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甲 더불어민주당 경제위원회 '열공에 빠지다'

입력
기사원문
조민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민중의소리' 이완배 기자 초청...국내 재벌가 행태 신랄하게 비판 [조민규 기자(=김해)]
 김해甲지역 더불어민주당 사회적경제위원회는 지난 28일 오후 7시30분 김해문화원에서 '한국 재벌과 개혁 과제'라는 주제로 '민중의소리' 이완배 기자를 초청했다. 

이 자리에서 이 기자는 국내 재벌가들의 행태에 대해 신랄하게 비판했다.

이 기자는 SK 최태원 회장의 청담동 빌라의 수상한 거래에 대해 "서울에 사는 김 모(여)씨는 2008년 서울 반포 에펠바움 2차 아파트를 15억 5000만 원에 매입후 2010년 4월에 24억 원에 '버가야 인터네셔널'에 팔았다"고 예를 들었다.
 
▲더불어민주당 김해甲지역 사회적경제위원회의 모습. ⓒ프레시안(조민규)
즉 이 기자는 "2년만에 9억원이라는 시세 차익을 챙긴 셈이다"면서 "'버가야 인터내셔널'은 SK그룹 자회사이고 김 모씨는 최태원 회장의 내연녀이다"고 밝혔다.

이날 또한 이완배 기자는 한국 재벌들의 병역문제들도 조목 조목 짚었다.

한국 남성 일반인의 병역 면제율 6.4%에 비해 30대 재벌은 33%, 10대 재벌은 56%이며 범 삼성 가문에는 무려 73%나 된다고 밝혔다.

이른바 삼성가들의 대부분 병역 면제를 받았다는 것으로 해석되어 지는 대목이다. 

이어 이완배 기자는 현대차 지배구조에 대해서도 혹평을 쏟아냈다.

이 기자는 "현대차를 비롯해서 기아차, 모비스 3사 분할되어 있다"며 "모비스는 현대차의 지분을 20.78%, 현대차는 기아차에 대해 33.88%, 기아차는 모비스의 지분을 16.88%를 가지고 있다"고 상세히 설명했다. 

이렇듯 현대차 그룹의 지배구조가 '회전식'으로 되어 있다는 것이다.

특히 롯데그룹 지배구조는 일반인은 물론이고 전문가 조차도 이해하지 못할 정도로 다양하고  복잡하다는 것.

이 기자는 이날 롯데그룹의 지배구조에 대해서는 아마도 400여곳으로 분산 되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해석 자체가 어렵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완배 기자는 "대한민국 촛불혁명은 국민들이 피와 땀으로 이루낸 쾌거들이다"며 "앞으로 30년간은 말할 수도 없을 정도로 사회가 빠르게 발전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기자는 "김해민주시민들도 앞으로 놀라운 변화를, '어느날 도둑처럼 살며시 찾아올 것이다'"고 덧붙였다.

조민규 기자(=김해) (cman9@hanmail.net)

▶프레시안 CMS 정기후원
▶네이버 프레시안 채널 구독 ▶프레시안 기사제보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