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튜디오, 20일(현지시간) 코믹콘에서 MCU 페이즈4 '이터널스' 공개
마동석 '길가메시'역으로 합류...안젤리나 졸리와 나란히

출처: AP 연합뉴스 / 코믹콘에 참석한 마동석, 안젤리나 졸리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배우 마동석이 충무로 출신 배우 최초로 '마블' 사단에 입성했다.

마블 스튜디오는 21일(한국시각)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코믹콘 행사에서 '이터널즈'를 비롯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페이즈4 영화 라인업을 발표했다

마블스튜디오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코믹콘(San Diego Comic-Con 2019) 행사에서 '이터널스'를 비롯한 신작들을 공개했다.

마블의 수장 케빈 파이기는 '이터널스'의 주요 배우들을 소개했고, 마동석은 안젤리나 졸리(테나역), 셀마 헤이엑(에이작역), 리아 맥휴(파이퍼 역), 리처드 매든(이카리스역), 쿠마일 난지아니(킹고역), 로렌 리들로프(마카리역), 브라이언 티리 헨리(파스토스역) 등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영화 '이터널스'는 잭 커비의 코믹북(1976)을 원작으로 한다.

이터널스는 수백만 년 전 인류를 실험하기 위해 지구로 온 셀레스티얼이 만든 초인 종족의 이름이다. 중국 출신 클로이 자오 감독이 연출하며, 극 중 마동석이 맡은 역할은 초인적인 힘을 가진 히어로 '길가메시'(Gilgamesh)다.

출처: AP 연합뉴스 / 코믹콘에 등장한 '이터널스' 배우들

마동석과 원작 캐릭터의 외모 싱크로율도 높다는 평가다.

마동석의 소속사 빅펀치이엔티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그간 독보적이고 리얼한 연기력과 파워 넘치는 액션을 보여주며 한국을 넘어 아시아, 북미 등 다양한 나라에서도 비교 불가한 그만의 캐릭터와 매력을 선보여 온 마동석의 면모가 마블과 작업하게 된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마동석은 독특한 이력을 가진 배우기도 하다.

1971년 생인 그는 10대 후반 미국으로 이민을 가 미국 국적을 가지고 있다. 본명은 돈 리(Don Lee·이동석)로, 미국에서 유명 이종격투기 선수 등의 개인 트레이너로 활동했다. 30대 초반 한국에 돌아와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마동석은 강한 남성미와 수더분한 웃음을 트레이드 마크로, 코믹과 액션을 오가며 눈도장을 찍었다.

한편 '이터널스'는 오는 2020년 11월 6일 북미 개봉 예정이다.

 

------------------

마동석 '이터널스'로 "마블 사단" 입성...마동석 본명,미국 국적,영화 개봉일은?

마블스튜디오 20일(현지시간) 열린 코믹콘에서 MCU 페이즈4 '이터널스' 공개
마동석, '길가메시'역으로 합류...안젤리나 졸리와 나란히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