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놀면뭐하니?’ 첫 방, 다른 예능과 뭐가 달랐나



[TV리포트=조혜련 기자] 유재석X김태호의 실험작 ‘놀면 뭐하니?’가 첫 방송을 마쳤다. ‘릴레이 카메라’로 출발선을 끊은 ‘놀면 뭐하니?’는 신선한 시작으로 눈길을 끌었다.

27일 첫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릴레이 카메라’가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다. 유재석 조세호 태항호 유노윤호 딘딘 데프콘은 릴레이 카메라에 담겼던 영상을 시사하기 위해 ‘조의 아파트’에 모였다. 배달 음식을 시킨 이들은 마치 친구 집에 놀러 온 듯 편안한 모습으로 영상에 대한 거침없는 리액션을 보이며 시청자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분명 관찰 예능이지만, 여느 관찰 예능과는 달랐던 ‘놀면 뭐하니?’를 돌아본다.



# 고정 출연자는 단 한 명, 유재석

여느 예능프로그램과 달리 ‘놀면 뭐하니?’의 고정출연자는 유재석 단 한명이다 . ‘릴레이 카메라’도 제작진이 유재석에게 두 대의 카메라를 주면서 시작됐고, 유재석은 자신이 친분 있는 사람들을 떠올리다 하하와 유희열에게 카메라를 넘겼다.

고정 멤버의 ‘끈끈함’은 없지만, 누가 출연할지 알 수 없다는 점이 ‘신선함’을 선사했다. 물론 첫 화에는 예측 가능한 인물이 등장했으나, 이들 다음에는 누구의 손에 카메라가 들릴지, 어떤 경로로 그의 손에 카메라가 들어갔는지 단정하기 어렵다. 이후 얼마나 예상 못 한 인물이 나오느냐가 릴레이 카메라의 재미 요소가 될 전망이다.



# 예측 불가 콘텐츠, 재미도 예측 불가

릴레이 카메라의 묘미는 ‘알 수 없음’에 있다. 누가 출연해 어떤 이야기를, 얼마나 담을지 알 수 없다. 정해진 주제도 없다. 카메라를 넘겨받은 이가 그때, 그때 연출자가 된다. 누가 주인공이 돼서, 어떤 이야기를 만들지는 카메라 주인의 손에 달렸다.

첫방에서는 촬영 당시 셋째 출산을 앞두고 있던 하하-별 부부가 이웃사촌 양세형·양세찬 형제와 만나 출산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평소 방송에서 ‘깐족 이미지’로 익숙했던 양세형은 절친한 유세윤과 만나 자신의 고민을 진지하게 털어놨다.

이처럼 정해진 형식이 없기에 자유롭다는 것이 장점. 다만 그로 인한 산만함도 존재한다. 출연진의 입담에 따라 재미도도 달라질 수 있다.



# 예측불가 앵글, 카메라는 출연자의 손에

‘놀면 뭐하니?’ 첫 회에는 릴레이로 일상을 담고, 다 같이 모여 VCR을 보고 코멘트를 하는 예능 형식을 살렸다. 출연진의 티키타카가 소소한 웃음을 안겼다.

무엇보다 출연자가 직접 카메라를 들고 촬영하기에 어떤 화면이 어떻게 담길지 알 수 없다는 예측불가 재미가 있다. 한 예로 유희열은 후배 정승환의 콘서트 디렉팅 현장 모습을 촬영했다. 관찰 카메라 다루는 것에 익숙하지 않았던 그는 자신을 향해 앵글을 조절했지만, 카메라는 애매하게 소파 PPL을 의심케 했다. 이를 모른 채 유희열은 진지하게 코멘트를 했고, 그런 유희열을 싸늘하게 보는 스태프의 모습이 카메라에 담겨 큰 웃음을 선사했다.

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사진=MBC ‘놀면 뭐하니?’ 캡처

▶ k-pop 스타의 모든 것! BTS, 워너원, 뉴이스트W 등 총출동!

▶ 스타 독점 셀카 가득, TV리포트 인스타그램!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