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핫이슈

`나랏말싸미` 측 "故 전미선에 깊은 애도 표합니다" [공식]

신영은 기자
입력 : 
2019-06-29 19:37:35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故 전미선(49)의 유작이 된 '나랏말싸미' 측이 고인에 깊은 애도를 표했다.

영화 '나랏말싸미' 측은 29일 "故 전미선 배우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 추후 영화와 관련한 일정은 논의 후 다시 말씀드리겠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밝혔다. 영화는 7월 24일 개봉 예정이었다.

경찰에 따르면, 전미선은 이날 오전 11시45분께 전북 전주의 호텔 객실 화장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매니저가 경찰에 신고했으며, 전미선은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일어나지 못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소속사 보아스엔터테인먼트는 "전미선씨가 올해 나이 50세로 운명을 달리했다"며 "평소 우울증으로 치료를 받았으나, 슬픈 소식을 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시기 바란다. 충격과 비탄에 빠진 유가족을 위해 확인되지 않은 루머와 추측성 보도는 자제를 부탁드린다. 고인의 빈소가 준비되는대로 추후 알리겠다"고 덧붙였다.

전미선은 이날 오후 2시와 6시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연극 '친정엄마와 2박3일' 무대에 오를 예정이었다. 연극 ‘친정엄마와 2박3일’ 측은 이날 오후 2시로 예정된 전주 공연을 취소했다. 또 이날 오후 6시와 다음날 오후 2시 공연은 전미선 대신 연극배우 이서림(43)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전미선은 9월 방송 예정인 KBS2 새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 출연을 확정지은 상황이었다. 극중 기방 행수 천행수 역을 맡아 하반기 촬영이 예정됐던 상황. '나랏말싸미' 측과 '녹두전' 측은 "상황을 파악 중"이라고 말을 아꼈다.

한편 전미선은 데뷔 30년차 중견 배우로, 고3이던 1989년 KBS 드라마 '토지'로 데뷔해 연극판, 브라운관, 영화 '연애' '8월의 크리스마스' '살인의 추억' 등 다수 작품에서 연기를 펼쳐왔다.

전미선은 2006년 12월 한살 연상의 영화 촬영감독 박상훈 씨와 결혼했다. 박상훈과 전미선은 슬하에 1남을 두고 있다.

shinye@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