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 사주 한번부탁드립니다 이지안 아
이름 사주 한번부탁드립니다
여자입니다

이지안 1989년생
태어난시간-아침7시50분
음력생일- 12.24 용띠

한자는 이(오얏이) 지(알지) 안(맑을안)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4
  • 채택률64.3%
  • 마감률92.9%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8.12.24 조회수 466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사주포럼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353
수호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4위, 사주, 궁합 6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李知晏 (이지안)女子 : 西紀 1990年 1月 20日 07時 50分生
陰 1989年 12月 24日 辰時生


사주명식
四柱時柱日柱月柱年柱
天干 正官 本人 食神 偏財
地支 正財 偏官 偏財 傷官
五行分析
12320
調候用神丙 (丁,甲)

이지안님은 본인에 해당하는 일간(日干)이 을목(乙木)의 사주를 갖고 태어났으니 일명 "꽃나무 사주"라고 합니다. 또한 일지(日支)가 유(酉) 이므로 닭날 태생입니다.

좋은 이름은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사주의 용신(用神), 희신(喜神), 격국(格局)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사주의 부족한 부분을 이름자로 보완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사주와도 조화와 균형이 잘 맞아야 좋으며, 후천운(後天運)에 도움이 되도록 사주에 필요한 오행을 보완함이 좋은 이름의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 사주에 필요한 오행은 단순하게 오행의 갯수 즉 木火土金水 숫자만 따져 판단하지 않습니다.

 
이름해석표
한자이름
한글이름알 지늦을 안
자 의-나타내다, 맡다, 주관하다, 대덥하다, 사귀다, (병이)낫다, 친한 친구편안하다, 맑을, 화락하다, 곱다, 온화하다, 저물다
획수(필획)7획8획10획
자원오행
음령오행
수리오행
획수음양

성명학은 사주(四柱:生年月日時)에 근본을 두는 것으로 동양사상의 근원인 음양오행(陰陽五行)의 법칙과 음운(音韻), 자의(字意), 수리(數理) 등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말하자면, 이름이 그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길흉화복을 판단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명학 이론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본 이름풀이는 자원오행(字源五行), 수리오행(數理五行), 획수음양(劃數陰陽) 등 오랜 세월 주류(主流)를 이루며 사용된 정통 성명학 이론만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삼원오행, 상생배열 등 왜곡되거나 모순과 과장이 많은 잘못된 이론은 과감하게 배제하였습니다.


한자설명

이름의 한자 중 입력이 불편한 확장한자 또는 뜻이 나쁜 한자가 없습니다.


이름 한자의 획수는 李(7획), 知(8획), 晏(10획)입니다. 한자의 뜻으로 판단하는 자원오행으로는 '木金火'이며, 한글의 초성으로 판단하는 음령오행으로 보면 '土金土'에 해당합니다.

이름의 한자 중 불용문자(不用文字)로 분류된 한자는 없습니다.


획수음양

이름이 李(양) 知(음) 晏(음)으로 구성되어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획수음양(劃數陰陽)이란 한자의 획수를 세어 음양을 따져보는 것으로 이름자에 음양이론을 적용한 것입니다. 글자의 획수가 짝수이면 음(陰)으로 보고 홀수이면 양(陽)으로 봅니다.

이름도 음과 양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좋습니다. 성씨를 포함한 이름자가 모두 음이거나 모두 양이면 음양의 조화를 이루지 못한 이름이라고 판단합니다.


수리해설

수리 4격이 모두 吉격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바람직합니다.


초년운(元格) : 발전격(發展格), 융창운(隆昌運), 발전진취지상(發展進就之象)

뛰어난 지모(智謀)와 굳은 신념으로써 능히 대업을 이루는 장부의 기상이다. 어느 분야에서나 성공하여 부귀영화를 누리며 주위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는 지위에 올라 그 이름이 사방에 떨치는 대길 운이다.


초년운을 원격(元格)이라고도 합니다. 초년운은 이름 두 글자 知(8)+晏(10)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8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중년운(亨格) : 통솔격(統率格), 복수운(福壽運), 통솔수복지상(統率壽福之象)

지혜와 덕망 그리고 원만하고 쾌활한 성품으로 상하의 신뢰와 존경을 누리며 자립 대성한다. 가정운과 사회운이 모두 좋고 자식 덕도 있다. 부귀영화로 천하에 명성을 떨친다. 특히 통솔력과 지배력이 뛰어나다.


중년운을 형격(亨格)이라고도 합니다. 중년운은 성과 이름의 가운데 글자 李(7)+知(8)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5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말년운(利格) : 건창격(健暢格), 용진운(勇進運), 만사창달지상(萬事暢達之象)

활동적이며 의지가 굳어 한번 품은 뜻은 어떠한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강직한 의지로 난관을 돌파하는 불구의 투사이다. 초지일관으로 나아가 자립 대성하여 만인의 존경을 누린다. 어느 방면으로 가도 빈손으로 목적을 달성하고 그 이름을 널리 날리는 대길 운이다.


말년운을 이격(利格)이라고도 합니다. 말년운은 성과 이름의 끝 글자 李(7)+晏(10)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7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貞格) : 안강격(安康格), 재록운(財祿運), 안전건창지상(安全健暢之象)

지모(智謀)가 뛰어나고 재치 있고 솔직하며 개성이 뚜렷하여 자수성가(自手成家)하고 대업을 이룬다. 큰 어려움 없이 발전을 이루어 남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평생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다. 금융계, 정계, 법조계, 사업가 등으로 크게 출세한다.


인생총운을 정격(貞格)이라고도 합니다. 인생총운은 이름 세 글자 李(7)+知(8)+晏(10)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5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은 수리 중 가장 중요하므로 반드시 길(吉)이 되도록 작명해야 합니다.



종합판단

좋은 이름은 평생을 함께 합니다. 이름 때문에 손해도 보고 득도 봅니다.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름이 개인의 운명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후천운(後天運)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성명학의 핵심은 사주의 부족함을 이름자로 보완함에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결론 ] 위의 감명 결과를 종합해서 판단해 보면, 귀하의 이름은 성명학적으로 좋은 이름입니다.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