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법원, 양승태 전 대법원장 직권보석 결정 외

입력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법행정권 남용 혐의로 구속돼 1심 재판을 받던 양승태 전 대법원장에 대해 법원이 직권으로 보석을 결정했습니다. 양 전 대법원장은 지난 1월 구속 이후 179일 만에 수감 상태에서 벗어나게 됐습니다.

7월 국회도 ‘깜깜’…‘日 수출규제’ 공방 가열

6월 임시국회가 성과 없이 끝난 가운데, 여야 원내대표가 회동을 가졌지만 추경안 처리 등 현안에 대한 이견을 좁히지 못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일본 수출 규제를 둘러싼 여야 공방은 갈수록 격해지고 있습니다.

日 연립 여당, 참의원 ‘개헌 발의선’ 확보 실패

일본 참의원 선거에서 연립 여당을 비롯한 개헌 세력이 개헌 발의에 필요한 전체 의석의 2/3 확보에 실패했습니다. 전쟁 가능한 국가로 개헌을 추진하려던 아베 총리의 구상이 타격을 입게 됐습니다.

한국 화물선, 싱가포르 해상서 무장 해적에 피습

오늘 새벽 싱가포르 인근 해상에서 총기로 무장한 해적들이 우리나라 국적 화물선을 공격했습니다. 일부 선원이 폭행당하고 현금 등을 빼앗겼지만, 다행히 큰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강원 삼척서 승합차 전복…4명 사망·9명 부상

강원 삼척시에서 쪽파 파종 작업을 위해 이동 중이던 승합차가 전복돼 4명이 숨지고 9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승합차가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것으로 보고 정원 초과 여부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 네이버 채널 KBS뉴스 구독! 시원하게 털어드립니다

▶ ‘TV보다 ㄹㅇ’ 당신의 진짜 뉴스 ‘케이야’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