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홍콩H지수전망 질문
안녕하세요. 기사를 보니깐 홍콩H지수가 지금 바닥을 찍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기회로 보고 ELS투자를 좀 해보려고 하는데. 
괜찮은 증권사와 홍콩H지수전망 좀 알려주세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6
  • 채택률50.0%
  • 마감률83.3%
닉네임miju****
작성일2018.09.04 조회수 4,851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5점을 드립니다.
2번째 답변
키움증권
채택답변수 3,608
지식파트너
프로필 사진

금융, 주식, 증권 분야에서 활동

안녕하세요, 키움증권입니다.


ELS(Equity Linked Securities, 주가연계증권) 등 파생결합증권(사채)은 기초자산에 연동하여 사전에 정해진 조건에 따라 손익이 결정되는 금융투자상품입니다. 키움증권을 비롯한 증권사에서 매수(청약)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ELS 기초자산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글로벌 주가지수는 HSCEI, EUROSTOXX50지수 등입니다. 물론 한국의 KOSPI200지수도 인기있는 기초자산이며, 삼성전자 등 국내우량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LS도 있습니다.

 

[HSCEI 지수(Hang Seng China Enterprises Index)]
홍콩H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라고도 합니다. 홍콩에 상장된 중국본토기업으로 구성된시가총액 가중 지수로, 금융업 비중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EUROSTOXX50지수]
유로스탁스50지수는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 등 유럽 12개국의 증시에 상장된 기업 가운데 50개의 우량 기업을 선정하여 만든 주가지수입니다.

 

키움증권은 매주 ELS 또는 DLS 상품을 출시하며, 키움증권 주식계좌(위탁계좌)가 있는 모든 분들은 키움증권 ELS, DLS를 다양한 매체로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키움증권> 자산관리> ELS/DLS
모바일앱 ‘영웅문S’> ELS/채권
모바일앱 ‘키움자산관리’> ELS
HTS ‘영웅문4’> [1340]ELS 청약신청

 

또한 궁금하신 점은 전화로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키움금융센터 1544-9100 또는 키움금융전문가상담 02-3787-5050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현재 판매중인 키움증권 ELS 상품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ELS 상품 모바일로 보기: https://m.kiwoom.com/nkm.elsScrList.do
키움증권 ELS 상품 PC로 보기: http://wm1.kiwoom.com/fdm.templateFrameSet.do?m=m0403010100

성공적인 투자 되시기 바랍니다.

한국금융투자협회 심사필 제18-03471호(2018.08.21)
※ 예금자보호법상 보호상품 아님 / 기초자산 변동 및 발행사(키움증권 신용등급: AA-, 2018.06.27 한국신용평가) 신용위험(부도 또는 파산 등)에 따른 원금손실 가능 / 투자 전 설명 청취 / 청약의 권유는 (간이)투자설명서에 따름
※ AAA / AA • A • BBB 각 +,0,- 순으로 투자적격등급 구분



3번째 답변
funk****
채택답변수 33
중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홍콩H지수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고 계시는군요. 최근의 시장 전망과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도움이 될만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024년에 대한 홍콩H지수의 전망은 다소 혼합적인 신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금리 인하가 금융 및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지만, 지속적인 지정학적 긴장과 높은 자본 비용이 경제 성장에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홍콩의 상업용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부정적인 수익률을 경험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CBRE Commercial Real Estate Services)​.

2024년의 경제 활동은 금리 인하로 인해 향상될 가능성이 있지만, 높은 자본 비용과 정부의 재정적 어려움이 투자 활동에 제약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의 경제 회복이 홍콩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관광객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CBRE Commercial Real Estate Services)​.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경제적 요인과 시장의 불확실성을 고려하여 ELS와 같은 투자 상품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현재의 시장 상황과 금리 전망을 잘 파악하고, 장기적인 투자 전략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괜찮은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데, 각 증권사가 제공하는 상품의 조건, 수수료, 서비스의 질 등을 비교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 활동하는 주요 증권사들은 대체로 다양한 해외 투자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각 증권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직접 상담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홍콩H지수 투자를 신중히 고려하시며, 시장의 변동성에 대비한 철저한 리스크 관리 전략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HSCEI 지수 관련 상세 글도 확인해보세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8.09.04.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