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FAQ
[보도자료] 하나원 교육생, 고향의 부모님을 생각하며 ‘닭곰(삼계탕) 나눔 봉사 활동’ 실시
조회수 389 작성일2019.07.15
하나원 교육생, 고향의 부모님을 생각하며 ‘닭곰(삼계탕) 나눔 봉사 활동’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하나원 교육생, 고향의 부모님을 생각하며 ‘닭곰(삼계탕) 나눔 봉사 활동’ 실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이라 함.)는 2019년 7월 11일(목)에 교육생들과 함께 ‘닭곰(삼계탕)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합니다.

* ‘닭곰’은 ‘삼계탕’의 북한말임.

o 이번 행사는 초복을 맞이하여 취약 계층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돕고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기 위한 것입니다.

o 하나원 교육생과 대한적십자사 봉사원은 관악구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삼계탕, 김치, 찰밥 등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 △주최: 하나원 △주관: 대한적십자사 △후원: (주)하림

□ 하나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생들이 나눔을 실천하는 기쁨을 느끼고 자부심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o 교육생 이OO 씨는 “고향에 있을 때 여름 보양식으로 닭곰이나 토끼곰 같은 것을 가족과 함께 먹고 기운을 냈던 기억이 납니다. 빨리 통일이 되어서 북에 계신 부모님과 닭곰을 같이 먹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 임병철 하나원장은 “하나원 교육생들은 홀몸 어르신, 장애 아동을 비롯한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아동 등 여러 이웃들을 위하여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하나원에서의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로 나아가서 더 큰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끝.

작성부서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교육훈련과 | 031-670-9494

2019.07.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