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해군 말아먹은 원균 칠천량 담고오길” 민경욱 훈수

입력
수정2019.07.31. 오전 9:19
기사원문
김상기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국 몰매 합성 사진을 올려 물의를 빚었던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이 저도를 방문해 이순신 장군의 첫 승리를 거론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훈수를 뒀다. 이순신 장군의 승리보다 원균의 칠천량 대패를 기억하라고 했다.
문재인 대통령(오른쪽)과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 연합 및 페이스북 캡처

민 대변인은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께서 휴가 완전 복장으로 이순신 장군의 첫승을 거론했다”면서 “조정에 망조가 들어서 배 달랑 12척만 갖고 죽을 힘을 다해 싸워야 했던 이순신 장군을 잘못 인용하지 마시고 원균이 조선해군을 말아먹은 칠천량의 모습을 꼭 가슴에 담고 오셨길 바란다”고 적었다.
민경욱 대변인 페이스북 캡처

문 대통령은 전날 경남 거제시 섬 저도를 방문해 시민 100여명과 섬을 탐방하고 오는 9월부터 저도를 시범개방하는 것을 공식화하는 행사를 가졌다.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오후 경남 거제시 저도에서 옛 거주민 및 일반시민들과 산책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2017년 대선 당시 대통령 별장과 군 휴양시설이 있어 일반인 출입이 금지된 '저도'를 시민에게 개방하겠다고 공약했다. 연합

문 대통령은 행사 모두발언에서 “저도는 역사적 의미가 매우 큰 곳”이라며 “저도 일대 바다는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께서 첫 번째 승리를 거둔 옥포해전이 있던 곳”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도에는 일본강점기 때에는 일본군의 군사시설이 있었고 6·25전쟁 기간에는 유엔 군사시설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수출규제 도발로 한국과 첨예한 갈등을 빚고 있는 일본을 염두에 둔 발언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민 대변인은 또 북한이 또다시 미사일을 쐈다는 소식을 거론하면서 “문 대통령이 휴가를 짧게 다녀와서 자리를 지킨 건 본인 자신을 위해서도 잘한 일 같다”면서 “그러니 강력한 말씀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제발”이라고 요구했다.
민경욱 대변인 페이스북 캡처

앞서 그는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딱 한반도 상황이군요 ㅠㅠ’라는 글과 함께 ‘한국 몰매’ 합성 사진을 올려 물의를 빚었다. 여러 사람이 한 사람을 두드려 패는 장면에 각국의 국기를 합성한 것인데 인터넷에서는 제1야당 대변인으로서 수준 이하의 행동이라는 비판과 적절한 사진이라는 공감이 엇갈렸다.

김상기 기자 kitting@kmib.co.kr

[국민일보 채널 구독하기]
[취향저격 뉴스는 여기] [의뢰하세요 취재대행소 왱]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독자들이 세상에서 제일 무섭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
댓글

국민일보 댓글 정책에 따라 국민일보에서 제공하는 정치섹션 기사의 본문 하단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