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마이트

월드 오브 다크니스의 뱀파이어 클랜

클랜명시조역할암흑기 이전 소속/현재의 소속
중세 암흑기Dark Age 이전의 열세 클랜
강그렐에노이아야수성의 클랜하위 클랜/카마릴라. 1999년 이후로는 독립 세력
노스페라투앱시밀리아드은둔자들의 클랜하위 클랜/카마릴라
라브노스자파사쓰라환영과 기만의 클랜하위 클랜/독립 세력
라솜브라라솜브라 안테딜루비안밤과 그림자, 지배의 클랜상위 클랜/사바트
말카비안말카브광기와 통찰의 클랜하위 클랜/카마릴라
벤트루벤트루 안테딜루비안왕권과 지도력의 클랜상위 클랜/카마릴라
브루하트로일이상과 철학자들의 클랜상위 클랜/카마릴라
살루브리사울롯치유사들의 클랜상위 클랜/블러드 라인
세트의 추종자세트뱀의 클랜하위 클랜/독립 세력
아사마이트하킴암살자들의 클랜하위 클랜/독립 세력
쯔미시가장 오래된 자(Eldest)변이와 비인간성의 클랜상위 클랜/사바트
토레아도르아리켈감수성과 예술의 클랜상위 클랜/카마릴라
카파도시안카파도시우스죽음과 영혼의 클랜상위 클랜/멸망
중세 암흑기 이후로 대체된 클랜
지오반니아우구스투스 지오반니사령술사들의 클랜하위 클랜. 카파도시안 클랜의 자리를 차지함/독립 세력
트레미어트레미어마법사들의 클랜하위 클랜. 살루브리 클랜의 자리를 차지함/카마릴라
네 피는 나에게 혐오대상이지만, 그 피를 쏟는 행위로 나는 하킴에게 가까워진다.

-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20주년판

1 개요

Assamite, 아사마이트로 발음한다. 지역으로는 중동계에 해당한다.


어새신(Assassin)이라는 단어와 밀접한 연관이 있어보이는 클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중동이 그 유래인 뱀파이어 클랜이다. 아사마이트란 이름은 중세 이후부터 다른 뱀파이어들이 일반적으로 이들을 부를 때의 이름으로 아사마이트 본인들과 오래 된 엘더들은 스스로를 '하킴의 자손(Children of Haqim)'으로 부른다.

주로 다른 클랜들이 활동한 유럽과는 어느정도 거리가 떨어진 중동, 북아프리카 등의 지역에 세력을 형성했고, 자신들의 정체를 노출하는 것을 극도로 꺼려하는 클랜의 성향 때문에 이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있는 혈족은 매우 적다.

다른 뱀파이어들에게 아사마이트는 그들의 이름에 걸맞게 주로 혈족의 암살자로 알려져있다. 대개의 경우 프린스급의 지위를 가진 뱀파이어 정도가 이들에게 의뢰할 수 있고 이들은 청부의 대가로 의뢰자(주로 장로급의)의 피를 받는다. 이들은 놀라운 속도(Celerity)와 자신의 몸을 숨기는 기술과(Obfuscate), 또 그들만이 가진 고유의 암살의 기술(Quietus)에 능숙해있고 대부분의 희생자는 자신이 아사마이트에게 노려진다는 사실을 알아내기도 전에 목숨을 잃고만다. 이들이 가진 암살기술 Quietus 는 자주 쓰고 강해질수록 뱀파이어가 점점 검게 변하는[1] 특징이 있다.

아사마이트가 가진 약점은 디아블러리에 대한 중독이었다. 이들의 시조인 하킴부터가 카인에게 어떻게 하면 더 가까워질 수 있을까 생각하던 자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카마릴라가 성립하면서, 트레미어 마법사들은 자신들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이 위험스런 디아블러리 중독자들에게 저주를 내려서 다른 흡혈귀의 피가 이들에게는 독이 되도록 만들었다. 이후의 아사마이트의 약점은 다른 흡혈귀의 피가 독이 되는 것이었고, 현대의 밤까지 계속되어왔다.
약점이라고 하긴 뭐한 다른 불이익도 있긴 한데, 이들이 거래로 받은 수익, 즉 피의 10분의 1을 자신의 대부나 상관에게 바쳐야 한다는 것. 십일조

이런 암살자의 면모와 이들이 가진 디아블러리 성향으로 인해 대부분의 다른 클랜들은 이들을 유용한 도구라 생각하는 한 편, 매우 두렵게 생각하기도 한다. 아사마이트의 손에 들린 쿠크리는 어떤 첨단화기보다도 무섭고 정확하다던지, 아사마이트는 어떤 첨단 보안시설도 간단히 잠입하고 목표의 목을 딴다던지 하는 묘사가 있을 정도. 하지만 게임 시스템적으로는 클랜 디시플린인 퀴에투스가 애매해서 전투력이 그저그렇다는 취급. 사실 아사마이트 디시플린의 진가는 자신보다 세대가 높은 자들의 피를 조금씩 모아서 디아블러리처럼 세대를 올리는 특별한 능력에 있다고도 한다.

2 분파

사실 다른 혈족들이 아사마이트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것은 극히 일부분이다. 아사마이트가 세 가지의 카스트, 즉 잘 알려졌듯이 암살자의 역할을 하는 전사(Warrior) 카스트, 학자와 장인의 역할을 수행하는 관료(Vizier) 카스트, 주술을 다루는 마법사(Sorcerer) 카스트로 구성 되어 각각의 역할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는 혈족의 수는 상당히 적다. 대부분 다른 혈족들이 마주하게 되는 것은 전사 카스트 뿐이기 때문이다.

2.1 전사

위에서 설명된 일반적으로 알려진 아사마이트.

2.2 관료

Vizier. 철학, 종교, 정치의 역할을 맡는 클랜의 지도층. 학자Scholars, 혹은 장인Artisans라고 불리며 아사마이트를 적당히 아는 자들에게는 주술사랑 혼동되기도 한다. 이들은 어스펙스, 셀러리티, 퀴에투스의 디시플린을 익힌다. 아사마이트 관료의 약점은 이들이 미쳤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말카비안처럼 다종다양한 정신병을 달고 있다는 뜻은 아니고, 관료들은 자신들이 관심을 기울이는 학문을 연구하는 데에 지나치게 몰두했다는 것이다. 태양빛을 피하는 것도 잊고, 식사하는 것도 잊을 정도로.

2.3 주술사

Sorcerer. 트레미어보다도 오래된 혈마법의 전통을 가진 두 클랜이 바로 쯔미시와 아사마이트이다. 어찌나 오랫동안 혈마법을 연구했는지 이들의 피, 존재는 초자연적인 탐지에 발각도 잘되고 잘 숨겨지지도 않는다. 중동계답게 이들의 별명은 현자(마기Magi, 복수형으로는 마구스Magus)이며, 20주년 판에서 써마터지로 분류된 아사마이트 고유의 주술, 옵퓨스케이트, 퀴에투스 디시플린을 가진다.

2.4 아사마이트 배역자

카마릴라가 성립된 이후, 트레미어의 마술사들은 아사마이트들에게 저주를 내려서 그들의 위험스러운 디아블러리 습성을 봉쇄했다. 하지만 이 사실에 반발하여 아사마이트 주류에서 탈주한 자들이 배역자들의 시초다. 이들은 다른 사바트 뱀파이어들과 마찬가지로 자신들의 3세대 시조를 증오하고 대신 카인을 숭배한다. 그외에 바뀐 점이라곤 없다. 이 카인의 천사(Angels of Caine)들은 여전히 아사마이트들처럼 자신들의 성전에 정열적으로 참여한다.
이들의 약점은 저주받기 전의 아사마이트처럼 디아블러리 중독이다.

3 주요 인물

아사마이트 안테딜루비안. 두번째 도시 에녹의 판관이었다고 한다. 게헨나에서 왜 이 양반이 퀴에투스에 세대를 끌어올리는걸 개발했는가 나오는데 카인의 세대까지 복구하면 어떻게 이 저주에서 벗어날 방법이 나오지 않을까라서라고. 이 양반의 그 세대 집착을 사울롯이 이용해 다른 안테딜루비안들을 한 곳으로 모은다.
Ur-Shulgi 아사마이트 4세대 므투셀라. 하킴의 대자로, 이 양반이 현대에 가사동면에서 깨어나서 한 것이 바로 오래 전 트레미어가 아사마이트에게 건 동족포식 불가의 저주를 깨뜨린 것이다. 이후로 아사마이트의 약점은 다시 디아블러리 중독이 되었다. 깨어난 우르 슐기는 아사마이트 고유의 규율에 따르지 않는 배신자 들을 척살하고 클랜을 재정비했다.
  • Al-Ashrad
아사마이트 5세대 므투셀라. 우르 슐기의 대자이며 자신의 대부가 현대에 깨어난 후에 일어난 숙청으로 살아남은 인원들을 이끌고 카마릴라로 전향했다.
  • Pink
그 유명한 뱀파이어 더 마스퀘레이드 블러드라인의 전작인 리뎀션에 등장한 8세대. 첫 만남은 누가봐도 전형적인 부루하 흑형 캐릭터로서 주인공 크리스토프가 검과 갑옷으로 무장한 꼴을 보고 [2] 요즘 누가 그딴걸 쓰냐며 총의 시대라고 디스하는 전형적인 요즘세대 뱀파이어 다운 대사를 날린다. 주인공도 그 꼬락서니에 난 네 생각보다 고대의 존재다 라고 나름 부심을 부리는 장면이 나온다. 하지만 스텟을 보면 나름 강력한 부심쩌는 9세대인 주인공보다 한세대 높은 8세대로서 뭔가 수상쩍은 캐릭터라는 것을 간접적으로 보여준다. [3]진상은 주인공을 유도하고 조종하는 역할을 맡은 8세대의 강력한 아사마이트 암살자로서 아사마이트의 약점인 검은 피부를 흑형행세를 하는데 역으로 써먹는 혜안을 보여줬다. 정체를 밝히면서 말투도 전형적인 흑형말투에서 진중한 말투로 바뀌고 경악과 분노에 찬 주인공을 내버려두고 어디론가로 사라지며 퇴장한다.
  1. 단순히 흑인처럼 피부가 까매지는 것이 아닌 그림자처럼 변한다.
  2. 수백년간의 토퍼에 빠졌다 깨어나는 바람에 주인공은 중세무기로 무장한채 타임리프해온 꼴이 되고 알았다. 물론 그 낡아빠진 무구들 중 현대 무기보다 훨씬 강한것도 있지만...
  3. 어지간히 디아블러리를 하지 않는 이상 모히칸 스타일 양아치가 신대륙에선 프린스급인 8세대씩이나 될리가 없잖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