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픈 5

디오픈챔피언십 관전 포인트 & 디오픈 속 골프존

돌아오는 7월 15일(한국시간) 145회 디오픈 챔피언십(The Open Championship)이 시작됩니다. 메이저 대회중에서도 큰 권위를 가진 대회이기 때문에 많은 골팬 여러분들이 기대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지난 대회에서는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가 279야드인 잭존슨 선수가 우승을 하며 단타 선수도 우승을 할 수 있다는 결과를 보여주었죠. 올해는 어떤 선수가 클라레저그를 차지하여 의미있는 결과를 보여줄 지 너무나 기대가 되네요! 1. 145회 The Open 디오픈 대회는 다른 말로 브리티시 오픈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디오픈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대회라는 전통을 자타가 인정하기 때문이죠. 사실 많은 사람들이 The라는 대회명칭에만 집중을 하지만 Open이라는 명칭 역..

골프존/스토리 2016.07.13

[골프대회]국내에서 보고싶은 메이저 골프대회들

최근 부상으로 인해 작년 하반기의 대회를 제대로 치르지 못한 채 마감한 로리 맥길로이 선수가 올해 첫 대회에 출전했다는 기사를 접했는데요. 올 해 본격적인 시즌 시작에 앞서, 2016년을 가득 메운 골프대회들을 관람할 생각에 기대감이 가득합니다. 골친 여러분은 어떤 대회가 가장 기다려지시나요? 많은 대회들이 예정되어 있지만, 실제로 관람하기에는 다소 한계가 있어 TV중계로 아쉬움을 달래곤 하게 되는데요. 국내에서도 명성이 높은 메이저 대회들이 개최된다면 평생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아시아 최고로 '2015 프레지던츠컵'이 한국 인천에서 개최되어, 국내의 수많은 골퍼들이 송도로 모여들었었죠. 또한, 국내에서 진행되는 유일한 LPGA 투어인 'LPGA 하나외환 챔피언십'은 가장 많은..

정보/골프팁 2016.01.27

[대학생기자] 디 오픈 챔피언십 관전 포인트!

세계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PGA(미국프로골프) 골프대회로 마스터스, US오픈, PGA챔피언십과 함께 PGA 4대 메이저대회 중 하나인 디 오픈 챔피언십(The Open Championship)! 브리티시 오픈이라고도 부르는 이 대회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디 오픈 챔피언십 미리 알고 보면 좋은 관전 포인트! 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디 오픈 챔피언십(The Open Championship) 관전 포인트! 세계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전통있는 대회로 1860년에 창설된 디 오픈 챔피언십. 영국인들은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오픈 대회라는 자존심의 표현으로 '디 오픈(The Open)'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골프가 시작된 영국의 스코틀랜드 지역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회라고 할 수 있죠 ^..

정보/시리즈 2015.07.01

골프대회는 언제부터? 골프 대회의 역사속으로~!

세계적으로 유명 골프 선수가 탄생하고 또 골프대회를 즐겨 가시는 갤러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 골프라는 스포츠는 13세기 중엽 스코틀랜드 지방의 목동들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골프대회는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요? 골프대회의 역사속으로~! 함께 가볼까요? ^^ 골프대회의 시작은 1860년 스코틀랜드 남부 도시인 글래스고의 프레스트위크 GC에서 개최된 '브리티시오픈'이 세계 최초의 공식 골프대회였는데요~ 이 골프대회가 만들어진 배경에는 최초의 프로골퍼이자 골프 클럽과 골프 볼 제조의 명인 '앨런 로버트슨'이 있었습니다. 앨런은 아마추어와 경기를 할 때 자기의 클럽 수를 줄인채 한개의 클럽만 갖고 플레이를 해도 10개의 클럽을 갖고 경기하는 아마추어에게 지는일이 없는 골프 실력자였는데요~ 하..

정보/골프팁 2013.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