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 한자 평가 부탁드립니다.
비공개 조회수 368 작성일2019.07.25


1995.01.10(음력) 오전 8시50분경
李 祥 僖   (이상희)

상서러울 상에 빛나라고 빛날희로 했어야했던것을 기쁠희로 잘못하셨던 것 같은데,,,
기쁠희 상태가 지금 괜찮은가요?
아니면 빛날희로 한자만 개명하는게 나을까요?

이름을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평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사주포럼
수호신 열심답변자
작명, 이름풀이 4위, 사주, 궁합 6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李祥僖 (이상희)

女子 : 西紀 1995年 2月 9日 08時 50分生

陰 1995年 1月 10日 辰時生

사주명식

四柱

時柱

日柱

月柱

年柱

天干

傷官

本人

印綬

偏財

地支

印綬

偏印

正財

傷官

五行分析

2

0

3

1

2

調候用神

(壬,庚)

이상희님은 본인에 해당하는 일간(日干)이 신금(辛金)의 사주를 갖고 태어났으니 일명 "보석금 사주"라고 합니다. 또한 일지(日支)가 미(未) 이므로 양날 태생입니다.

좋은 이름은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사주의 용신(用神), 희신(喜神), 격국(格局)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사주의 부족한 부분을 이름자로 보완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사주와도 조화와 균형이 잘 맞아야 좋으며, 후천운(後天運)에 도움이 되도록 사주에 필요한 오행을 보완함이 좋은 이름의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 사주에 필요한 오행은 단순하게 오행의 갯수 즉 木火土金水 숫자만 따져 판단하지 않습니다.

이름해석표

한자이름

한글이름

상서 상

기쁠 희

획수(필획)

7획

11획

14획

자원오행

음령오행

수리오행

획수음양

[ 한자의 다른 뜻 ]

祥 : 조짐, 제사, 복, 상서롭다, 자세하다

僖 : 즐거워하다, 좋다, 사랑하다, 행복

성명학은 사주(四柱:生年月日時)에 근본을 두는 것으로 동양사상의 근원인 음양오행(陰陽五行)의 법칙과 음운(音韻), 자의(字意), 수리(數理) 등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말하자면, 이름이 그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길흉화복을 판단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명학 이론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본 이름풀이는 자원오행(字源五行), 수리오행(數理五行), 획수음양(劃數陰陽) 등 오랜 세월 주류(主流)를 이루며 사용된 정통 성명학 이론만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삼원오행, 상생배열 등 왜곡되거나 모순과 과장이 많은 잘못된 이론은 과감하게 배제하였습니다.

한자설명

이름의 한자 중 입력이 불편한 확장한자 또는 뜻이 나쁜 한자가 없습니다.

[ 사주포럼 해설 ]

이름 한자의 획수는 李(7획), 祥(11획), 僖(14획)입니다. 한자의 뜻으로 판단하는 자원오행으로는 '木金火'이며, 한글의 초성으로 판단하는 음령오행으로 보면 '土金土'에 해당합니다.

이름의 한자 중 불용문자(不用文字)로 분류된 한자는 없습니다.

획수음양

이름이 李(양) 祥(양) 僖(음)으로 구성되어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 사주포럼 해설 ]

획수음양(劃數陰陽)이란 한자의 획수를 세어 음양을 따져보는 것으로 이름자에 음양이론을 적용한 것입니다. 글자의 획수가 짝수이면 음(陰)으로 보고 홀수이면 양(陽)으로 봅니다.

이름도 음과 양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좋습니다. 성씨를 포함한 이름자가 모두 음이거나 모두 양이면 음양의 조화를 이루지 못한 이름이라고 판단합니다.

수리해설

수리 4격이 모두 吉격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바람직합니다.

초년운(元格) : 안강격(安康格), 재록운(財祿運), 안전건창지상(安全健暢之象)

지모(智謀)가 뛰어나고 재치 있고 솔직하며 개성이 뚜렷하여 자수성가(自手成家)하고 대업을 이룬다. 큰 어려움 없이 발전을 이루어 남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평생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다. 금융계, 정계, 법조계, 사업가 등으로 크게 출세한다.

[ 사주포럼 해설 ]

초년운을 원격(元格)이라고도 합니다. 초년운은 이름 두 글자 祥(11)+僖(14)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5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중년운(亨格) : 발전격(發展格), 융창운(隆昌運), 발전진취지상(發展進就之象)

뛰어난 지모(智謀)와 굳은 신념으로써 능히 대업을 이루는 장부의 기상이다. 어느 분야에서나 성공하여 부귀영화를 누리며 주위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는 지위에 올라 그 이름이 사방에 떨치는 대길 운이다.

[ 사주포럼 해설 ]

중년운을 형격(亨格)이라고도 합니다. 중년운은 성과 이름의 가운데 글자 李(7)+祥(11)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8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말년운(利格) : 자립격(自立格), 두령운(頭領運), 만인두령지상(萬人頭領之象)

지인용(智仁勇)의 삼덕(三德)을 갖춘 대길 수이다. 의지가 강하고 인정이 있으며 감정이 풍부하고 대인관계가 원만하다. 큰일을 성취하여 천하에 이름을 떨치며, 빼어난 통솔력으로 만인을 영도하는 지도자의 지위에 올라 부귀공명을 누린다.

[ 사주포럼 해설 ]

말년운을 이격(利格)이라고도 합니다. 말년운은 성과 이름의 끝 글자 李(7)+僖(14)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1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貞格) : 순풍격(順風格), 왕성운(旺盛運), 의외행복지상(意外幸福之象)

귀인이나 뜻밖의 행운을 만나 일약 성공할 수 있는 운이다. 왕성한 활동력과 외유내강한 처세로 윗사람의 원조나 후견에 큰 힘을 입어 순풍에 돛을 단 듯 순조롭게 성공한다. 마치 물속의 용이 때를 만나 하늘로 솟아오르는 것과 같다. 파죽지세로 나아가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다. 마음이 넓고 성품이 인자하며 감정이 풍부하다.

[ 사주포럼 해설 ]

인생총운을 정격(貞格)이라고도 합니다. 인생총운은 이름 세 글자 李(7)+祥(11)+僖(14)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32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은 수리 중 가장 중요하므로 반드시 길(吉)이 되도록 작명해야 합니다.

종합판단

좋은 이름은 평생을 함께 합니다. 이름 때문에 손해도 보고 득도 봅니다.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름이 개인의 운명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후천운(後天運)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성명학의 핵심은 사주의 부족함을 이름자로 보완함에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결론 ] 위의 감명 결과를 종합해서 판단해 보면, 귀하의 이름은 성명학적으로 좋은 이름입니다.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07.2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참이름
수호신 eXpert
작명, 이름풀이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참이름입니다.

(평가이해)작명24기법(주요6,비주요18)중 주요기법 순위 3번째인 인생주기운인 수리오행을 감명 란에 풀이해드리며, 그 외주요6기법 및 비주요18기법(아래 작명주요기법 순위도 참조)주요작명기법의 흠 란에 상세히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작명기법에 치명적인 흠이 있으면 비 주요기법은 論하지 않습니다.

사주

(꿀팁)본 사주 명()을 보면 절기 상 맹춘(孟春)에 음금(陰金)의 기()로 태어나 사주 오행 중 화()의 오행을 타고나지 못하였으며 다소 신약한 명()으로 사주 용, 희신인 토, (, )의 오행을 자원오행으로 보완하는 작명기법이 핵심입니다. 작명 시 반드시 취용하여야 사주맞춤 좋은 이름이 됩니다.

이름

(한글) 이상희

(한자) 李祥僖

감명

(인생주기 운)

초년 운(元格)

25(): 건창 격(안강무난지상)

지혜, 재치, 성실, 끈기 있는 행동을 펼쳐 반드시 성공을 거둔다. 재성 운이 좋아 적은 노력으로 많은 재물을 얻게 되는 수로 남들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자수성가하여 일찍이 부와 명예를 이룬다.

장년 운(亨格)

18(): 발전 격(개발진취지상)

강한 의지와 뛰어난 처세로 조기에 목적 달성하여 이름을 사방에 널리 알리는 수이다. 대국자로서 막중한 임무를 도맡아 처리하여 많은 이로부터 존경의 대상이 됨은 물론, 부귀 영달하는 길수이다.

중년 운(利格)

21(): 두령 격(만사앙시지상)

뛰어난 운수를 타고 났으므로 만인의 두령으로 출세 일찍 입신양명의 길에 들어서게 된다. 매사 적극적인 사고방식으로 능력을 발휘 사회적 국가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위치에 오르게 되는 길수이다.

말년 운(貞格)

32(): 순풍 격(의외형복지상)

성품이 온화하고 친화성이 두터워 어려운 일에 처하여도 타인의 도움을 받아 무난히 극복해 나가는 수이다. 왕성한 활동력과 외유내강의 처세술로 뜻밖의 기회를 맞아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결과

(작명주요기법의 흠)

아래도표(작명주요기법순위도)의 주요기법(1~6)과 비 주요기법(7~24)순위로 구분하여 가장 높은 순위의 흠 1개항만 올려드립니다. 앞의 산용숫자(算用數字)는 주요도 순위이며 비 주요기법(7~24)은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2자원오행)사주맞춤기법인 자원오행에서 사주 용, 희신 작명이 부족하며 이름자간 金+火 상극하여 나쁩니다. , +僖자는 상극으로 붙여 작명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자원오행은 사회성 및 인생전반을 보는 척도로 가장 핵심기법입니다(상기 꿀팁 참조)

(10불용문자) 이름자 중 僖자는 인명용 한자 중 주요 불용문자 127자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불용문자는 이름자로 사용 시 불행한일이 자주 일어난다고 하여 다수의 성명학자들이 사용하기를 꺼려하는 글자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평가결과가 보통이상이면 사용하여도 되겠습니다)

1)아주 좋음, 2)좋음, 3)보통, 4)나쁨, 5)아주 나쁨 중

(3)

이상희(李祥僖) 의 이름은 주요작명기법(자원오행 사주맞춤)에 다소 흠이 있지만 종합하여보면 보통정도의 이름으로 평가됩니다.

이상희(李祥熙) 의 이름도 주요작명기법(자원오행 사주맞춤)에 다소 흠이 있지만 종합하여보면 보통정도의 이름으로 평가됩니다.

(작명주요기법 순위도)

수리음양(우주만물 태극의 근본원리)► 자원오행(뜻글자인 한자의 사주맞춤기법)► 수리오행 元亨亨貞4격의 초, , , 말년의 인생주기 운)► 발음오행(한글소리글자인 음령의 오행상생운해기법 및 용, 희신 기법)► 한자체형(不以四論 및 글자의 뜻)► 한자자형(좌우분파 풍명, 패명 기법)► 삼원오행(天人地, 利亨元 외 5개 기법)► 불용문자(127, 190자 등)► 자원오행상생배열기법(, 比和, 相剋, 相沖 등)► 건곤수리적합도(坤命21,23,32,33,39, 乾命38)► 한글발음오행의 해례기법(, 水 오행변화원리)► 발음운해 초, 종성기법► 발음오행 사주 보완기법► 자원오행 상생배열기법► 이름 상명자 배치 부적합, 그 외 용법(用法), 체법(體法), 이법(理法), 기법(氣法), 정법(正法) 등 총 24기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위 6개기법이 주요기법이며 하위 18개 기법은 비 주요기법으로 주요도가 다소 떨어집니다.

감명내용이 참고가 되셨길 바라며 더 상세한 내용(정밀감명, 작명, 개명, 사주 용,희신 감정 등)은 위&아래 사진을 클릭 참이름을 방문하시면 홍승보 원장의 도움을 직접 받을 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7.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박사작명소
초인
작명, 이름풀이 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대쪽분석. 최고직업. 특품작명*

(순간의 선택이 100년을 좌우합니다)

***좋은이름을 지을려면, 사주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사주에 부족한 오행을

이름 두글자에 잘 넣어주면서,,, 한글배열3글자. 자원오행3글자. 획수4가지.

음양을 모두 잘 맞춰야 하며, 의미가 나쁜 불용한자도 안쓰는 등, 꼭 사주와

작명원리에 맞게 지어야 후회 안하고 개명 안하게 되며,,,

이름엔 오행 (5가지 기운=木火土金水)이 고루 들어 있어야 좋은이름입니다*

***장래 출세하여 가문을 크게 빛내줄 人材의 이름을 대충 지어 주다니요?

***겨우 외형만 맞춰주었을뿐,,, 土오행을 몽땅(희.祥)넣은점이

큰 잘못이므로,,,

@@가장 필수적인 사주분석 못하고, (대충 지어준 가짜작명.

가짜감정 절대 믿지말고), 꼭 꼭 다시 지어야 후회를 안합니다!

**사주 무시하고, 대충 얻어 지었다가 또 후회마시고, 100세 미래행복을 위해

지금부터 사주와 작명원리에 맞게 최고 좋은 이름으로 잘지어서, 활기차고 멋진

꿈(교육 의학분야나 사업 생산업분야)을 잘 펼쳐가시기 바랍니다!

#철학관. 어플. 철학작명원. 이름연구소. 획수만 풀어준것. 작명원리 무시한 괴짜.

컴으로 하루에 몇십명씩 즉석에서 비슷한 이름으로 3분내에 대충 대충 지어준것,

모두 엉터리 가짜이므로,,, 절대 믿지마세요!!

(어느 실업자가 그 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 공짜로 잘지어 주겠습니까?).

*직접.얻어 짓는다고, 고생 시간낭비 그만하시고,,, 술한잔값 몇만원쓴셈치고,

사주와 작명원리에 꼭 맞게 즉시 다시 지어야 운명이 더욱 더 밝아집니다!!

**채택좀 부탁드리며, 자신과 가족의 미래행복을 위한 특별 할인작명.개명.사주는

꼭(잘못지으면 전액환불하는) *박사작명소.카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박 사 작 명 소(010.4302.7000) 대표 .

2019.07.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