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휴가도 태국으로” 김민교, 백종원 인정받을 만한 장사 열정(종합)



[뉴스엔 지연주 기자]

배우 김민교가 태국 음식점 운영 중인 근황을 공개했다.

김민교는 8월 7일 방송된 SBS 러브FM '김창열의 올드스쿨'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김민교는 "현재 충정로에서 태국 음식점을 운영 중이다. 돼지고기 덮밥, 쌀국수, 냉 쌀국수, 파파야 샐러드 등 4가지 메뉴를 주력으로 밀고 있다. 최근 새우 고로케를 준비 중이다"고 설명했다.

DJ 김창열은 "'골목식당' 출연 전에도 음식점 운영을 꿈꿨는가?"라고 물었다. 김민교는 "아니다. 전혀 없었다. 백종원 선생님이 물어보셨을 때도 '난 생각 전혀 없다'고 말했었다"고 답했다.

김민교는 "'골목식당'에서 음식을 만들다보니 적성을 찾은 것 같았다. 많은 분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에서 희열을 느꼈다"고 설명했다. 김민교는 "태국 음식점 창업을 위해 태국을 40번 넘게 왔다갔다 했다. 지금도 스케줄이 없으면 음식점에 계속 나가 있으려고 노력 중이다"고 열정을 드러냈다. 김민교는 태국 음식 장사를 위해 직접 바질 밭을 키운다고 덧붙여 청취자를 놀라게 했다. 김민교는 "창업 할 때도, 창업 후에도 백종원 선생님께 많은 조언을 듣고 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김민교는 소상공인으로서 경제적인 부분이 부담된다고 토로했다. 김민교는 "아무래도 서비스도 많이 드리고 싶은데 이익을 생각할 수밖에 없다. 쪼개고 쪼개서 우리가 가져가기 때문이다. 그 부분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김창열은 "음식 장사는 특히 잘못하면 큰일난다. 김민교 씨처럼 이름이 알려진 연예인은 더욱 그렇다. 나처럼 된다"고 셀프디스해 좌중의 웃음을 자아냈다.

김민교는 직원들과 돈독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민교는 "내가 운영 중인 음식점 주위가 주로 회사 건물이 많다. 회사원분들이 주 고객층이다. 그래서 휴가가 몰리는 시기에 직원들과 함께 휴가를 다녀왔다. 휴가도 직원들과 태국으로 갔다. 태국에서도 요리 연구를 하고 왔다. 음식의 맛이 더 좋아졌다"고 털어놨다. 김창열은 김민교의 리더십과 열정이 청취자에게 깊은 울림을 남겼다.

김민교는 인상 깊은 손님들과의 에피소드도 공개했다. 김민교는 "푸드트럭 시절 내게 달걀을 던진 손님이 있었다. 달걀 모양이 안 예쁘다고 던진 것이었다"고 고백해 좌중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김민교는 "나와 똑같이 태국 음식점을 운영 중인 요리사 분이 가게에 온 적 있다. 그 분이 내 노고를 다 알아주시더라. 가장 기억에 남는 분이다"고 밝혔다.

김민교는 방송 말미 "더 좋은 사장이 돼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앞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SBS 러브FM '김창열의 올드스쿨' 캡처)

뉴스엔 지연주 play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