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김밥 달인' 해운대 우동 훈이네김밥, 쑥갓소금물·오징어참기름…생활의 달인(오늘방송맛집)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부산 김밥 달인' 해운대 우동 훈이네김밥, 쑥갓소금물·오징어참기름…생활의 달인(오늘방송맛집)


29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코너를 통해 '김밥의 달인' 맛집이 소개됐다.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209번가길(우동)에 위치한 '훈이네김밥'이 이날 '김밥의 달인'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부산 해운대. 이곳에 김밥과 우동이라는 단출한 메뉴만으로도 단골들의 참새방앗간이라 불리는 가게가 있다. 20여 년 전 작은 포장마차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변함없는 맛으로 그 명성이 자자한데 음식을 보아하니 정말 기본재료만 들어가 있는 김밥이다.

하지만 한 입 먹는 순간 젓가락을 놓지 않게 하는 마성의 매력이 있다. 그 비법의 핵심은 다름 아닌 특별한 소금! 마법의 가루 같은 이 소금은 달인의 노하우가 담긴 것으로 적재적소에 딱 맞는 간을 해줘 완벽한 김밥을 탄생시킨다. 비타민도 많고 향도 나는 쑥갓을 먼저 볶아 준 뒤 소금을 투하에 짠맛을 잡고 향을 더했다. 그리고 체로 한번 쑥갓을 걷어낸 쑥갓소금에 물을 부어 쑥갓찌꺼기를 건져내면 부드러운 짠맛의 쑥갓소금물이 된다.

이 쑥갓소금물을 밥물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그 위에 들어가는 기름도 예사롭지 않다. 잔멸치와 대파로 속을 채운 오징어를 쫄깃하게 삶아 마치 오징어순대 같이 준비되고 참기름을 부어 불 위에 끓이면서 천천히 졸여 참기름에 오징어순대의 향을 입힌다. 오징어 순대 자체도 남다른 맛을 자랑하지만 팔기에는 너무 적어 달인 가족들만 맛볼 수 있고, 이 오징어 참기름이 바로 밥물에 들어가는 기름의 특제 기름이다.

거기다 이 집의 우동은 달인만의 비법재료로 맛을 낸 육수를 무려 사흘에 걸쳐 푹 끓여내 국물이 거의 곰국 수준의 깊은 맛을 자랑한다.

디지털편성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