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생활과학 '진공포장기' 챔버방식 채택해 밀폐력 높여

입력
기사원문
구자윤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경희생활과학 제공
한경희생활과학은 음식을 신선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진공포장기(VP-8000WT/VP-8001PM·사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경희생활과학의 진공포장기는 압력과 진공도를 높이는 '챔버방식'을 채택해 밀폐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강력한 밀폐력으로 습기와 해충으로 인한 부패나 잘못된 냉동 보관으로 인한 동결변색을 방지한다. 또한 완벽한 밀봉 기능으로 먹고 남은 대용량 음식을 보관하거나 식재료를 소분할 때도 이용하면 음식 낭비를 줄이고 냉장고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재료 상태에 맞춰 진공 방식을 적용할 수 있다. 국물요리나 빵, 두부와 같이 수분이 많거나 짓무르고 부서지기 쉬운 음식은 반 진공상태 포장을 하고, 쉽게 변하는 음식은 완벽하게 공기를 제거하고 수분을 차단하는 압축 진공 상태를 사용하면 신선함을 보다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

재료 수분 상태에 따라서도 진공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견과류나 건어물 등 수분이 없는 마른 음식은 건식진공을, 야채·과일과 같이 수분이 있는 음식은 습식 진공을 사용할 수 있다.

한경희생활과학 관계자는 "진공포장에 사용되는 비닐 백은 안전 인증 시험에 적합 판정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면서 "화이트와 민트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심미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헉! 소리나는 스!토리 뉴스 [헉스]
▶ 클릭해, 뉴스 들어간다 [뉴스쿨]
▶ 세상에 이런일이 [fn파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