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日 보복 조치 관련 마지막 글 게시..."대법원 판결 비방은 무도"

입력
수정2019.07.22. 오후 7:55
기사원문
신호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일부 정치인과 언론이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을 비방하고 매도하는 것은 '표현의 자유'일지 몰라도 무도한 것이라고 거듭 비판했습니다.

조국 수석은 일본 참의원 선거가 끝난 상황에서 일본의 무역 보복 조치와 관련한 추가적인 입장문은 올리지 않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분간 일본 정부의 입장 변화 등 일본 정부의 수출 보복 사태 추이를 지켜볼 것으로 보입니다.

조 수석은 오늘 아침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아베 총리는 참의원 선거 직후에도 2012년과 2018년 대법원 판결 취지를 정면으로 반박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일본 정부가 한국의 정통성과 사법 주권을 공격하는 상황에서 이를 옹호하거나 동조하는 건 차원이 다른 문제라고 비판했습니다.

조 수석은 지난 13일부터 오늘까지 9일 동안 자신의 SNS에 40여 건의 기사 링크나 개인 입장문 등 게시물을 올리며 '여론전'을 이어갔습니다.

지난 16일에는 조선일보와 중앙일보가 일본어판 기사에서 혐한 감정을 부추기는 매국적 제목을 뽑고 있다고 비판했고,

20일에는 대법원의 강제징용 판결을 부정하거나 왜곡, 매도하는 사람은 친일파로 불러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