸어요.

제가 이해할수 있게 답변 해주신분을 채택하겠습니다.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페스나를 최근에 추천 받아서 매우 열심히 봤습니다.

페스나, 페이트 제로, 페스나 UBW, 헤븐즈필(극장판 1장인가?)까지 봤는데 프리즈마 이리야라던가 아포크리파, 엑스트라, 그랜드 오더 등등 페스나와 연관된 애니+검색어가 많아서 제가 세계관 이해를 잘 못하겠더라구요.

네이버, 구글 등에서 찾아봤지만 혼자 끼워 맞추으려니 머리가 다 아프고 또 거르고 안 봐도 되는 내용의 애니는 좀 빼고 싶은데 뭐가 뭔지 모르겠어서 도움을 청합니다.





페이트 제로가 4차.


페스나, 페스나 UBW, 페스나 헤븐즈필이 각각 세이버 루트, 린 루트, 사쿠라 루트로 진행된 5차 성배 전쟁이라면.....



1. 아포크리파에서 싸우는건 몇 번째 성배 전쟁인가요? 아니면 페스나와 전혀 다른 세계관인가요?


그리고 엑스트라 라스트 앙코르는 또 뭔가요? 프리즈마 이리야도 그렇고(마법 소녀물 같은....)....

페스나, 페스나 UBW, 페스나 헤븐즈필, 프리즈마 이리야까지 필수로 봐야한다고 들었는데 프리즈마도 시리즈가 1~4까지 보이던데 페스나와 무슨 연관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2 .  꼬마 길가메쉬, 여자 길가메쉬(안젤리카였던가?) 는 프리즈마 이리야에서 같이 등장하던데 꼬마 길은 길가메쉬가 회춘약을 먹은 진짜 길가메쉬라면 안젤리카는 도대체 뭔가요?

+ 프리즈마 이리야 1~4 를 보면 모든 내용이 이해 될겁니다~ 라면 이 질문 답변은 넘기셔도 됩니다.




3 . 페이트 할로우는 애니가 없나요?

카니발 판타즘, 그랜드 오더는 또 뭔가요?




4 . 그리고 19년 개봉인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헤븐즈필 2장 로스트 버터플라이도 사쿠라 루트 내용인지 알려주세요.



5 . 남자 아서왕이 나오는 세계관은 페스나와 연관이 없나요?



6 . 캐스터 길가메쉬는 뭐하는 인물인가요?




조금 긴글이지만 꼼꼼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87
  • 채택률89.2%
  • 마감률89.2%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9.03.16 조회수 891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호르텐지
채택답변수 7,724받은감사수 2
은하신
프로필 사진

애니메이션 19위, 판타지, SF 애니메이션 3위, 액션, 무협 애니메이션 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 히가시데 유이치로의 소설 Fate/Apocrypha는 원작(Fate/stay night)의 평행세계로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어난 제3차 성배전쟁에서 누군가에 의해 대성배를 빼앗긴 결과 전세계에서 소규모의 아종 성배전쟁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 결정적인 분기점은 제3차 성배전쟁에서 아인츠베른 가문이 무엇을 소환했는가로서, 어벤저를 소환한 것이 원작이고 룰러를 소환한 것이 이 작품의 세계입니다.

대성배를 빼앗아 은닉하고 있던 위그드밀레니아 가문은 마술협회로부터의 이반을 선언합니다(흑의 진영). 이를 토벌하고자 마술협회에서도 마술사를 고용, 파견하여(적의 진영), 양 세력에서 서번트를 소환, 7대 7의 성배대전이 시작됩니다.

즉 성배대전이 일어난 세계는 후유키 시의 제4차, 제5차 성배전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Fate/kaleid liner 프리즈마☆이리야, Fate/Grand Order -First Order-, Fate/Apocrypha, Fate/EXTRA Last Encore, 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 등의 파생작품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파생작품은 기본적으로 후유키 시의 성배전쟁과 스토리적으로 직접적인 관련은 없습니다.

2. 프리즈마☆이리야의 세계관에서는 클래스 카드를 인클루드 혹은 인스톨하여 영령의 힘을 사용합니다. 안젤리카는 아처(영웅왕 길가메쉬) 카드를 소유하고 있을 뿐이며, 꼬마 길가메쉬는 그녀로부터 자신의 클래스 카드를 되찾고자 합니다.

3. 게임 Fate/hollow ataraxia는 Fate/stay night의 팬디스크이자 속편이며(단 3루트의 후일담은 아닙니다), 제5차 성배전쟁의 종결로부터 반년 후를 배경으로 모든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설정으로서 반복되는 4일간의 밤의 성배전쟁을 배경으로 합니다. 애니메이션화되지 않은 작품입니다. 

카니발 판타즘과 페이트 그랜드 오더에 대해서는 위의 파생작품 관련 링크 참고 바랍니다.

4.
2017년 10월 14일 극장판 Fate/stay night [Heaven's Feel] I.presage flower
2019년 1월 12일 극장판 Fate/stay night [Heaven`s Feel] II.lost butterfly
2020년 봄 공개예정 극장판 Fate/stay night [Heaven`s Feel] III.spring song

극장판 Fate/stay night [Heaven`s Feel] 3부작은 마토우 사쿠라가 히로인인 HF루트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5. Fate/Prototype은 Fate의 초기설정(이른바 구Fate)으로서 도쿄의 제2차 성배전쟁을 배경으로 하며, 관련 작품으로는 도쿄의 제1차 성배전쟁을 배경으로 하는 소설 Fate/Prototype 창은의 프래그먼츠가 있습니다. 저자는 사쿠라이 히카루. Fate/Prototype 자체는 12분 분량의 다이제스트 영상 뿐입니다.

6. 캐스터 현왕 길가메쉬는 모바일 게임 Fate/Grand Order의 제7특이점 BC.2655 절대마수전선 바빌로니아 하늘의 사슬의 등장인물로, 인류악이 된 최고(最古)의 창세의 여신 티아마트의 침공에 맞서 우르크를 멸망의 위기에서 구하기 위해 왕으로서 백성들을 이끌고 싸우게 됩니다. 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이 2019년 방송예정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