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내공100 원피스 총인물
해적이름 해군이름 다써주세요

내공겁니다

내공냠냠신고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9
  • 채택률78.6%
  • 마감률78.6%
닉네임wody****
작성일2012.05.17 조회수 43,085
질문자지식인 채택
1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초수
프로필 사진

원피스는 양이 장난이 아니므로 기타인물들은 이름만 적을게요..

먼저 세계정부입니다

오로성-세계정부의 정점인, 5명.
 
 
해군

 

해군 원수
 
사카즈키(아카이누-붉은 개)

현 해군 원수. 첫 등장 때는 3대장 중 한명이었으나 정상결전 이후 원수였던 센고쿠가 은퇴하면서 아오키지와 해군 원수 자리를 놓고 대결하다 승리하면서 새 원수가 되었다. 별명이 붉은개여서 아카이누라 부른다. 마그마그 열매를 먹어 자연계의 마그마인간이고 마그마를 뿜어내 공격한다. 중장시절 때 오하라에 내려진 버스터 콜에 참여하였다. 에이스를 죽인 장본인이며 어둠의 정의에 가장 알맞은 인물

대장

볼사리노(키자루-노란 원숭이)

해군의 대장 중 한 명. 별명이 노란원숭이여서 키자루라 부른다. 번쩍번쩍 열매를 먹어 자연계의 빛인간이며 빛의 속도로 공격과 이동을 할 수 있다. 능글맞은 얼굴과 느린 말투와는 다르게 행동은 잔인한 편. 샤봉디 제도에서 루피 일행을 보호하려는 실버즈 레일리와 맞붙은 적이 있다

 

아오키지(쿠잔-푸른 꿩)

 

전 3대 대장 중의 한 명으로 빙빙열매를 먹어 자연계의 얼음인간이며 부셔져도 다시 살아나고 자신에게 닿은 모든것을 얼음으로 만들 수 있다. 해군 원수가 되기 위해 아카이누와 대적하닥 싸웠지만 끝내 지고 말아 쫒겨난 이 후로 모습을 감췄다. 

 

중장

츠루('대참모' 츠루)
해군의 중장 나이가 많은 할머니이기도 하며 워시워시 열매를 먹은 세탁인간으로 상대를 빨래 빨듯이 다뤄서 널어버리는 괴상한 능력을 사용한다. 썩 강하진 않은 듯 하다.
 
존 자이언트
거인족 중장으로 추정, 거대한 검을 들고 있으며 강한 인물로 추정된다. 흰수염과의 전투에서 흰수염에게 직접적인 지진 공격을 받았다. 생사불명이나 사망이나 중상이 거의 확실.
 
모몬가
해군의 중장, 여인섬 아마존릴리로 가서 칠무해 강제소집 때 보아 핸콕을 데리러 갔다. 에니에스로비 버스터 콜에 참여한다.
 
오니구모
에니에스로비 버스터 콜 때 등장한 해군본부 중장. 용무늬가 있는 투구를 쓰고 있다. 쿠마도리와 마찬가지로 생명귀환을 사용하는게 가능한것으로 추측된다.
 
도베르만
에니에스로비 버스터 콜 때 등장한 해군본부 중장. 십자표시 흉터가 많이 나있다. 불독과 비슷한 외형을 보임
 
야마카지
에니에스 로비 버스터 콜 때 등장한 해군본부 중장. 무기는 일본도로 시가를 물고 있다.
 
스트로베리
에니에스 로비 버스터 콜 때 등장한 해군본부 중장. 수염을 매우 길게 기르고 모자도 매우 긴 것을 쓴다. 긴 모자를 쓴 이유는 스트로베리의 두개골 자체가 길기 때문이다.
 
론즈
투구 같은 것을 가면처럼 쓰고 있는 거인족 중장. 흰수염에게 펀치로 얼굴을 맞아 죽은 걸로 판정났다.
 
라쿠로우
거인족 중장 중의 한 명이지만 리틀오즈Jr의 칼에 맞아 죽은것으로 추정.
 
코밀
에이스의 검은수염 대수사전에서 나오는 해군 제G-2지부 중장. 작전회의 때 커피가 너무 써서 밀크커피로 바꾸었다. 화재가 있을 때 잠입해 있던 에이스에게 구출되었다.
조나단
해군 제G-8지부 나바론 중장.
 
달마시안
"개개 열매 모델 달마시안"을 먹은 걸로 추측된다.
 
스모커('하얀 사냥꾼' 스모커)
해군본부 중장이자 현재 G-5의 사령관. 뭉게뭉게 열매를 먹어 자연계의 연기인간이다

 

소령~대령

 
T본('선박절단기' T본)
해군본부 대령. 부하가 조금이라도 다치면 자신의 옷을 찢어서 감싸줄 정도로 희생적인 성격이다. 함선들을 스테이크 썰듯이 잘라버리는 실력을 가졌지만 조로에게는 미치지 못했다.
 
베리굿
해군의 대령, 송알송알 열매를 먹어 몸이 과일처럼 둥글게 흩어질 수 있다. CP9 체포작전에 참여했으나 오히려 크게 당했다.
 
해군본부 대령, 녹녹열매를 먹어 몸에 닿은 모든 물체를 녹슬게 할 수 있다. 롤로노아 조로의 검 유바시리를 녹슬게 만든 장본인.
 
샤링글
해군본부 대령, 바퀴바퀴 열매를 먹어 몸이 자동차 바퀴처럼 변할 수 있다.
 
히나('검은 감옥' 히나)
해군본부 대령, 감옥감옥 열매를 먹었으며 부하인 쟝고와 풀보디가 반할 정도의 미인이다. 알라바스타에서 루피 일행을 추격했으나 Mr. 2의 방해로 잡지 못해고 Mr. 3 일행을 대신 생포하였으며 정상 결전 때에도 루피를 잡지 못했다.
 
네즈미
해군 제16지부 대령, 루피 일행을 현상수배자로 만들었다.
 
브랑 뉴
해군본부 소령. 자세한 건 안나왔지만, 범죄자의 현상금을 고르는 역할인 것 같다.
 
쉐퍼드
해군본부 중령. 해군 제G-8지부 나바론 중장인 조나단 중장과 사이가 좋지 않다.
 
글러브
해군본부 중령.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캐릭터로 양 손에 글러브를 끼고 있다.
 
고릴라
해군본부 대령. Dr. 베가펑크의 고향인 벌지모아를 관리하고 있다.
 
타시기(한국판-타라 소위)
해군본부 대령, 현재 G-5의 대장. 일도류 검사로 시구레라는 검을 사용. 전 세계의 명검을 손에 넣은 것이 꿈이다. 조로와 악연(?)이 있다.

 

부대

 

 

풀보이부대

풀보디('철권'풀보디)
해군의 상등병, 예전에는 해군의 대위였지만 쟝고의 처형을 막느라 직위를 버리고, 다시 해군에 입대했다. 샹디에게 단 일격에 패배한 적이 있다.
 
故 라인스
해군의 일등병. 풀보디가 대위였을때, 클리크해적단의 전투원 깅이 탈출하는걸 알리면서 죽는다.

스모커부대

스모커('하얀사냥꾼'스모커)(한국판-포기 대령)
해군본부 중장, 자연계 뭉게뭉게 열매를 먹은 연기인간이다. 항상 물고 다니는 2개의 시가 담배가 그의 트레이드마크. 원래는 이스트블루의 그랜드라인 입구의 섬인 로그타운(로저가 태어나서, 처형 당한)에서 대령직을 하고 있었지만 루피 일당을 쫓아와 위대한 항로에 들어왔다. 알라바스타에서 몽키 D. 루피가 크로커다일을 쓰러트리자 스모커의 공로로 돌려 타시기와 함께 한 계급씩 올라갔다. 썩어빠진 상층부와는 대조되는 인물, G-5의 사령관.로우에게 당한다.
 
타시기(한국판-타라 소위)
해군본부 대령, 일도류로 쓰는 검은 시구레이다. 위대한 항로에 들어와서는 Mr.11로부터 카슈라는 검을 손에 넣었다. 스모커의 부하로 조로와 악연(?)이 있다. 2년후에 해군 대령, 해군 G-5의 대장이다.
 
마시카쿠
해군본부 중사, 스모커의 휘하.
거프 부대
몽키 D. 거프('주먹의'거프)
코비와 헤르메포를 해군으로 받아준 장교. 자신의 아들인 몽키 D 드래곤이 혁명군 대표로서 범죄자이기 때문인지 손자인 몽키 D 루피를 해군 장교로 키우려 했으나 결국엔 꿈을 이루지 못했다. 전 원수인 센고쿠나 해적왕 로져와는 친분이 깊다.
 
보가트
거프 중장과 같이 있는 칼잡이 장교. 계급이 불확실하다.
 
코비
해군본부 상사, 루피가 알비다 해적선에서 구해줘 루피가 은인. 꿈인 해군에 들어간다. 외모가 많이 변한 인물 중 하나. 격투를 사용해 공격하고 육식중 체(剃)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정상결전 이후 견문색 패기를 쓸 수 있게 되었다. 거프가 가르친다.
 
헤르메포
해군본부 중사, 도끼손 모건의 아들이었지만 코비와 함께 해군에 입대한다. 쿠크리도(네팔의 구르카 족이 사용하는 폭이 넓은 단도)2개를 쓰며 외모가 많이 변한 인물 중 하나. 거프가 가르친다.
히나 부대
히나('검은 감옥'히나)
해군본부 대령, 알라바스타 근방을 관리하고 있다. 바로크워크스 잔당을 모두 체포한다. 감옥감옥 열매를 먹어 자신을 통과하는 자는 모두 구속된다. 스모커와 동기이다. 현재 원투 장고와 양철권의 풀보디가 휘하에 있다.

마코

해군의 소위.

샤인
해군의 중사
 
쟝고('1,2'쟝고)
해군의 삼등병, 예전에는 크로네코 해적단 부선장(최면술사)이었지만 풀보디와의 도움으로 해군에 입대했다. 풀보디와 마찬가지로 히나를 좋아한다.
모몬가 부대
모몬가
해군의 중장이며 포트거스 D. 에이스의 공개처형으로 칠무해 강제소집이 있었을 때, 칠무해 중 한 명인 보아 행콕을 데리러 갔다. 중간머리만 길러 묶은 모습이며 줄무늬 양복을 입고 옆에 칼을 차고 있다. 검술을 사용하며 육식을 쓸 줄 안다.
 
스토커
해군의 중위
거인 부대
라쿠로우
론즈
과학 부대
센토마루
자칭 세계 최고로 입 무거운 사나이라 자부하지만 뭐든지 얘기하며 거대도끼를 메고 있다. 키자루의 부하이자, 해군본부 과학부대 대장(Dr.베가펑크의 BG)이다. 루피 일행이 샤본디 제도에 다시 모였을 때에는 정식 해군이 되어 있었다. 스모기술을 사용하며 무장색의 패기도 자유자재로 사용한다.
 
파시피스타(PX-No.)
바솔로뮤 쿠마의 육체를 모토로 한 로봇. 키자루의 능력을 이식받았다. 만들려면 군함 1척의 비용이 소요된다. Dr.베가펑크의 작품.
해군 지부
네즈미
해군 제16지부 대령, 쥐처럼 생겼고, '찍찍찍'이란 말투를 가졌다. 노지코를 쏜 장본인으로 아론의 부탁으로 나미의 1억베리를 앗아갔다. 아론과의 뒷거래를 하고 다녔지만, 루피 일행에게 패한다.
 
故 프린프린
해군 제77지부 준장, 아론 일당에게 점령된 코코야시마을 옆에 고사마을을 구하려 하다가 아론 일당 간부들에게 전멸당한다.
 
리파
해군 제127지부 쉘즈타운 중령, 코비를 해군에 입대시켜준다. 모건이 체포되자 쉘즈타운의 관리자가 된다.
 
故 로카쿠
해군 제127지부 쉘즈타운 중위, 마을주민 리카를 처리하는걸 반대하다 모건의 도끼손에 죽음.
 
웃카리
해군 제127지부 쉘즈타운 삼등병.

과거의 해군

센고쿠('부처님' 센고쿠, 지장)
전 원수. 먹은 악마의 열매는 동물계 환수종 사람사람 열매 모델 '대불'로 거대화 되어 공격하고 충격파를 날리기도 한다. 강하게 묘사된 적은 없으나 부처모습으로 변한 뒤 충격파로 검은수염 해적단을 단번에 제압하는 걸로 봐서 괜히 원수를 하고 있는 건 아닌 듯 하다. 과거 영웅 가프와 함께 골 D.로저에 맞먹는 대해적 '금사자' 시키를 잡은 장본인. 정상결전 이후 가프와 함께 은퇴하였다. 그의 뒤는 아카이누가 맡게 된다.
 
25년 전의 원수이자 현재 세계정부 전군 총사. 가프에게 대장 진급을 몇번이나 타진하나 거절당했으며 가프의 퇴임을 허용하면서도 가프의 직급을 남겨두어 해군의 사기를 유지하려고 하는 인물.
 
몽키 D. 가프('주먹의' 가프)
전 중장. 루피의 할아버지이자 세계적인 범죄자인 혁명가 드래곤의 아버지이며, 해군의 영웅, 해적왕을 몇 번이나 궁지에 몰아넣었다고 한다. 실제론 대장직 승진을 여러번 권유 받았으나 스스로가 중장이 가장 자유로운 지위라고 생각, 승진기회를 모두 거절했다. 강한 정도로는 해군의 톱 이라고 생각된다. 과거 센고쿠와 함께 하늘을 나는 해적 '금사자' 시키를 해군본부 앞에서 잡았다. 이때당시 해군본부와 앞마을의 절반을 날려보낼 정도로 격렬하게 싸웠다. 정상결전 이후 센고쿠와 함께 은퇴하였다.
 
쿠잔
(아오키지(靑雉, 푸른 꿩)(전대장))전 해군 대장. 전 해군 원수 센고쿠가 아오키지를 해군 원수에 추천했지만 아카이누를 지지하는 세계정부와 의견이 엇갈려 아카이누와 해군 원수 자리를 놓고 10일간 격돌하다 결국 패배하여 해군을 제대하고 현재 행방 불명 상태. 별명이 푸른꿩이어서 아오키지라 부른다. 얼음얼음 열매를 먹어 자연계의 결빙인간이다. 로빈의 고향 오하라의 버스터 콜때 중장으로 참여했고, 유일한 생존자 로빈을 탈출시킨다.
 
故 벨메일
나미와 노지코의 양어머니, 아론에게 죽임을 당한다. 이름의 유래는 시어머니를 뜻하는 프랑스어 "베르메르".
 
하그왈 D. 사우로(전중장)
해군의 거인부대 중장이었으나 20년 전 오하라에 대한 버스터 콜 참여를 거절하고 니코 로빈의 엄마 니코 올비아를 탈옥시키는 바람에 직위를 박탈당한다. 로빈이 도망치는 걸 도와주려다 20년 전 중장인 쿠쟌(아오키지)에게 얼려져버린다. 생사불명.
 
X(디에스)드레이크(전소장)
해군의 소장이었지만 해적이 됨과 동시에 소장 지위가 박탈당한다. 초신성 11명의 하나.현 현상금2억2200만베리
 
모건('도끼손'모건)(전대령)
해군지부(쉘즈타운) 대령, 손에 도끼를 달고 있다. 조로에게 패하고, 도가 지나친 폭정으로 체포되지만, 탈주한다.

세계귀족(천룡인)

천룡인은 세계정부 창시자의 후손으로 막강한 권력을 가진 귀족이다. 해군원수도 건드리지 못 할 정도로 세력이 강하며 어떤 사람이든 마음에 안들면 가차없이 죽일 수 있는 권리와 노예로 삼을권리, 땅을 만들거나 가지거나 부숴버리는 권리등 무한한 권력을가져 전 세계인들이 두려워하는 귀족이다. 자신에게 해를 입힌사람은 이유불문 해군대장이 이를 책임지고 체포를 한다. 이들의 복장은 하나같이 온몸을 덮는 형태이며 얼굴 주변에 유리로 감싸져 있는데 이는 "천룡인이 천한 사람과 같이 한 공기를 마시는 것이 말이 안된다" 라는 뜻으로 절때로 자신이 월등한 존재임을 나타내는 것이다. 현재까지 알려있는 천룡인은 총 5명이다.

로즈워드 성(聖)
챠를로스 성과 샤를리아 궁의 아버지. 노예 선장 콜렉션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몇 명을 자식에게 빌려주고 있다.
 
차를로스 성(聖)
로즈워드 성의 아들이자 샤를리아 궁의 오빠. 권총을 휴대하고 다니다가 마음에 안드는 자, 거역하는 자에게 쏘아 입을 다물게 한다. 아내를 13명 거느리고 있다가 1번부터5번부인은 질리다며 다시 평민으로 만들었다. 반한 여성은 본인의 의사나 애인의 유무는 관계없이 아내로서 마리죠아로 데려간다. 그러나 질리면 바로 평민으로 돌려보내 버린다. 후에 휴먼옥션에서 인어를 사려다가 케이미를 구하려고한 루피를 말리려다 어인임을 들킨 하치를 총으로 쏘아 분노한 루피에게 맞는다.
 
샤를리아 궁(宮)
로즈워드 성의 딸이자 챠를로스 성의 여동생. 도망친 노예 해적을 찾자 용서 없이 총의 방아쇠를 당겼다.
 
제르맥 성(聖)
10년전 고아 왕국을 방문했다가 바주카로 사보를 쏜 천룡인.
 
미오스가드 성(聖)
8년전(현재 진행중인 내용으로는 10년 전) 어인노예를 찾으러 어인섬에 가려다 해수들의 공격을받고 중상을 입은채로 어인섬에 나타나 혼란을 일으킨 천룡인. 오토히메 왕비의 치료를 받고 구사일생했다. 어인섬의 이주에 동의한다는 천룡인의 서약을 쓴 장본인.

사이퍼 폴(Cipher Pol)

살생이 허락되는 정부직속 비공식 비밀첩보기관. 직접 잠입, 위장해서 정부가 원하는 정보를 알아내는 것이 목적이다. 단지 정보를 얻는 것에 더해 CP9 개개인의 전투력 또한 매우 우수하다. 어릴 적부터 고된 훈련을 하기 시작해 현재와 같은 초인적인 실력을 얻는 데 성공했다. 그러던 어느날 정부로 부터 임무를 받아 밀집모자 해적단의 니코로빈 체포와 고대 병기 플루톤의 설계도를 얻기 위해 잠입하여 임무를 거의 성공했으나, 프랑키가 몸에 지니고 있던 플루톤의 설계도를 불살라버렸으며 , 밀짚모자 해적단의 니코로빈을 되찾기 위해 에니에스로비 침략하자 이들을 저지하고자 했으나 끝내 임무에 실패했다.

그 후 에니에스 로비에서 성공적으로 탈출하였으나, 스팬담에 의해서 임무 실패의 누명을 뒤집어 쓰게 되고 새 마을에 정착하려고 하였다 그때 때마침 마을에 해적이 쳐들어와 약탈를 일삼자 이들을 저지하고자 했으나 현재 정부로부터 쫒기고있는데다 해군으로부터 살생이 신분 노출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마을을 급히 떠나게 된다.

그들은 고향으로도 돌아가 보았으나, 도중 해군에 의해서 공격을 받아 해군의 배를 탈취해 이곳에서도 안전할수 없다고 판단해 어딘가로 사라져 현재 그들의 소식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로브 루치
CP9의 리더, 고양고양 열매 모델 레오파드, 표범인간형 수인. 13살부터 CP9이었고, 등에는 13살 때 맞은 폭탄 자국 5개가 있다.(이상하게도 흉터의 모양이 세계정부의 마크와 비슷하다.) 도력은 4000.(일반 무장해병의 도력을 10으로 정할 때) 워터세븐에서 자신의 어깨 위에 있는 비둘기 핫토리가 말을 했다 (사실 자신이 복화술을 쓴 것이었다). 몽키 D. 루피에게 패한다.
 
카쿠
소소열매 모델 기린을 먹어 기린인간이 된 수인이다. 검 두 개와 자신의 두 다리를 사용하므로 사도류이다. 그 때문에 CP9 중에서 람각을 가장 잘 다룬다. 코가 길고 각이 졌다. 기린으로 변한 상태에서 비건(鼻鍵)을 사용해 공격한다. 도력2200. 워터세븐 잠입 임무를 한 cp9요원이기도 한다. 롤로노아 조로에게 패한다.
 
쟈브라
개개열매 모델 울프를 먹어 늑대인간이 된 수인이다. 로브 루치와 라이벌이고 도력2180. 십지건(十指鍵)과 철괴(鐵塊) 상태로 움직일 수 있는 '철괴권법'을 사용한다. 상디에게 패한다.

블루노

초인계 문문열매를 먹어 자유자재로 문을 만들 수 있다. 머리카락 형태가 소갈래머리다. 에어도어와 육식을 이용하여 공격한다. 도력820. 몽키 D. 루피에게 패한다.

 

쿠마도리

육식 이외에도 생체 능력인 생명귀환을 익혀 머리카락이 낙지처럼 움직이고 그 때문에 자신을 사자라고 자칭한다. 생명귀환을 이용한 머리카락이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기술과 봉을 이용해 공격한다. 도력810. 토니토니 쵸파에게 패한다.

후쿠로
살인 펀치 듀공과 철괴옥을 이용해 공격. 첩보원임에도 불구하고 입이 가벼운 탓에 소문을 자주 내며, 그 버릇 때문에 임무에 차질을 빚기도 한다. 도력800. 프랑키에게 패한다.

칼리파

여성 CP9 거품거품 열매를 먹어 초인계 거품인간이다. 냉철한 성격이며, 도력630, 나미에게 패한다.
 
네로
 
신참 CP9. 사식이다. 프랑키에게 패하고, 약하다는 이유로 로브 루치에 의해 바다로 던져졌다.

스팬담

CP9 지령장관. 8년 전 커티 프람(프랑키)에게 맞아 얼굴을 크게 다쳐서 철가면을 쓰고 있다. CP9 중 제일 약하고 자신의 검인 펑크프리드는 코끼리코끼리 열매를 먹었다. 도력9로 일반 해병보다 약하다. 니코 로빈의 고향 오하라를 버스터 콜로 폭파시킨 장본인 스팬다인의 아들. CP5의 옛 장관. 현재는 집중치료실에 입원 상태.

스팬다인(前 지령장관)
20년전 CP9 지령장관. 버스터 콜로 오하라를 폭파시켰다. 현 지령장관 스팬담의 아버지.

임펠다운(Impel Down)

세계 최대의 대 감옥(大 憾獄). 캄 벨트에 있으며, 에니에스 로비, 샤봉디 파크를 경유하는 삼각 해류의 한 축에 지어졌으며 거의 세계의 모든 중범죄자들은 그곳에 수감되어 영원한 지옥의 고통을 맛보며 살아가게 된다고 한다. 임펠다운은 총 6개의 층으로 되어 있으며 아래로 내려갈수록 더 흉폭하고 위험한 죄수들을 수용하고 있으며 각 층마다 특징적인 지옥이 있다.


서장 마젤란('지옥의 지배자'마젤란)
세계제일의 대감옥 임펠다운 서장, 독독열매를 먹은 초인계의 독인간이다. 레벨6의 수인에게 당해 거의 중태였으나 현재는 상태가 호전되었다. 2년후 현재 임펠다운 부서장으로, 임펠다운 대탈옥 사건으로 인해 자진강등한 것으로 추측된다.

부서장 한냐발

임펠다운 부서장, 치도 캣츠미를 사용해 공격한다. 매우 서장이 되고 싶어하지만 자신이 맡은 임무에 목숨을 다하는 부서장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2년후 현재 임펠다운 서장.

(전) 간수장 시류('비의'시류)
임펠다운의 간수장으로 수인들을 닥치는 대로 베어죽여 임펠다운 LEVEL6에 감금되어 있었지만 마샬D.티치의 동료가 된다. 실력은 마젤란과 거의 동급.
 
 
부간수장 도미노
임펠다운 여성 부간수장. 2년후 현재 임펠다운 간수장.
 
옥지기장 살데스
임펠다운 옥지기장, 블루고리 지휘관이기도 하다. 키가 아주 작다. 창처럼 생긴 피리로 블루고리를 조종한다.
 
옥졸장 사디
임펠다운 여성 옥졸장, 스스로 양이라고 자칭한다. 이름처럼 사디즘 기질이 있다.

옥졸수 미노타우로스

임펠다운 옥졸수, LEVEL3의 LEVEL4 입구에 있다. 얼룩소 인간인 것 같다.(악마의 열매 복용)

옥졸수 미노리노케로스
임펠다운 내성적인 옥졸수, 코뿔소 인간인 것 같다.(악마의 열매 복용)
 
옥졸수 미노코알라
임펠다운 난폭한 옥졸수, 코알라 인간인 것 같다.(악마의 열매 복용)
 
옥졸수 미노지브라
임펠다운 낯가리는 옥졸수, 얼룩말 인간인 것 같다.(악마의 열매 복용)
 
옥졸수 미노치와와
2년뒤 임펠다운에 추가된 새 옥졸수. 치와와 인간인 것 같다.(악마의 열매 복용)
 
옥지기 블고리
바다격투가 블루고릴라. 통칭'블고리'. 큰도끼를 매고있고, LEVEL1에 많다.
 
옥지기 바실리스크(BASILISK)
임펠다운 옥지기 괴물이자 닭이 낳은 뱀 괴물, LEVEL2에 있다.
 
옥지기 맨티코어(MANTICORE)
임펠다운 옥지기 괴물이자 사람 얼굴을 한 식인사자다.
 
옥지기 퍼즐전갈
임펠다운 옥지기 괴물이자 여러 마리가 합쳐진 전갈, 맹독을 가졌다.
 
옥지기 스핑크스(SPHINX)('계단의 수호자'스핑크스)
LEVEL2의 보스 옥지기.인면 깃털 사자다.
 
옥지기 군대 울프
LEVEL5의 옥지기.LEVEL2에 있었지만 맹수들을 먹어치울 정도로 매우 흉폭하여 LEVEL5로 옮겨졌다.

에니에스 로비

바스커빌
재판관. 머리가 3개인줄 알았지만, 왼쪽의 바스와 오른쪽의 커빌과 중앙의 공주님(?)이 붙어 있는 것이었다.
 
11인의 배심원
철퇴로 공격하는 11명.과거에 해적.전원 사형수다. 유죄 배심원으로 통칭
 
법부대
사법견을 타고 빠른속도로 공격하는 부대.
 
오이모 & 카시
거인문지기. 과거에 브로기와 도리의 부하. 현재는 엘바프로 떠났다.
 
휴... 드디어 끝난 세계정부 많다 많아~
드디어 해적들 갑니다..
 
밀짚모자 해적단
몽키 D. 루피('밀짚모자')
밀짚모자 해적단의 선장이자 본 작품의 주인공. 해적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악마의 열매 중 하나인 고무고무 열매를 먹은 뒤 온몸을 고무처럼 늘릴 수 있는 능력을 얻어 고무인간이 되었다. 자신의 능력을 잘 살린 격투기가 특기이며, 굉장히 낙천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다. 동료를 자신의 목숨보다도 더 아끼는 대식가. 前해군중장 영웅 몽키 D. 가프의 손자이자, 세계 최악의 범죄자인 혁명가 몽키 D. 드래곤의 아들이다. '패왕색의 패기'의 사용자이다. 혈액형은 F형. 현 현상금 4억 베리(아론 격퇴 후 3000만 베리 ⇒ 크로커다일 격퇴 후 1억 베리 ⇒ 에니에스로비 전투 후 3억 베리 ⇒ 정상 결전 후 4억 베리)

 

롤로노아 조로 ('해적 사냥꾼')

밀짚모자 해적단의 전투원(검사). 세계 제일의 대검호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삼도류의 달인으로 화도일문자(명검), 3대 귀철(요검), 유바시리(양검)를 소지하고 있었으나, 에니에스 로비에서의 전투에서 해군대령 슈(녹녹열매의 능력자)에 의해 유바시리(양검)를 잃은 뒤 스릴러 바크에서 사무라이 좀비, 용을 벤 무사 류마와의 전투에서 슈스이(흑도)를 얻었다. 상디와 마찰을 자주 일으키지만 위험하면 서로 돕는 사이다. 현 현상금 1억 2000만 베리. (Mr.1 격퇴 후 6000만 베리 ⇒ 에니에스로비 전투 후 1억 2천만 베리)

 

나미 ('도둑 고양이')

밀짚모자 해적단의 항해사. 자기 손으로 전 세계의 지도를 그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기 소매치기.우솝이 개발한 크리마 택트(후에 완성판인 퍼펙트 크리마 택트가 된다)를 갖고 있다. 크리마 택트로 기후의 기초성질(따스함, 차가움, 전기)을 이용한 공격을 한다. 하늘섬 웨더리아에서 터득한 소용돌이검을 선보인다. 현 현상금 1600만 베리.

 

우솝[저격왕]('저격왕')

밀짚모자 해적단의 저격수. 빨간머리 해적단의 저격수인 아버지 야솝을 동경하며, 바다의 전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직접 개발한 초대형 새총 투구를 사용한다. 저격 실력은 초 수준급. 새총으로도 보통 사람들이 쓰는 총의 사정거리와 조준을 훨씬 능가한다. 용기를 얻거나 변장할 때는 가면을 쓰며 저격왕이라고 자칭한다. 현재 어인섬에서 보인열도내에서 전사 헤라클레슨과 함께 수련한 성과인, 식인식물의 씨앗 팝그린을 이용한 발군의 전투능력을 선보인다. 현 현상금(저격왕) 3000만 베리.
 

상디('검은 다리')

밀짚모자 해적단의 주방장. 위대한 항로의 어디엔가 존재한다는 전설의 '오올 블루'라는 바다를 찾아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요리사의 명예를 상당히 중히 여겨 요리사의 신성한 손을 전투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신조. 여자를 매우 밝히고 적이라도 여자는 절대 때리지 않는다. 해군 소속 사진가의 실수로 인해 현상금 수배서 사진이 없어 그림으로 대체했지만 그림도 괴발개발 그려서 본인과는 딴판으로 생겼다.(샤본디제도 근처의 날치 라이더스의 리더 듀발과 닮게 되어 웃지못할 해프닝이 벌어진다) 조로와 마찰을 자주 일으킨다. 혈액형은 매우 희귀한 Rh-형이라고 한다.현 현상금 7700만 베리.

 


토니토니 쵸파 ('솜사탕광')

밀짚모자 해적단의 선의.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 의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원래는 파란코 사슴이지만 사람사람 열매를 먹은 후 인간사슴이 되어 인간, 동물 모두와 소통이 가능하며 동물들의 말도 통역할 수 있다. 자신의 동물형 체형을 무기로 삼으며, 비밀병기는 직접 개발한 럼블볼(악마의 열매 능력 각성제). 애완동물로 오해받았기에 현 현상금 50베리.

 

니코 로빈 ('악마의 자식')

밀짚모자 해적단의 고고학자. 20년 전 버스터 콜 발동으로 폭파된 고고학의 섬 '오하라' 출신으로, 과거에 지워진 공백의 100년의 역사를 알려주는 포네그리프를 전부 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예전에는 크로커다일의 조직 '바로크 워크스' 소속이었으나 해체된 뒤로는 밀짚모자 해적단의 멤버가 되었다. 워터세븐에선 잠시동안 CP9에 협력해 아이스버그 시장 암살계획에 참여했으나, 에니에스 로비 전투 이후 밀짚모자 해적단으로 다시 돌아왔다. 꽃꽃 열매의 능력자로서 몸의 일부분을 다른 곳에다 피워 낼 수 있다. 현 현상금 8000만 베리. (20년 전 해군선6척 침몰후 7900만 베리 ⇒ 에니에스 로비 전투 후 8000만 베리)

 

프랑키 ('사이보그')

본명은 커티 프람. 밀짚모자 해적단의 조선공. 자신이 만든 사우전드 써니 호에 조선공으로 타고, 그 배가 바다의 끝에 다다른 모습을 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신의 몸을 개조하고 무기로 만들었다. 강철 육체와 몸에 달린 다양한 총포화기 등의 병기를 사용한다. 콜라를 연료로 사용해서 콜라병을 숨길 수 있는 공간이 몸 속에 있다. 현 현상금 4400만 베리.

 

브룩 ('콧노래')

밀짚모자 해적단의 음악가이면서 제2의 검객이다. 부활부활 열매의 능력자로, 한 번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 언데드. 해골이지만 아프로헤어를 가지고 있다. 50년 전에 룸바 해적단의 부선장겸 음악가였으며, 그 당시 리버스 마운틴에 두고 온 동료 고래 라분을 다시 한번 만나는 게 목표이다. 지팡이처럼 생긴 검(일명 지팡이검)으로 적을 쓰러뜨린다. 현 현상금 3300만 베리.

 

고잉 메리 호 (전 해적선)

시롭 마을의 메리가 선물해준 밀짚모자 해적단 최초의 배. 소중히 다뤄진 배에서만 나타난다는 배의 화신 클라바우터만이 깃들어 있다. 워터 세븐에서 조선장인들에게 용골의 손상으로 인해 항해 불능 판정을 받았다. 이후 사법의 섬에서 밀짚모자 해적단 전원의 탈출에 기여하였으나 결국 심한 손상을 이기지 못하고 두동강나고 말았다. 마지막으로 "정말 행복했다"라고 말하고 루피 일행과 슬픈 이별을 맞았다. 이 일로 인해 루피와 우솝이 싸우게 됐었다.

 

사우전드 써니 호 (현 해적선)

워터 세븐의 프랑키가 설계한 현재 밀짚모자 해적단의 배. 보배로운 나무 '아담'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크기는 고잉 메리 호의 2~3배이다. 어흥포와 솔저 도크 등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을 지니고 있다.




네펠타리 비비( 前 동료)

알라바스타의 왕녀. 이가람과 함께 바로크 워크스에 위장 근무를 하였다. 밀짚모자 해적단에 위스키파크에서 승선하여 알라바스타에서 루피 일행의 도움으로 바로크 워크스를 괴멸시킨 후 헤어지고 배에서 하선하였다. 위스키 파크 ~ 알라바스타 편에서까지 동료였다.

사황(四皇)

사황은 그랜드라인 후반부에서 활동하고 있는 해적단으로 (그랜드라인포함)수많은 해적단들 중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보유하고 있는 4개의 해적단을 가리키는 말이다. 여기서 사황은 마치 황제처럼 그랜드라인을 휘젓고 다닌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들의 대표적인 공통점은 다른 해적단과달리 능력자를 5명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초신성(대표위험 해적)이 1명 이상 있는다는 점이다. 이들 세력을 맞설 수 있는 존재는 해군본부 그리고 해군에서 공식해적으로 인정한 왕하 칠무해 뿐이다. 현재 흰수염(에드워드 뉴게이트)은 사망한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 마샬 D. 티치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빨간머리 해적단

샹크스('빨간머리' 샹크스)

빨간머리 해적단 선장. 어렸을 때 버기와 더불어 로저 해적단의 견습생이었으며, 그 때 로저로부터 그의 밀짚모자를 받았다. 마샬 D. 티치와의 결투에서 입은 세 줄의 상처가 있다. '패왕색 패기'의 사용자로. 그가 '흰 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의 배에 오를 때 이 패기를 발산하자 경험이 없는 선원들은 즉시 그자리에서 의식이 날아가버려서 쓰러질 정도. 11년전 후샤마을을 기점으로 활동할 때 루피를 알게 되었다. 당시 산적 히그마에 의해 바다에 던져진 루피가 '근해의 주인'이라 불리는 해수에게 잡아먹힐 위험에 처하자 패왕색 패기를 사용하여 루피를 구했지만, 그 대가로 왼팔을 잃었다. 그 후 후샤마을을 떠날 때 루피에게 '멋진 해적이 되어 만나자'라는 약속을 하고, 그 증거로 자신의 밀짚모자를 루피에게 넘겨준다. 위대한 항로의 후반부라 할 수 있는 '신세계'에서 루피와 만날 것을 즐겁게 기대하고 있다. 마린포드에서 '흰 수염'과 해군이 일전을 벌이고 있을 당시, 사황 중 한 명인 '카이도'와의 대결을 펼치고 있다고 알려져 있었으나, 흰 수염이 죽은 직후 싸움을 그만하자라는 코비를 죽이려는 아카이누의 마그마 주먹을 칼로 막은 다음 "네가 목숨을 걸고 만들어낸 용기있는 몇초는 좋든 안좋든 지금 세계의 운명을 크게 바꾸었다"라며 등장했다. 그는 해군 원수 센고쿠와 타협한 다음 전쟁을 끝내고 흰수염과 에이스의 시신을 거두어 신세계 어느섬에서 장례를 치러주었다. 흰수염 장례식때는 에이스의 최후의 행동을 듣고는 로저를 생각했다.

 


벤 베크만

빨간머리 해적단 부선장. 두뇌가 명석하며(이는 작가 오다 에이치로가 독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SBS 코너에서도 확인된 바 있다. 오다 에이치로는 원피스 등장인물 중 가장 IQ가 높은 세 명을 꼽아달라는 질문에 1위로 벤 베크맨, 2위로 캡틴 클로, 3위로 나미를 꼽았다.) 냉정, 침착한 성격이라, 가끔 덤벙대는 샹크스를 정확히 보좌하고 있다. 후샤마을을 기점으로 활동할 당시, 어린 루피에게 바다의 위대함과 공포를 가르쳐 주었다. 무기로는 한 자루의 라이플 총을 사용한다. 애연가로 항상 담배를 피우고 있다. 마린포드에 등장하여 키자루에게 총을 겨누자 키자루가 손을 드는것으로 보아 무장색 패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모습은 과거와 비교해 살짝 달라진 모습으로, 다소 나이가 든 모습에 머리가 백발이 되었으며, 얼굴에 열십자 모양의 흉터가 생겼다.

 

럭키 루

빨간머리 해적단 간부. 항상 손에 고기를 들고 먹고 있는 거한. 머리에는 두건을 쓰고 고글을 끼고 있다. 평소에는 재미있지만 싸울 때는 진지해진다. 비대한 몸집에도 불구하고 발군의 전투능력을 보여준다. 무기로는 총을 사용한다.

 

야솝

빨간머리 해적단 간부이자 우솝의 아버지. 루피에 기억에 의하면 야솝이 목표물을 놓친 적은 한 번도 없으며, 본인 스스로도 '난 개 마빡 한복판도 맞출 수 있다고'라며 사격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야솝의 뛰어난 사격술은 아들 우솝에게 그대로 전해졌다. 샹크스에게 권유를 받아 우솝이 태어난 이후 우솝과 아내 반키나를 남겨두고 시롭 마을을 떠나 배에 오른다. 예전 해군 소위 아빠 총잡이 대니를 이긴 전력이 있다. 마린포드에 등장할 때 과거에 비해 근육질이 되었으며, 아프로 머리에 가까웠던 머리는 드레드머리가 되었다. 오른팔에 YASOP이라고 문신을 새겼다.
 

록스타

빨간머리 해적단의 신입으로 현상금 9400만 베리. 빨간머리 해적단에 가입하기 전에도 상당한 명성을 날렸다고 주장하고 있다. 샹크스와 '흰 수염'의 회담을 주선하기 위해 사자로서 '흰 수염'을 방문했고, 애송이 취급을 받자 격분하여 달려들었지만, 마르코에게 상대조차 되지 못했다.

흰수염 해적단

故 '흰 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향년 72세)

흰수염 해적단 선장. 해적왕 로저와 호각을 이루는 유일한 인물로 평가되며, 로저가 처형된 이후로는 '세계 최강의 남자'로 불리고 있다. 로저의 보물 원피스에 가장 가까이 다가간 남자로, 그 이름만으로도 세계를 떨어울린다. 체구가 보통 사람의 몇 배는 되는 엄청난 크기의 거한으로, 흰 초승달 모양의 콧수염을 기르고 땅까지 끌리는 코트를 망토처첨 두르고 있다. 주로 사용하는 무기는 언월도. 보통 해적과 유달리 보물에 흥미가 없으며 가족을 제일 아끼고 사랑한다. 1600명이라는 대 인원을 통솔할 수 있을만큼 아량이 넓고 리더쉽이 있다. 외적의 침입에 취약한 섬은 자신의 휘하 섬으로 삼아서 암묵적으로 보호한다.

초인계 악마의 열매 '흔들흔들 열매'의 능력자로, 사물에 진동을 일으켜 지진이나 해일, 충격파 등을 자유자재로 일으킬 수 있다. 마린포드에서는 공기를 가격하여 해일을 일으키는데, 마린포드는 물론 반경 수 킬로미터까지 그 영향이 미칠 정도였다. 악마의 열매 능력 외에도 거인족의 칼을 한 손으로 막아낼 정도의 괴력은 물론 패왕색 패기 역시 사용이 가능하다. 해적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보물에 대한 열망이 전혀 없는 인물로, 그가 보물보다 원하는 것은 '가족'이다. 그가 가족을 원하는 이유는 아마도 고아로 지냈기 때문으로 추측된다. 때문에 휘하 선원 모두를 자식들이라 부르며, 선원들 역시 흰 수염을 아버지라 부르고 있다. 이러한 성격 덕분에 동료를 죽이는 것을 절대 용납하지 않았고, 이후 '동료를 죽이지 않는다'는 흰수염 해적단의 불문율이 되었다.

공개처형이 확정된 에이스를 구하기 위해 전함 모비 딕을 타고 해군본부 마린포드를 습격, 중간에 난입한 루피나 버기 등과 함께 전투한다. 전투 도중 휘하에 거느리고 있던 산하해적단의 선장중 한명인 대와거미 스쿼드에게 배를 칼로 찔리지만, 이내 그가 해군에게 속았다는 것을 알고 그를 다독여준다. 건강이 악화된 상태인데다가 심장 근처에 칼을 찔렸음에도 불구하고 해군 3대장과 동시에 맞붙어도 전혀 밀리지않는 상당한 실력을 보인다. 이후 루피와 에이스에게서 새로운 시대에 대한 가능성을 옅보고, 그들을 탈출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다가 검은 수염 해적단의 집단공격으로 죽음을 맞는다. 향년 72세. 그는 에이스와 함께 신세계의 어느 섬에 잠들어 있다.

이름의 유래는 실존했던 악명높은 해적 에드워드 티치와 해적 등 악질범들을 주로 수감했던 영국의 뉴게이트 감옥을 합친 것이며, 인물의 모델은 외모는 헐크 호건, 성격은 오다 에이치로가 자주 가는 음식점 주인. 호탕한 성격이나 술을 좋아하는 점 등이 그와 닮았다고 한다.

 


1번대 대장'不死鳥' 마르코

흰수염 해적단 1번대 대장. 흰수염 해적단의 실질적인 2인자로, 20년 이상 흰 수염의 배에 탄 고참이다. 틈만 나면 흰 수염을 암살하려 드는 에이스를 보면서도 말리거나 제제하지 않는 느긋한 성격. 자연계 열매보다도 희귀하다는 동물계 '환수종' 열매의 능력자로, 전투시에는 푸른색 불꽃으로 뒤덮인 불사조로 변신한다. 이 푸른 불꽃은 '재생의 불꽃'이라 불리는 불꽃으로, 불이 번진다거나 온도가 높다던가 하는 불꽃의 특성은 없지만, 적에게 받은 상처가 바로 재생이 가능하다(하지만 그 범위에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마린포드 전투에서는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키자루와 맞붙어 발차기를 하는 등, 무장색 패기를 다루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오키지에 의해 궁지에 몰린 루피를 구해주는 등 대활약을 보이나, 건강이 악화된 흰수염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잠시 주위를 흐트린 순간 키자루와 오니구모 중장의 협공에 의해 해루석 수갑이 채워져 능력을 봉인당했다. 그러나 겔디노(Mr.3)의 도움으로 다시 능력을 되찾은후 루피를 아카이누 로 부터 에이스의 의지라며 지켜줬다. 생일은 10월 5일. 신장은 190cm 정도로 알려져 있다.

 

故 2번대 대장 '불주먹(火拳)' 포트거스 D. 에이스(골 D 에이스)

흰수염 해적단 2번대 대장이자 몽키 D. 루피의 의형이다. 해적왕 골 D. 로저의 아들이며 어머니는 사우스 블루의 포트거스 D. 루즈. 로저가 처형당할 당시, 로저와 관계있는 인물들은 모조리 체포되었고, 특히 로저의 아이는 해군에 의해 최고위험인자로 간주되어 수색이 강화되던 참이었다. 이에 루즈는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순전히 자신의 의지만으로 에이스를 20개월 동안 배에 품고 있었고, 수색이 중지되자 에이스를 출산한다. 하지만 이로 인해 루즈는 탈진하여 숨을 거두고, 에이스는 로저의 부탁을 받고 그 자리에 방문한 거프가 거둬 산적 다단에게 위탁된다. 어릴적부터 아버지 로저의 악명을 하도 많이 들어왔고 그의 아이 역시 사라져야 한다는 이야기를 받으며 자기 혐오에 빠졌고, 자신에 존재이유에 대해 고민하는 동시에 아버지 로저를 매우 싫어하게 된다. 그가 어머니의 성인 포트거스를 쓰는 이유 역시 이 때문이다.

루피가 바다에 나오기 3년 전, 바다로 나와 스페이드 해적단을 꾸려 선장이 된다. 타고난 실력에 이 때 얻은 이글이글열매의 능력이 합쳐져 이름을 날리게 되고, 해군에게 칠무해 가입권유를 받지만 거절하고 징베와 결투를 한 다음 흰수염 해적단과의 일전에서 스페이드 해적단은 괴멸하고, 에이스가 마음에 든 흰수염은 '언제든 자신의 목숨을 노려도 좋다'는 조건으로 에이스에게 흰수염 해적단 입단을 제의한다. 해적단을 잃은 분노로 에이스는 매일밤 흰수염의 목숨을 노리지만 결과는 언제나 실패였고, 차차 흰수염의 인품에 감동되어 그를 해적왕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갖게 된다. 이후 어둠어둠열매를 탐낸 티치가 열매를 가지고 있던 동료 삿치를 죽이고 도주하자 흰수염과 동료들의 만류를 뿌리치고 독단으로 티치 추적에 나선다. 이 때 이글이글열매의 불꽃을 동력으로 하는 보트 '스트라이커'를 타고 이동한다, 에이스 자신은 모를지 모르지만 해적왕 골D로저의 아들이어서 인지 패왕색 패기를 지니고 있다.

티치를 찾기 위해 위대한 항로를 거꾸로 항해하던 도중 알라바스타에서 루피와 3년만에 재회하고, 이 때 루피에게 자신의 비브르카드를 건내준다. 그 후 '광대' 버기의 술친구가 되기도 하고, 우유파는 소녀 모다의 의뢰로 잠입한 해군기지에서 티치의 정보를 입수해 추적을 재개한다(이 일련의 과정은 표지에 연재된 '에이스의 검은수염 대수사선'에 상세히 실려있다). 이후 바나로 섬에서 티치를 발견, 이른바 '바나로 섬의 결투'라는 전투를 벌이게 되고, 패배하여 임펠다운에 수감된다. 에이스가 로저의 아이인 것을 알았으나 흰수염의 보호로 인해 손을 대지 못했던 해군은 이 때 로저의 혈통을 끊기 위해 에이스를 공개처형 하기로 결정하고, 에이스 역시 처형대에서 어떤 운명이든 받아들일 것을 다짐한다. 그러나 자신을 구하러 온 루피와 흰수염 해적단의 모습을 보고 '살고싶다'라는 의지와 함께 눈물을 흘리고 만다.

전투의 말미에 루피에게 구조되어 동료들과 퇴각하던 도중, 흰수염을 조롱하는 아카이누의 말에 격분, 그와 일전을 벌인다. 이 때 아카이누가 몰래 루피를 공격하려는 것을 눈치채고 루피를 감쌌지만, 아카이누의 마그마 펀치에 가슴이 꿰뚫려 사망하고 만다. 향년 20세.

에이스는 동생 루피와 다르게 '상식적'인 인물이지만, 식탐이 남다르고 밥을 먹다가 잠들어버리는 희한한 습관이 있다. 또한 상습적인 무전취식범이기도 하다. 얼굴에는 주근깨가 있고, 등에는 흰수염 해적단의 해적기를 문신으로 새겨넣었다. 왼팔에는 ASCE라는 문신을 새겼다. ACE가 아닌 ASCE인 이유는 에이스, 루피와 의형제였던 사보를 기리기 위함이다. 어린 시절의 사보는 본인의 해적기를 만들었는데 그 때 당시 사보의 이니셜인 S에 X표시가 함께 그려져 있다. 키 185cm, 생일은 1월 1일.

 

아~ 진짜  여기서 울었어요ㅠㅠ

에이스 정말 좋은 형이엇는데..


3번대 대장 '다이아몬드' 죠즈

흰수염 해적단의 3번대 대장. 갑옷을 걸친 거한으로, 비스타와 함께 흰수염의 배에 20년 이상 탄 베테랑이다. 신체를 다이아몬드로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자로, 무지막지한 괴력과 스피드를 이용해 상대방에게 돌격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한다.

마린포드 전투에서는 마르코와 함께 전투의 선봉에 섰으며, 흰수염에게 가해진 '세계에서 가장 예리한' 미호크의 참격을 몸으로 막고 흰수염을 암살하려 드는 크로커다일에게 타격을 입혔다. 해군이 포위벽을 가동하자 흰수염의 지시를 받고 심해에 대기하고 있던 외륜선을 발동시켜 포위벽을 돌파했다. 포위벽을 넘어서는 아오키지와 일전을 벌이던 도중 위험에 빠진 마르코를 보고 당황한 사이 아오키지에게 일격을 허용, 전신이 얼어붙어 전투불능이 되면서 오른팔을 잃은것으로 추측. 에이스가 구출된 직후 동료인 브렌하임의 도움으로 전장을 빠져나갔다.

 

故 4번대 대장 삿치

흰수염 해적단의 4번대 대장. 리젠트 머리가 특징인 남자로, 사람 좋고 솔직한 성격의 남자. 자연계 열매 어둠어둠열매를 입수했으나, 이를 노린 티치에 의해 살해당했다. 이름의 유래는 실존했던 해적 에드워드 티치가 썼던 가명 중 하나인 에드워드 탯치(Edward Thatch).
 

5번대 대장 花劍의 비스타

흰수염 해적단의 5번대 대장. 20년 이상 흰수염의 배를 탄 고참으로 두 자루의 검을 다룬다. 머리에 쓴 중절모와 인상적인 콧수염이 특징이며, 세계 최고의 검사라는 쥬라큘 미호크를 막아설 정도의 실력자이다, 정상결전때는 위기에 처한 루피를 구하기 위해 마르코와 함께 자연계 능력자 아카이누에게 상처를 낸 것으로 보아 무장색 패기의 사용자로 보인다. 별명은 '화검'


 

6번대 대장 브라멩코

흰수염 해적단의 6번대 대장. 멜빵바지를 입은 뚱뚱한 남자로 가슴의 주머니에서 거대한 해머(브라멩코의 두 배는 되는 크기다)를 꺼내 전투했다. 확실히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물체의 크기나 모양, 수량에 상관없이 가슴에 달린 주머니에 집어넣는 것이 가능해 보인다.

 

7번대 대장 라쿠요

흰수염 해적단의 7번대 대장. 드레드 머리에 사납게 생긴 남자로, 눈과 입이 달린 거대한 철퇴를 휘둘러 키자루와 전투하는 모습이 나왔다. 죽음을 각오하고 해적들을 후퇴시킨 후 홀로 전투하는 흰수염을 바라보며 울었다.

 

8번대 대장 나무르

흰수염 해적단의 8번대 대장. 어인섬에서 유행하는 크리미널 티셔츠를 입고있다. 상어 어인으로 추정된다.

 

9번대 대장 브렌하임

흰수염 해적단의 9번대 대장. 거인족은 아니지만 흰수염을 능가하는 거구. 마르코에게 얼어붙은 조즈를 옮겨달라 부탁받았다.

 

10번대 대장 크리엘

흰수염해적단의 10번대 대장. 두 정의 바주카를 무기로 사용. 안경을 착용했으며 얼굴이 가늘다. 해군본부에선 겟코 모리아와 대치했다. 후에 아카이누(사카즈키)에게 마그마로 공격당해 쓰러진다. 아마 죽은 것으로 추정됐으나 흰수염과 에이스의 묘지장면에서 다시 나왔다.

 

11번대 대장 킹듀

흰수염 해적단의 11번대 대장. 오른쪽 가슴에 문신을 새긴 근육질의 남자. 양 주먹에 너클을 끼고 있다.
 

12번대 대장 하루타

흰수염 해적단의 12번대 대장. 검을 사용하는 검사.

 

13번대 대장 '물소' 아트모스

흰수염 해적단의 13번대 대장. 두 개의 뿔이 난 머리장식을 쓰고 쌍도를 다루는 거한. 전투중 쓰러진 오즈Jr.을 비웃는 도플라밍고의 태도에 격분, 그에게 달려들었으나 오히려 도플라밍고의 기술에 당해 부하들을 공격했다.

 

14번대 대장 스피드 질

흰수염 해적단의 14번대 대장. 흰수염 해적단의 마크가 새겨진 모자를 쓴 들창코의 남자. 무기는 창.

 


15번대 대장 폿사

흰수염 해적단의 15번대 대장. 앞머리가 벗겨진 상당한 포스의 중년남성으로 시가를 피우고 있다. 불을 뿜는 칼을 사용한다.

 

16번대 대장 이조

흰수염 해적단의 16번대 대장. 여자같은 체형에 일본식 화장과 머리가 특징. 두 자루의 권총을 사용한다.

 

모비딕호(해적선)

흰수염 해적단의 해적선. 정상결전에서 아카이누의 마그마에 타버린다. 선수가 흰수염고래 모양을 하고 있다.
흰수염 휘하의 해적단

'방랑기사,유기사(遊騎士, Bohemian Knight) 도마'

어깨에 원숭이를 얹은 남자로 두 자루의 검을 사용한다. 과거 에이스와의 전투에서 패배하여 해적단 전체가 흰수염 휘하로 들어왔다. 정상결전때 흰수염의 명령으로 모몽가 중장과 겨룬 인물.
 

'뇌경(雷卿)' 맥가이

번개모양의 콧수염과 장발, 긴 구렛나루가 특징인 남자. 번개를 뿜어내는 검 소지. 흰수염의 지시에 따라 '밀짚모자' 정상결전때 흰수염의 명령으로 도베르만 중장과 겨룬 인물.


 

'대와지주(거대 소용돌이 거미, 大渦蜘蛛)' 스쿼드

자기 키만한 대검을 사용하는 남자로 이마에 거미 모양 문신이 있다. 흰수염이 해적단 전체의 지휘를 맡길 만큼 신뢰가 두터운 인물. 과거 로저와의 일전에서 해적단 전체가 몰살당하고 홀로 흰수염의 휘하로 들어왔으며, 이때문에 로저를 증오하고 있었다. 에이스가 로저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고 심하게 동요하며, 이로 인해 센고쿠와 아카이누가 펼친 작전에 이용당해 흰수염을 칼로 찌르고 만다. 이후 자신의 과오를 눈물로 후회한다.

 

데칼반 형제

애꾸눈의 해적단 형제. 해적기에도 역시 두 개의 해골이 그려져 있다. 스쿼드가 자리를 비우자 흰수염에게 해적단의 지휘를 위임받았다. 정상결전때 흰수염의 명령으로 달마시안 중장과 겨룬 인물.




故 리틀오즈. Jr

500년전에 나라 끌기 전설을 남긴 '마인'오즈의 후손. 선조인 오즈와 같이 거인족의 두 배나 되는 거구다. 에이스와 친한 사이며, 에이스가 거구 덕분에 햇빛이나 눈 등에 노출되기 쉬운 자신을 위해 만들어준 삿갓을 굉장히 맘에 들어하여 항상 쓰고 다녔다. 흰수염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홀로 에이스를 구하기 위해 돌진하여 거인 부대 중장들을 초토화 시켰으나 해군의 집중포화에 이은 도플라밍고의 공격에 오른발이 잘려 쓰러진다 (이때 오즈의 시체를 원했던 겟코 모리아는 도플라밍고가 일부러 발을 잘랐다며 격분했다).

 

'얼음마녀' 화이티베이

쇄빙선을 조종하는 묘령의 여해적. 상당한 미인이며 얼음국에서 태어난 것으로 추측된다. 자신이 조종하는 쇄빙선을 이용해 해군본부 입구의 벽을 완전히 파괴했다.

카이도 해적단

카이도

카이도 해적단의 선장. 능력은 불명. 과거에 신세계에서 겟코 모리아앙을 패배시켰고, 흰수염 해적단과 해군과의 전투 때 샹크스의 빨간머리 해적단과 전투 중이었다.

빅 맘 해적단

샬롯 링링('빅 맘(Big Mam)' 샬롯 링링)

빅 맘 해적단의 선장. '빅 맘'이라는 별명답게 몸집이 매우 거대하며, 링링의 부하들은 링링을 '마마'라고 부른다. '흰 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가 정상결전에서 사망한 후 어인섬을 보호하고 있다. 과자를 매우 좋아하며, 자신이 보호하는 섬에는 과자 공장을 세워 해적단이 먹을 과자를 생산하게 한다. 만약 과자를 생산하지 않거나 양이 부족할 경우에는 그 섬을 파괴해 버린다. 롤링 해적단의 선장 로라의 어머니로 추측되고 있다.

 


페콤즈

빅 맘 해적단의 격투가. 현상금은 3억 3000만 베리. 동물의 모습을 한 종족인 '밍크족'으로 추측되며, 사자의 모습을 하고 있다. 능력이 정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으나 등딱지를 가진 동물(거북으로 추정)으로 변신을 하며, 패기를 사용하여 카리브를 일격에 쓰러뜨리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타마고 남작

빅 맘 해적단의 전투원. 팔이 긴 수장족과는 반대로 다리가 긴 족장족(足長族) 출신으로, 신사복장을 하고 긴 지팡이를 갖고 다닌다. 페콤즈와는 좀 대조되는 성격인 듯.

 

보빈

빅 맘 해적단의 선원. 몸집이 꽤 작으나 등에 매우 큰 칼을 메고 있다. 링링의 명령을 받고 과자를 주지 않은 어느 섬을 파괴해 버렸다.

왕의 부하 칠무해

세계정부에 공인된 7명의 해적들. 세계정부에 일부를 상납하는 조건으로 마음대로 약탈을 할 수 있고 해군에게도 쫓기지 않는다. 다른 해적들 또는 세계정부 가맹국을 공격하는 정부의 적들을 잡는 역을 맡고 있다. 다른 해적에게 패하면 자격이 박탈된다. 정상전쟁을 치를 때 흰수염 해적단과의 전쟁을 위해 해군 본부에 소환되었고, 전쟁이 끝난 후 다시 돌아갔다.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전현상금:340,000,000(3억4000만)베리

실실 열매 능력자로 추측되며 타인을 조종하고, 타인의 신체 일부를 잘라내기도 한다. 베라미 해적단 등 여러 해적단을 거느리고 있으며, 인신매매를 하고 있다가 새로운 시대를 기다리며 인신매매에서 손을 뗀다. 전쟁 후에 오로성의 명령으로 파시피스타들과 함께 겟코 모리아를 살해하려 했으나 놓치고 만다. 오로지 힘이 전부라는 생각의 소유자로 다른 칠무해와 유달리 장사를 하며 세계정부와도 거래를 하는 인물이다.

 

'바다의 협객' 징베(탈퇴)

전현상금:250,000,000(2억5천만)베리

육상에서는 어인공수도로 공격하고, 어인으로서 물을 자유자재로 조종한다. 흰수염 해적단과 인연이 있으며 현재는 에이스를 구출하려던 루피의 도움으로 임펠다운에서 탈출한후 에이스를 구출하기 위해서 칠무해에서 탈퇴하였다. 아론과도 알고있는 사이로 알려졌다. 루피가 레일리에게 2년간의 수행을 받는 동안 어인섬으로 가서 2년 후 만나기로 기약했다. 그리고 칠무해를 탈퇴한 후 현상금이 4억 이상으로 올랐다.

 

'검은 수염' 마샬 D. 티치(탈퇴)

전현상금:0베리(현재 불명)

어둠어둠열매를 먹은 능력자로 블랙홀 같은 인력으로 빨아들이는 소용돌이를 만들어 능력자의 능력을 빼앗는 힘을 사용한다. '불주먹' 에이스를 잡아 칠무해 자리로 올랐지만 세계정부에 명령을 어기고 임펠다운으로 가서 비의시류와 전설의 죄수들을 동료로 삼고 스스로 칠무해 칭호가 필요없다고 선언하게 된다. 현재는 이형으로 된 자신의 독특한 몸 구조를 이용, 흰수염이 가진 흔들흔들열매의 능력마저 흡수해 가지게 되었다. 신세계에서 쥬얼리 보니를 이기고 해군과 선박 거래를 하려고 했지만 아카이누를 보고 달아났다.

 

'해적여제 뱀여왕' 보아 행콕

전현상금:80,000,000(8천만)베리

쿠자 해적단의 선장. 세계제일의 미녀라 불리며, 매료매료 열매를 먹어 자신에게 조금이라도 사심이 있는 자(여자도 포함)를 돌로 만들어 버린다. 바솔로뮤 쿠마에 의해 여인섬에 들어온 몽키 D. 루피를 석화시키려다 오히려 루피를 사랑하게 되었다. 패기를 자유자재로 다루어 공격하는 데 사용하며, '패왕색'의 패기도 지니고 있다. 유년시절 로저 해적단의 부선장인 실버즈 레일리에 의해 구출된 적이 있어 그와 아는 사이. 살로메라는 뱀을 항상 옆에 두고 있다.

 

'매의 눈' 쥬라큘 미호크

전현상금:600,000,000(6억)베리

흑도 '요루'를 사용한다. 세계 제일의 검호라 불리며 그 힘은 샹크스와 호각을 이룬다고 알려져 있다. 클리크 해적단을 궤멸시킬 당시에 조로의 삼도류 오의 삼천세계 를 가볍게 막은뒤에 그를 벤다.(이때 생긴 조로의 상처는 계속 꿰맨 상태이다.) 정상 결전 당시 에이스를 구출하고자 마린 포드에 잠입한 루피를 단칼에 베려고 했으나 징베 일행이 막아서 치명상은 입히지 못했다. 또한 정상 결전을 매듭 지으러 온 샹크스를 보자마자 계약 범위를 넘어섰다는 이유로 먼저 손을 뗐다. 한편 루피 일당을 예의 주시하고 있으며 바솔로뮤 쿠마가 롤로노아 조로를 날린 어두우르가나 섬이 미호크의 은신처라 지금은 조로의 스승이다.

 

겟코 모리아(박탈)

전현상금:320,000,000(3억2000만)베리

모리아 해적단의 선장. 그림자그림자 열매를 먹어 상대의 그림자를 잡아 빼앗아 시체에 넣어 좀비를 만들거나 그림자를 마음대로 다룰 수 있다. 그림자나 시체가 강할 경우 강한 좀비를 만들 수 있지만 좀비가 소금을 먹으면 그림자는 주인에게 돌아간다. 정상 결전 전에는 밀짚모자 해적단 일행을 괴롭히나 루피와 싸워 패배를 맛보았다. 정상 결전 후 파시피스타와 도플라밍고에게 공격받았으나 자신의 능력으로 탈출했다.
 

'폭군' 바솔로뮤 쿠마

전현상금:296,000,000(2억9600만)베리

도톰도톰 열매(일본판 : 발바닥발바닥 열매)를 먹어 존재하는 공기, 사람, 피로, 고통까지 모든 것을 튕겨낼 수 있다. 또한 Dr. 베가펑크의 기술로 몸이 개조된 파시피스타(Pacifista : 평화주의자)이다. 세계 정부는 알지 못하는 듯 하지만 몽키 D. 드래곤이 이끄는 혁명군의 간부이기도 하다. 혁명군 간부인 쿠마가 어떻게 칠무해에 들어왔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동료인 이완코프를 넘겨주는 대가로 들어온듯 하다 그는 몽키D루피가 겟코모리아를 쓰러트리자 정부로부터 그들을 말살시키라는 해군으로부터의 명령을 받았으나 조로의 강인한 동료애를 보고 자신의 능력으로 루피의 고통을 튕겨내어 조로에게 모두 감당하도록 한적이 있었다. 그뒤 인연이 되어 샤본디 제도에서 밀짚모자 해적단을 자신의 능력으로 전세계에 흩어지게하여 붕괴시킨 후 실버즈 메일리에게 루피현재위치를 알려주웠었으며 정부와 알려지지않은 거래를 하여 자신의 몸에 밀짚모자해적단의 배를 2년동안 지켜주는 대가로 완전한 파시피스타로 개조, 이전의 기억은 물론 인격까지 모두 잃고 말았다. 드래곤에게 파시피스타가 되기 전에 거래의 내용을 암묵적으로 알려주었다. 또한 완전한 파시피스타 상태에서 밀짚모자 해적단의 배인 사우전드 써니 호를 지키고 프랑키에게 넘겨주었다.

 


크로커다일(박탈)

전현상금:81,000000(8천1백만)베리

모래모래열매를 먹어 지면이나 벽, 돌 또는 사람의 수분을 빼앗을수 있다. 조직 바로크 워크스를 만들어 알라바스타왕국을 빼앗고 고대병기 플루톤을 찾으려다 몽키 D 루피에게 패해 칠무해에서 박탈당해 임펠다운 Level 6에 유폐되었으나, 에이스를 구출하기 위해 임펠다운에 침입한 루피에 의해 탈출, 루피와 징베가 아카이누에게서 도망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다. 이후 다즈 보네즈와 함께 신세계로 넘어가려는 계획을 세운다.

 

'죽음의 외과의' 트라팔가 로우

전현상금:440,000000(4억 4천만)베

하트 해적단 선장 겸 선의. 수술수술 열매의 능력자로, 공간을 잘라내고, 그 위치를 바꾸는 능력을 사용한다. 칠무해가 되기 위해 해적의 심장 100개를 해군본부에 보냈으며, 칠무해가 된 이후로는 신세계의 섬 펑크해저드에 본거지(개인 별장)를 만들었다.

바로크 워크스

왕하 칠무해의 한 명인 크로커다일이 만들어낸 사원 2000명의 비밀 범죄 회사이다. 주업무는 첩보, 암살, 도적질, 현상금 사냥이며, 궁극의 목적은 '이상 국가의 건국'이다. 큰 공을 세운 사원은 후에 건국될 국가에서 높은 지위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크로커다일은 알라바스타의 어딘가에 숨겨저 있다고 하는 고대 병기 플루톤을 노리고 있어 그것을 손에 넣으려고 하고 있었다. 주도 면밀하고 냉혹한 계획으로 알라바스타 왕국은 결국 내란을 일으켜, 최종 작전인 '유토피아'를 개시했다. 그렇지만 크로커다일과 그의 간부들이 모두 밀짚모자 해적단에게 당함으로 인해 작전은 실패되었고, 조직도 붕괴당했다.

사장 및 부사장

Mr.0 (크로커다일)

바로크 워크스 사장을 맡던 당시의 크로커다일은 알라바스타에서 대외적으로는 영웅행세를 하면서 알라바스타와 플루톤을 모두 획득하려는 야심을 숨기고 있었다. 당시 자신을 공격해온 스모커와 루피일행을 해루석 감옥에 가두었으며 자신의 목적을 이루어주지 않은 니코로빈을 살해하려 하였다. 이후 피를 이용한 루피의 공격에 의해 패배, 세계정부에선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크로커다일을 임펠다운에 수감시킨다.


 

미스 올 선데이 (니코 로빈)

과거에 지워진 공백의 100년의 역사를 알려주는 포네그리프를 찾기 위해 바로크 워크스에 가입했다. 버림받은 뒤로는 밀짚모자 해적단의 멤버가 되었다. 꽃꽃 열매 능력자여서, 몸의 일부분을 다른 곳에다 피울 수 있다.

오피셜 에이전트

Mr.1 (다즈 보네스, 더빙판 데드 보네스)

크로커다일을 아주 잘 따른다. 원래 웨스트 블루에서 킬러로 활동하였다. 아르바나에서 롤로노아 조로와 결전 후 패했다. 그래서 임펠타운 LV4에 갇혀 있다가, 크로커다일에 협력하여 몽키D루피와 함께 해군본부와 전쟁에 가담, 쥬라큘 미호크의 참격을 막아낸다. 싹둑싹둑 열매를 먹은 전신 칼 인간이다. 몸 또한 강철이다. 현상금은 5100만 베리

 


미스 더블 핑거 (폴라)

더블핑거 또한 킬러다. 원래는 스파이더즈 카페의 점주(주인) 폴라다. 아르바나에서 크리마 택트를 사용한 나미에게 패한다. 가시가시 열매를 먹은 가시인간이다.
 

Mr.2 봉쿠레

뉴하프여서 여성 파트너가 없다. 키가 아주 크고 어깨에는 백조 두 마리가 있고, 등 뒤 망토에 '여자에의 길'이라고 적혀 있다. 바로크 워크스에서 우솝,쵸파,루피에게 친구이다. 임펠타운에서 LV3에 갇혀 있었는데, 루피가 풀어준 후 마젤린 서장의 독에 당한 루피를 구했으며, 루피 일행이 무사히 마린포드로 가는걸 도와주기 위해 스스로 임펠다운에 남아 마젤란으로 변신했다. 현재는 임펠다운 Level 5.5 뉴커머 랜드로 피신하여 그곳의 우두머리를 하고 있다. 뉴하프 권법을 사용하여 싸우고, 복사복사 열매를 먹어 오른손으로 다른 사람 얼굴을 만져 언제든지 똑같이 변할 수 있다. 현상금은 3200만 베리

 


Mr.3 (갤디노)

머리에 3이라고 머리가 묶여 있고 파란색 안경을 쓰고 있다. 임펠타운 LV2에 갇혀 있었지만 밀짚모자루피와 함께 해군본부와 전쟁에 가담한다. 전투능력은 Mr.4보다 약하지만 아주 사악하고 작전을 잘 짜 그 지위에 올랐다. 촥촥열매를 먹은 양초인간으로 이 열매의 상성덕에 자신보다 훨씬 강한 마젤란을 상대로 발군의 위력을 발휘해낸다. 과거 바로크 워크스 시절엔 밀짚모자일당을 처리하려고 했지만 임펠다운에서 재회한 이후에는 루피가 마젤란과 싸울때 도와줬으며 해군으로 변장해서 처형대 근처까지 잠입, 에이스의 수갑을 푸는데 결정적 도움을 준다. 지금은 버기 해적단의 선원.

 

미스 골든위크

만날 과자를 먹고 있는 여자 아이, 색깔로 인간의 감정마저 만드는 '사실화가'. 세련된 색채의 이미지는 그림물감을 통해 사람에게 최면을 건다.

 

Mr.4

4톤짜리 배트를 들고 다니고, Miss.메리크리스마스가 판 굴을 통해 개총 래스와 협동해 야구공처럼 생긴 시한폭탄을 개총 래스가 발사하면 Mr.4가 배트로 쳐내어 상대를 맞추거나 위에서 폭팔하여 공격한다. 평소에는 동작이 매우 굼뜨지만 전투시에는 발군의 전투력을 보인다. 4번타자라 불린다. 쵸파와 우솝에게 패했다.

 

개총 래스 (Mr.4의 애총)

Dr.베가펑크의 기술로 물건에 악마의 열매를 먹인 예중 하나. 개개열매 모델 닥스훈트를 먹은 총이다. 감기 기운이 있어 기침을 할 때마다 시한폭탄을 발사한다. 시한폭탄은 철구만큼 무겁다.

 

미스 메리크리스마스

땅굴땅굴열매를 먹은 고약한 할머니. 매우 급한 성격으로 바보를 '바'라고 부른다. 두더지로 변해 땅굴을 마음대로 만들 수 있고, 땅 속을 헤엄치듯 돌아다닐 수 있다. 우솝과 쵸파에게 패했다.

 

Mr.5

폭폭열매를 먹은 전신 폭탄인간, 코딱지 같은 분비물도 던지면 터진다. 그리고 몸 부위를 폭발시킬 수 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린트록식 44구경 6연발 리볼버는 매우 빨라 탄환이 보이지 않을 정도이다.

 

미스 발렌타인

킬로킬로열매를 먹어 자신의 체중을 1kg~10000kg까지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다. 회사 내에 팬클럽이 있을 정도로 사원들에게 인기가 많다.

프론티어 에이전트

Mr.6

미스 마더스데이

 


Mr.7

노란총을 갖고 있다, Ms.파더스데이의 총과 충돌해 폭발하는 성능을 가졌다. 아르바나를 멸망

시키는 폭격수 임무를 맡겼다.

 

미스 파더스데이

개구리처럼 생긴 총과 옷을 입고 있고, 개굴총은 Mr.7의 총과 충돌해 폭발하는 성능을 가졌다.

 

Mr.8 (이가람)

원래는 알라바스타 호위대장. 왕녀 비비와 함께 바로크 워크스에 잠입했다. 돌돌 말린 머리에서 총이 나와 공격한다. 나팔 모양의 산탄총을 쓰기도 한다.
 

미스 먼데이

괴력을 가진 여자, 수녀라고도 한다. 롤로노아 조로에게 패하고, 마지막으로 비비를 돕다가 Mr.5에게 당한다. 2년뒤 Mr.9과 결혼하였다.

 

Mr.9

왕관을 쓰고 있고, 강철배트로 싸운다. 롤로노아 조로에게 패하고, 마지막으로 비비를 돕다가 Mr.5에게 당한다. 2년뒤 미스 먼데이와 결혼하였다.

 

미스 웬즈데이 (네펠타리 비비)

원래는 알라바스타 왕녀. 호위대장 이가람과 같이 바로크 워크스에 잠입했다. 공작스트링으로 공격한다.

 

Mr.10


 

미스 튜즈데이
 

Mr.11

스모커에게 잡힌 채로 나오고, Mr.11을 질투하고 있는 빌리온즈에게 죽임을 당한다. 능력불명.

 

미스 써즈데이

 


Mr.12

 

미스 새터데이

Mr.13 & 미스 프라이데이(언럭키즈)

Mr.13은 조개 껍데기를 이용한 공격을 하는 해달로 처벌자이자 전달 담당. 미스 프라이데이는 날개에 달린 총으로 공격하는 독수리로, Mr.13과 마찬가지로 처벌자이자 전달 담당이다. 그러나 상디의 발차기에 모두 당한다.

 

모리아 해적단

겟코 모리아 (칠무해)

모리아 해적단의 선장. 그림자그림자 열매를 먹어 상대의 그림자를 잡아 빼앗아 시체에 넣어 좀비를 만들거나 그림자를 마음대로 다룰 수 있다. 그림자나 시체가 강할 경우 강한 좀비를 만들 수 있다. 좀비가 소금을 먹으면 그림자는 주인에게 돌아간다. 칠무해 중 한 명. 정상 결전 이후 행방 불명.

 

Dr. 호그백

모리아 해적단의 4괴인 중 한명. 천재라고까지 불리던 실력있는 외과의. 그가 열렬히 좋아했던 배우 빅토리아 신드리가 사망하자 죽은 사람은 살릴 수 없는 자신의 의술에 절망하다 모리아의 휘하로 들어왔다. 모리아의 병사로 사용될 좀비를 마련하는 역할. 현재 빅토리아 신드리의 육체를 좀비로 만들어 조수로 쓰고 있지만, 그 안에 들어가있는 가정부(접시 혐오증에 걸린)에게 잡혀산다 (하지만 실제로 호그백은 좀비를 제공, 통솔하는 역할을 부여받았기에 호그백이 마음만 먹으면 신드리에게 얼마든지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압살롬 ('묘지의' 압살롬)

모리아 해적단의 4괴인 중 한명. 병사 좀비와 장군 좀비들을 통솔하는 스릴러 바크의 간부. 사자의 얼굴을 한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다. 평범하게 보이지만 Dr. 호그백에게 육체를 개조받아 사자의 턱과 코끼리의 피부/힘줄, 고릴라의 근육을 이식받았으며, 이로 인해 몸무게는 300kg에 육박한다. 초인계 악마의 열매인 '투명투명 열매'의 능력자로, 자신의 몸과 접촉하고 있는 사물을 투명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이 능력을 이용, 양 팔에 숨겨놓은 바주카포로 상대를 공격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한다. 멧돼지 좀비의 몸에 들어가있는 '로라'의 그림자에게 항상 결혼할 것을 강요당하고 있다.

 


페로나('고스트 프린세스' 페로나)

모리아 해적단의 4괴인 중 한명. 동물 좀비와 깜짝 좀비의 지휘관으로, 홀로홀로 열매를 먹어 유체이탈을 해서 충격파 폭탄 유령으로 공격하거나, 네거티브 유령을 조종해 상대를 좌절시킬 수 있으며, 귀여운 인형을 좋아한다. 쿠마에 의해 '매의 눈'의 거주지로 추정되는 어느 섬에 조로보다 먼저 날려졌다. 2년 후 조로를 샤본디 제도로 데려다 주고 루피 일행이 신세계로 떠날 때 레일리 등과 함께 해군을 막아준다.
 

쿠마시

페로나의 곰돌이 인형으로 동물 좀비 부대의 대장. 완력은 곰을 능가하는 흉폭한 좀비지만, 페로나에게 항상 잡혀산다. 외관은 귀여우나,목소리가 저음이라 페로나가 항상 말을 못하게 한다. 등 뒤에는 솜을 넣는 지퍼가 있지만, 쿠마시는 팔이 닿지 않기 때문에 건드릴 수 없다.

 


하마 신사

동물 좀비 부대의 부대장. 우솝에게 덤벼들었다가 임펙트 다이얼에 당했다.

 

빅토리아 신드리

호그백과 모리아의 힘에 의해 살아난 과거 여성 유명 스타. 접시 혐오증에 걸린 어느 집의 가정부(마가리타)의 그림자가 들어가 있다.
 

류마('검협'류마)


과거에 용을 이겼다는 북쪽의 나라 와노쿠니(왜국)의 검사. 장군좀비. 브룩의 그림자가 들어가 있다.

 

캡틴 존

과거에 자신의 보물에 관한 일이라면 뭐든지 했던 캡틴 존이 부하들에게 죽고 모리아와 호그백이 장군좀비로 만들었다.

 

로라

압살롬을 좋아하는 멧돼지 좀비. 나미를 도와준다. 사람 로라의 그림자가 들어가 있다.

 

타라란

원숭이 얼굴에 거대 거미인 좀비. 큰 귀를 갖고 있으나 그냥 폼으로(?) 달고 있었다.

 

지고로('바람의'지고로)

향년 59세. 가족을 지키기 위해 홀로 해적 700명을 베었다는 지고로의 육체를 가진 장군좀비로 롤로노아 조로의 그림자가 들어가 있다.

 

오즈('마인'오즈)

거인족보다 두 배나 크다. 과거에 나라끌기 전설을 포함에 여러전설을 남겼다. 밀짚모자 루피의 그림자가 들어간 좀비다.

 

교로,닌,바오

모리아의 심부름꾼 좀비 셋
 

스릴러 바크(해적선)

 모리아 해적단의 배. 얼핏 보기엔 섬처럼 보이지만 실은 배로, 원피스 세계에서 가장 큰 해적선이다.

쿠자 해적단

캄 벨트에 위치한 여인섬을 근거지로 하는 여인해적단.

 


보아 행콕('해적 여제' 보아 행콕)(칠무해)

쿠자 해적단 선장이자 세계 최고의 미녀, 제1의 여인국 아마존 릴리의 여제. 과거에는 동생 썬더소니아와 마리골드와 함께 천룡인의 노예였다. 매료매료 열매를 먹어 자신에게 사심이 있는 자(여자도 포함)를 석화할 수 있다. 루피를 짝사랑하고 있고, 칠무해 중 한 명이자, 고르곤 자매 장녀.절세미녀.(죽여줌)

 

보아 썬더소니아

고르곤 자매의 차녀, 뱀뱀 열매 모델 아나콘다의 능력자. 패기를 사용해 루피의 공격을 예측하는 능력을 보여줬다.
 
보아 마리골드
고르곤 자매 삼녀, 뱀뱀 열매 모델 킹코브라의 능력자. 본래 가냘픈 체형이었으나 힘을 키우기 위해 창코(스모선수들이 체중을 불리기 위해 먹는 일본식 전골)를 먹고 지금과 같은 체형이 되었다.
 
구사 해적단 전투원. 해군에게 받은 신문을 뇽할멈에게 전해줬다.
 
린도우
쿠자 해적단 전투원. 데이지에게 웃는 법을 조심하라고 가르쳤다. 등장 당시 담배를 피우고 있었다.
 
데이지
구사 해적단 전투원. 남자같이 웃는 버릇 덕에 린도우에게 주의를 받았다. 잔치가 벌어졌을 때는 루피, 스위트피와 함께 콧구멍에 젓가락을 끼우고 춤을 췄다.
 
코스모스
구사 해적단 전투원. 말끝마다 '~이겠죠'를 붙이는 버릇이 있다.
 
블루팬
구사 해적단 전투원. 다른 전투원들에 비해 키가 작다.
 
뇽할멈

아마존 릴리의 선선선대 황제 글로리오사. 상사병에 걸려 목숨을 구하기 위해 외해로 나가 목숨을 구하자 보아 행콕에게 배신자 취급을 받는다. 신문을 좋아하고 지팡이 같은 뱀을 가지고 다닌다. 천룡인에게 도망쳐나온 고르곤 세자매를 친자식처럼 키워준 장본인.

 

마가렛

구사 해적단 전투원. 버섯에 흡수당해 죽어가는 루피를 살려준 여성

 

스위트피

언제나 말할 때 마지막에 ~편이라고 붙인다.
 

아펠란드라

보통 사람보다는 몇 배는 더크다.

 


키쿄

아마존릴리 주민들의 대표 여성인 것 같다.

 

네리네(메모광)

 

베라도라(의사)

 

에니시다(시녀)

어인 해적단

모험가 피셔 타이거가 결성한 해적단. 타이거가 죽은 후 여러 파로 갈라졌다. (신 어인 해적단과 플라잉 해적단은 예외)


 

징베('바다의 협객' 징베)(前 칠무해)[고래상어 어인]

어인 해적단의 선장이자 전 칠무해. 어인들의 무술인 '어인공수도'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흰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를 매우 존경하고 있다. 태양 해적단에 들어가기 전에는 류우구우 궁의 병사였다. 해군과 흰수염 해적단의 전쟁을 반대하다가 포트거스 D. 에이스와 함께 임펠다운 Level 6에 수감되어 있었으나, 에이스를 구하기 위해 임펠다운에 침입한 몽키 D. 루피와 합류하여 정상결전에 참여하였다. 정상결전 후 어인섬에서 루피를 기다렸으며, 루피 일행의 신 어인 해적단 진압에 참여했다. 샬롯 링링이 어인섬을 보호하기 시작하면서 빅 맘 해적단의 산하에 들어갔으나, 루피가 링링에게 선전포고를 하면서 빅 맘 해적단에서 떠나기로 결정한다. 루피에게서 동료제의를 받았으나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이 남았다"라며 루피의 제안을 거절했다. 하지만 나중에 합류하겠다는 의사를 보였다.

 

알라딘[양메기 인어]

어인 해적단의 선의. 넵튠군의 병사였으며, 천룡인의 노예였다고 한다.

아론 일당

아론 ('톱날'아론)[톱상어 어인]

아론은 징베와 함께 과거 어인해적단의 간부였다. 후에 아론은 징베가 칠무해가 되면서 이스트 블루로 가게 되었고, 그곳에서 코코야시 마을을 지배했다. 어른은 10만 베리, 아이는 5만 베리로 마을사람들에게 목숨을 사게 만들었다. 그리고 아론은 나미의 해도 그리는 실력에 감탄해 강제로 아론 일당에 들어가게 만들었다. 하지만 나미가 루피에게 도움을 청해 아론은 쓰러지고 지금은 해군 감옥에 있다. 이루려고 하는 것은 이스트블루를 지배하고 아론제국을 세우는 것이다. 나미의 마을 코코야시 마을을 점령해 나미가 측량사로 들어오게 한다. 하지만 몽키 D.루피와 그 동료들이 아론과 간부들을 저지하여 아론은 해군에 잡혀간다. 돈으로 한 약속은 뭐든지 지키지만 나미가 도둑이고 1억베리를 가지고 있다고 16지부 해군대령에게 알려서 나미가 아론 일당을 나가지 못하게 하였다.

 


쿠로오비

아론일당 간부로 인어무술 40단인 가오리어인. 상디에게 패했다.

 



아론일당 간부. 아론일당의 저격수이다. 물대포로 공격한다. 만날 츕~이라고 한다. 우솝에게 패했다.

 

하찌 ('육검류' 하찌)[문어 어인]

아론일당 간부로. 아론일당의 검사이다. 육검류를 쓰며 롤로노아 조로에게 패했다. 현재는 해군감옥에서 탈옥한 후 불가사리 파파구와 인어 케이미를 만나 함께 타코야키 장수를 하고 있다. 종종 마쿠로 일당이 케이미를 잡으려고 하지만 하찌에게 만날 당한다. 샤키 일행과는 아는 사이로, 어렸을 때 바다에 빠진 실버즈 레일리를 구해준 적이 있다.

 마쿠로 일당

마쿠로[마크로파링크스 어인]

마쿠로 일당의 두목. 전에는 태양 해적단의 선원이었다. 어인이지만 납치꾼을 하고 있다. 몇 번이나 케이미를 납치하려 했으나 하찌에게 계속 패했고, 마지막으로 듀발의 날치 라이더즈와 손을 잡고 케이미를 납치했으나 루피 일행의 도움으로 풀려난 하찌에게 당하고 만다.

 


갸로[툭눈금붕어 어인]

마쿠로 일당의 일원. '금붕어 검술'이 주특기다.

 

탕수이[아로와나 어인]

마쿠로 일당의 일원.

 신(新) 어인 해적단

호디 존스[백상아리 어인]

신 어인 해적단의 선장. 어인 및 인어 전사와 인간 노예로 구성된 10만의 부하를 두고 있으며, 전투시에는 'ES(Energy Steroid, 에너지 스테로이드)'라는 흉약(凶藥)으로 힘을 강화시킨다. 과거에는 용궁성의 병사였다. 인간에 대해 극도의 증오심을 갖고 있으며, 용궁 왕국을 무너뜨리고 자신이 어인섬을 지배하려는 야망을 갖고 있다. 몽키 D. 루피에게 패하며, 반란이 진압된 후 부하들과 함께 용궁성의 감옥에 갇힌다.

 


하몬드[갯장어 어인]

신 어인 해적단의 전투원. 루피 일행에게 신어인 해적단으로 들어올 것을 제안했다가 거절당하자 루피 일행을 공격했으나 놓치고 말았다. 많은 거대해수를 거느리고 다닌다. 니코 로빈에게 패한다.

 

효조[맹독 표범문어 인어]

신 어인 해적단의 킬러. 어인섬 최고의 검사라 불리며, 술을 매우 좋아한다. 두 손과 6개의 다리를 쓰는 8도류이다. 효조는 신 어인 해적단의 일원이지만 호디의 부하는 아니고, 돈으로 고용된 킬러이다. 롤로노아 조로에게 패한다.

 

이카로스 뭇히[대왕오징어 어인]

신 어인 해적단의 간부. 8개의 창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창은 수분을 흡수하는 기능이 있다. 친구인 대왕오징어 다이달로스가 태양빛에 타 죽은 기억 때문에 불을 매우 무서워한다. 프랑키에게 패한다.

 

달마[쿠키커터상어 어인]

신 어인 해적단의 간부. 얼굴이 일본식 오뚜기 '다루마'를 닮았다. 다른 간부들에 비해 몸집이 작지만 상어 어인답게 턱의 힘이 매우 강해서 돌벽을 깨물어 부술 정도이다. 우솝에게 패한다.

 

제오[수염상어 어인]

신 어인 해적단의 간부. 자존심이 강해 자칭 '어인가의 귀족'. 카멜레온처럼 자신의 몸 무늬를 주변 환경과 똑같이 바꿀 수 있다. 긴 쇠사슬에 달은 추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브룩에게 패한다.

 

도슨[귀상어 어인]

신 어인 해적단의 간부. 큰 망치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토니토니 쵸파에게 패한다.

플라잉 해적단

반더 덱켄 9세[괭이상어 어인]

플라잉 해적단의 선장. '저주받은 악령'으로 알려진 반더 덱켄의 후손이다. 초인계 열매인 표적표적 열매를 먹어 자신의 손과 접촉한 모든 것을 어느 장소에서나 공격할 수 있다. 어인이지만 능력자이기 때문에 헤엄을 치지 못한다. 넵튠의 딸 시라호시와의 결혼을 위해 10년째 능력으로 시라호시를 위협하고 있었다. 시라호시에게 심하게 거절당한 덱켄은 실성한 나머지 어인가에 있는 거대한 배 '노아'를 어인섬으로 던져 어인섬을 파괴하려 하나 시라호시는 어인섬 바깥으로 빠져나가고, 시라호시를 쫓던 덱켄은 어인섬을 파괴하려는 호디의 계략에 희생되었다. 반란이 진압된 후 덱켄은 호디 일당과 함께 용궁성의 감옥에 갇혔다.

 


와다츠미[큰자주복 어인]

플라잉 해적단의 선원. 크라켄 못지않은 거한이다. 복어 어인이라 몸을 몇 배 이상 부풀릴 수 있다. 상디와 징베에게 패한다.

 

앙코로

반더 덱켄의 애완 대왕아귀.

 

플라잉 더치맨(Flying Dutchman)

플라잉 해적단의 해적선. '저주받은 배', '유령선'으로 유명하다.

이스트 블루의 해적단

버기&알비다 연합

버기 ('광대' 버기)

버기해적단 선장. 동강동강 열매를 먹어 몸을 잘개 쪼갤 수 있다. 나뉜 것은 날 수 있지만 발은 못 난다. 몽키D.루피에게 져서 2등신이 된 채로 하늘로 날아갔다가 로그타운에서 또 만났지만 스모커에게 잡힐 뻔하고 위대한 항로로 들어가서 지금은 임펠타운에서 몽키D.루피와 같이 탈옥한뒤 정상전쟁에 참여후 신세계로 향하고 있는 중이다. 과거에 골 D. 로저의 해적단의 견습생 및 선원이었던 경력이 있으며, 당시 같은 해적단 선원이었던 샹크스와도 의형제 관계를 맺었다.

 


캐버디

버기해적단의 참모장. 외발자전거와 검으로 곡예를 하고 그것으로 공격한다.

 

모디 ('맹수조련사' 모디)

버기해적단 부선장이자 조련사. 리치를 타고 채찍으로 공격한다.

 

리치

모디가 타고 다니는 사자, 보통 사자보다 2배나 더 크다.

 

알비다 ('쇠몽둥이' 알비다)

알비다는 오래전부터 노략질을 해온 해적단의 두목이었다. 이때는 뚱뚱하고 주근깨가 있던 못생긴 아줌마 캐릭터였던 그녀는 어느날 루피를 만나게 되고, 그에게서 잡노동꾼 코비를 빼앗긴다. 어느날, 그녀는 매끌매끌 열매를 먹고 미녀로 변한다. 그 후에 우연히 루피에 의해서 자신의 부하들을 찾고 있던 버기를 만나 서로 루피를 찾는다는 것을 알고 손을 잡는다. 그리고 로그 타운에서 루피랑 만나고 버기에 의해 루피가 사형 직전까지 가지만, 갑자기 내린 번개에 의해 루피는 살아난다. 그리고 스모커의 출병으로 인해 도망가지만, 스모커에게 붙잡힌다. 하지만, 돌풍으로 인해 빠져나와 도망가 그 후에 잠시 버기가 보물을 찾다가 실패하는 씬에서 재등장한다.

 

갤디노(Mr. 3)

전 바로크 워크스의 오피셜 에이전트. 루피의 임펠다운 침입 때 버기를 만났고, 정상결전 이후 버기 해적단에 들어왔다.

 

빅 톱 호

버기 해적단의 해적선.

크로네코 해적단

크로 ('백계의'크로)

크로네코 해적단의 선장으로 활동하였다. 해적으로서의 생활에 피곤함을 느낀 그는 조용한 삶을 살기 위한 흉계를 꾸민다. 그는 장고의 최면술을 이용, 모건이라는 해병에게 크로을 처치했다고 믿게 한 후 잠적한다. 잠적한 그는 시롭 마을(우솝의 고향)의 주민 카야의 막대한 재산을 강탈하기 위해서 그녀의 집의 집사로 위장하던 중이었다. 그는 장고의 최면술을 이용, 카야에게 최면을 걸어 자신에게 유산 모두를 상속하게 한 후 죽일 계획이었다. 그러나 밀짚모자 해적단의 개입으로 실패하였다. 현재는 이스트 블루에서 또 다시 해적 생활을 하고 있다.


 

쟝고 ('1,2'쟝고)

크로네코해적단 부선장이자 최면술사 3년 전 일 때문에 지금은 선장이지만, 동료들과 떨어져서 풀보디와의 우정으로 해군에 들어왔다.

 

뿌찌

크로네코해적단 전투원으로 아주 뚱뚱한 고양이처럼 생겼다. 샴의 파트너로 조로에게 패한다.
 

크로네코해적단 전투원으로 아주 날씬한 고양이처럼 생겼다. 뿌찌의 친구로 조로에게 패한다.

클리크 해적단(해적함대)

돈 클리크 ('수령'클리크)

클리크 해적단의 선장. 속임수를 잘 쓰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스트 블루에서 활동하던 그는 50척의 배를 이끌고 위대한 항로에 도전하였으나 쥬라큘 미호크의 공격을 받고 괴멸하였다. 그후 재기를 꿈꾸며 해상 레스토랑 발라티에를 공격하나 밀짚모자 해적단에 의하여 패배하고 만다. 현상금은 1700만 베리이다.

 




클리크 해적단의 총대장. 무기는 철퇴(정확히는 톤파이며, 톤파 끝에 철구가 달려있다)를 사용하고 함대의 총대장인 클리크의 충실한 부하. 전투할 때 상대를 무자비하게 죽였기 때문에 '귀신'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배가 고파서 죽을 지경까지 되었을 때, 상디가 깅에게 음식을 주었고, 그 은혜 때문에 상디를 죽이지 못했다. 그 죄로 클리크에게서 날아온 독가스를 상디 대신 마시게 된다.

 

파알 ('철벽'파알)

클리크 해적단 제2부대 대장. 온몸을 감싼 강철 방패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맹수들이 많은 정글에서 자란 탓에 상처가 조금이라도 나면 방패에 불을 붙여 공격한다. 이후에 깅이 상디를 보호하고자 돌연 공격하여 방패가 깨져 공격 불능 상태가 된다. 세상에서 자기가 가장 잘생겼단 망상에 빠져 있다(왕자병 환자).

위대한 항로의 해적단

브리킹해적단

와포루

브리킹 해적단의 선장. 원래는 드럼왕국의 왕이었지만 검은수염 마샬 D. 티치와 5명의 부하들이 나라를 멸망시키는 바람에 제일 먼저 도망가 해적이 되었다. 다시 드럼왕국에 돌아와서 또 국민에게 폭행을 하려고 하는데, 몽키 D. 루피에게 패하여 어디론가 날아가 현재는 장난감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우걱우걱 열매를 먹은 뭐든지 먹는 인간으로 '우걱우걱 팩토리'라는 기술로 먹은 물건을 자신의 신체 일부로 만들 수 있다.

 


체스

활을 잘 쏘고 쿠로마리모와 궁극의 합체,체스마리모를 할 수 있다.

 

쿠로마리모

정전기마리모 같은 검은 아프로를 던져 공격한다. 체스와 궁극의 합체,체스마리모를 할 수 있다.

 

사루야마 연합군

몽블랑 크리켓

10년 전에는 해적이었지만 자신의 선조 몽블랑 노랜드가 한 말이 정말 거짓말인지 알아내기 위해 자야동쪽 해안에서 해적단에서 나왔다. 사루야마 연합군 최종보스.

 


마시라 ('인양왕'마시라)

마시라해적단 선장. 고릴라 같은 외모를 가지고 있다. 사루야마연합군 일원으로 해적이지만 해저에 가라앉은 보물을 인양하는 것을 본업으로 하고 있다. 배 앞부분의 선수상은 심벌즈를 든 원숭이 모양인데, 이 심벌즈가 집게의 역할을 하여 가라앉은 보물을 인양한다. 마사라 본인이 직접 잠수해서 보물을 찾는 경우도 있으며 칭찬에 약하다.

 

쇼죠 ('해저탐사왕'쇼죠)

쇼죠해적단 선장. 오랑우탄 같은 외모의 소유자. 마사라처럼 약탈보다는 해저에 가라앉은 보물을 탐사하는 것을 본업으로 하고 있다. 자신의 목소리를 이용, 마치 스캐너처럼 바다속을 탐색한다.

 

우탄 다이버즈

 

 

폭시 해적단

 

 

폭시 ('은여우'폭시)

폭시 해적단의 선장. 현상금은 2400만 베리. 밀짚모자 해적단에게 해적들의 게임인 데이비 백 파이트를 걸어 토니토니 쵸파를 빼앗는 데 성공했으나, 역으로 포르체와 햄버그를 제외한 모든 선원들을 빼앗기게 된다. 그러나 그렇게 많은 동료가 필요없는 몽키 루피는 그에게 다시 선원을 돌려준다. 하지만 감사하는 것은 잠시, 자신의 자존심 때문에 복수를 하려고 몇 차례 시도하나 마찬가지로 패배한다. 루피는 선원 대신 해적기를 빼앗았고, 직접 새 해적기를 그려 주었으나 너무 엉망진창으로 그려 폭시 일당 전원을 화나게 했다. 느릿느릿 열매를 먹어 느릿느릿빔을 발사해 맞으면 30초 동안 느려진다. 선원을 500명 이상 가지고 있다. 섬세한(?) 성격으로 조금이라도 심한 말을 들으면 바로 침울해진다.

 

포르체 & 카포티[청새치 어인] & 몬다

이 인원이 도너츠 레이스에 나가서 나미, 로빈 ,우솝팀을 이긴다. 포르체는 꽃수리검을 이용해 공격한다. 카포티는 어인무술을 할 줄 안다. 몬다는 별상어이다.

 

햄버그 & 피클즈 & 빅빵

햄버그는 고릴라처럼 생긴 폭시해적단 전투원. 피클즈는 햄버그보다 더 크다. 빅빵은 미꾸라지 어인과 거인

사이에서 태어났다. 셋 다 그로키 링에 나가서 조로, 상디에게 패배했다.

 

이토미미즈

폭시해적단 연회대장, 하늘에서 해설을 한다. 사우스블루의 진귀한 새 '특대참새' 츄츤을 타고 중계한다.

 

지나, 도노반, 소니에

폭시해적단 목수들.

베라미 해적단

故 베라미 ('하이에나'베라미)
베라미 해적단 선장. 스프링스프링 열매를 먹어 다리가 스프링으로 변할 수 있으며 점프력이 엄청나다. 로시오를 이겼으나 몽키 D 루피에게 패하고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칠무해)의 능력으로 동료인 사키스에게 처형을 당함.
 
사키스 ('빅나이프'사키스)
베라미 해적단 부선장으로 나이프 두 개로 공격한다. 선장인 베라미가 몽키 D 루피에게 패하자 놀라는 기색을 보였다.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칠무해)의 능력으로 인해 선장인 베라미에게 죽음을 선사하는 굴욕을 맛봤다

 

검은수염 해적단

마샬 D. 티치 ('검은수염' 마샬 D. 티치)

흰수염의 배에서 어둠어둠열매를 얻기 위해 삿치를 죽이고 탈주했다. 어둠어둠열매를 먹어 자연계 어둠인간이어서 블랙홀로 공격한다, 먹은 열매인 어둠어둠 열매는 자연계이나 다른 열매와는 이질적이어서 상대방의 공격을 받아넘기는 다른 열매와 달리 배로 데미지를 받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불주먹 에이스를 잡은 장본인이다. 흰수염을 죽이고 난 뒤 자신의 이형(異形)인 신체구조를 이용하여 흔들흔들 열매의 능력을 가지게 된다.

 


지저스 바제스 ('챔피언' 지저스 바제스)

검은 수염 해적단의 조타수. 프로레슬러의 복면을 쓴 거한으로 호탕한 웃음소리를 지니고 있다. '챔피언'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괴력을 소유하고 있으며, 검은 수염을 쫓아온 에이스를 공격할 때는 집 한 채를 통체로 집어들어 던지는 모습을 보여줬다. 생각보다는 몸이 앞서는 성격으로, 에이스를 공격할 때에도 제일 먼저 나섰다가 티치에 의해 물러났다.
 

반 오거 ('음월(音越)' 반 오거)

검은 수염 해적단의 저격수. 소리를 넘어선다는 별명 음월(音越)답게 발군의 속사실력과 저격실력을 지녔다. 유달리 운명에 관하여 관심이 많고 또 그에 대한 언급을 자주 한다. 검은 수염을 쫓아온 에이스를 공격하려 했으나 바제스와 그는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티치의 만류로 물러났다.

 


라피트

검은 수염 해적단의 항해사. 예전에 한 나라의 보안관이었지만 도를 넘어선 폭력으로 인해 추방된 이후 해적단에 들어왔다. 중절모를 쓰고 지팡이를 짚은 창백하고 마른 남자로, 자세한 배경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지만 해군 참모인 츠루가 바로 알아볼 정도이기에 상당한 경력을 지닌 인물인 것으로 짐작되고 있다. 악마의 열매의 능력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자신의 팔을 날개로 변화시켜 날아오르는 모습을 보여줬고, 최면술 역시 사용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도크 Q ('사신(死神)' 도크 Q)

검은 수염 해적단의 선의. 어렸을 때부터 몸이 약했기에 언제나 금방이라도 쓰러질 것처럼 기침을 하고 있으며, 타고 있는 말 스트롱거 역시 주인을 태우고 있는 것이 기적일 정도로 병약한 말이다. 사신처럼 큰 낫을 가지고 공격한다. 보유한 능력은 아직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으며, 들고 다니는 바구니에 들어있는 사과를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모습이 등장했다. 이 사과들 중 일부는 폭탄사과로, 한 입 베어무는 순간 폭발한다. 루피가 한 개를 얼떨결에 받아 먹었으나 다행히도 보통 사과였다.

 

시류 ('비(雨)의 시류')

임펠다운에 수감된 죄수. 본래는 마젤란과 함께 임펠 다운의 간수장을 맡고 있었으나, 피를 좋아하는 성격 탓에 일부러 죄수들을 풀어놓고 모조리 베어버리는 학살을 저지른 이후 간수장의 직을 잃고 임펠다운에 수감되었다. 별명인 '비의 시류' 역시 학살 당시 죄수들을 베는 그의 주위로 피가 비처럼 쏟아져 붙여진 것. 이후 임펠다운에 들어온 티치를 만나 입단을 권유받은 이후 임펠타운을 배신하고 해적단에 들어왔다. 상당한 실력의 검술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카타리나 데본 ('초승달 헌터' 카타리나 데본)

원래는 임펠다운 LV6의 여수인이었지만, 티치의 동료가 됐다. 최악의 여해적이라고 불린다.
 

바스코 샷 ('대주가' 바스코 샷)

원래는 임펠다운 LV6의 수인이었지만, 티치의 동료가 됐다. 항상 등에 아주 큰 술병을 메고 다닌다.

 


아발로 피살로 ('악정왕' 아발로 피사로)

원래는 임펠다운 LV6의 수인이었지만, 티치의 동료가 됐다. 악정'왕'이라는 별명답게 리더가 되고 싶어하는 성격이 강한 것으로 보인다. 티치가 '선장 일은 귀찮다'라고 이야기하자 자신에게 선장 자리를 넘기라고 제안하지만, 라피트가 '만약에 그렇게 되면 죽여버릴겁니다'라고 말한 이후에는 말을 삼가고 있다.

 

산후안 울프 ('거대전함' 산후안 울프)

원래는 임펠다운 LV6의 수인이었지만, 티치의 동료가 됐다. 거인족이나 거인족의 두 배 크기인 오즈 일족보다도 큰 체구를 자랑하며, 이 덕분에 보통 인간이 아니라 '생물'로 불리는 경우도 있다. 어찌나 거대한지 어떻게 임펠다운에 수감되어 있었는지도 의문스러울 정도이다. 말을 할 수 있지만 항상 더듬거리는 말투를 사용한다. 검은 수염 해적단의 배가 부서진 이후 이들을 태우고 다닌다. (엄청난 거구인지라 바다 밑바닥을 딛고 서있는 것이 가능하다.) 바다 속에 있을 때 "힘이 안 들어간다"라고 말한 것으로 보아 악마의 열매 능력자로 추측된다.

롤링 해적단

로라 ('구혼의' 로라)

롤링 해적단의 선장. 만나는 남자마다 구혼을 했으나 모두 거절당하고, 스릴러 바크에서 만난 몽키 D. 루피에게 거절당함으로써 4444번의 파혼 기록을 달성했다. 겟코 모리에 의해 일당 전체가 그림자를 빼앗기고 3년동안 스릴러 바크의 숲에 숨어 있었으나, 루피 일행이 모리아를 이겨서 전원이 그림자를 되찾았다. 루피 일행이 스릴러 바크를 떠나기 전 나미와 의자매를 맺는다. 사황 중 한 명인 '빅 맘' 살롯 린린의 딸로 추측되고 있다.

 


리스키 형제

롤링 해적단의 선원. 조로의 희생을 루피를 비롯한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려 했으나 상디의 만류로 하지 못했다.

루피일당 이외 초신성 루키

키드해적단

유스타스 키드 ('캡틴'키드)

사우스블루 출신으로 자력에 관한 능력을 사용하는 듯, "자력자력 열매"의 능력자로 추측된다. 자석과 같이 쇠로 만들어진 것을 끌어당기거나 밀어내거나 하는 능력의 소유자로 추측된다. 잔인한 성격이지만 야망이 큰 사내로 걸린 현상금은 3억 1500만. 11명의 초신성 중 하나.

 

킬러 ('살육무인'킬러)

사우스블루 출신으로 키드해적단 전투원, 이상한 마스크를 쓰고 있지만 악마의 열매를 먹은 것 같지는 않다. 현상금은 1억 6200만. 키드와 마찬가지로 11명의 초신성 중 하나.

 


오우거

키드 해적단 선원. 입에서 불을 뿜는 퍼펫 인형 같은 남자.
하트해적단

트라팔가 로우 ('죽음의 외과의' 로우) - 왕하 칠무해 편입

노스블루 출신으로 해적단의 선장 겸 선의이다. 오페오페 열매를 먹고 룸을 만들어 공간 내부를 컨트롤하는 능력을 사용한다. 잔인함으로 알려져 있지만 비겁한 수는 쓰지 않는 듯. 냉정한 성격의 소유자이며 현상금 2억 베리(2년 사이 4억 4000만 베리로 오른다). 11명의 초신성 중 하나. 정상결전 막바지에 나타나 중상을 입은 루피를 구출한다. 2년후 현재 칠무해이며, 칠무해 가입을 위해 해적 100명의 심장을 해군본부에 보냈다.

 


베포

하트해적단 전투원. 싸움을 잘 하는 곰으로, 동물의 모습을 한 종족인 밍크족으로 추측된다. 언행을 지적받는 즉시 사과하는 성격의 소유자.

 

쟘발

하트해적단 신입선원. 예전에는 해적선장이었지만 로가 천룡인에게서 풀어준 후 해적단에 들어온다. "해적 캡틴"이라는 별명이었던 듯.

 

샷치

하트해적단 선원. 카스케트 모자를 쓰고 있다.

 


펭귄

하트해적단 선원. 펭귄(Penguin)이라고 적힌 모자를 쓰고 있다.
호킨스해적단

바질 호킨스 ('마술사' 바질 호킨스)

호킨스 해적단의 선장. 노스블루 출신으로 현상금은 2억 4900만 베리. 항상 자신과 타인이 죽음을 맞이할 확률을 카드점을 이용해 계산하며, 그 결과에 절대적인 신뢰를 가지고 행동한다. 악마의 열매 능력자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거대한 짚인형으로 변신, 손가락 끝에 박혀있는 못을 이용해 상대를 공격하는 항마의 상(降魔の相)이라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변신시 몸 속에 숨겨둔 조그만 짚인형을 이용, 자신이 받은 데미지를 제3자에게로 넘겨버릴 수 있는 능력도 보유하고 있지만 인형의 개수에는 한계가 있는 듯 하다. 사본디 제도에서 키자루와 전투할 때, 그의 능력을 본 키자루는 '자연계는 아니로군' 이라고 언급했다.

드레이크해적단

디에스 드레이크 ('붉은 깃발' X-드레이크)

전 해군본부 소장, 현 드레이크 해적단 선장. 노스블루 출신으로 현상금은 2억 2200만 베리. 동물계 열매 중 '고대종'의 열매를 먹었는데, 아푸의 말에 따르면 이 고대종 열매는 자연계 열매보다도 희귀한 열매라고 한다. 열매의 능력을 통해 공룡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인간의 모습일 때는 검의 일종인 사벨과 사면에 도끼날이 달린 메이스를 사용해 전투하며, 공룡의 모습으로 변신하면 주로 물어뜯는 방식의 공격을 사용한다. 해군이었기 때문에 파시피스타의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해적이다.

온에어해적단

스크래치멘 아푸 ('바다천둥' 스크래치맨 아푸)

온에어 해적단의 선장. 위대한 항로의 '파리기구나' 섬 출신으로 현상금 1억 9800만 베리. 수장족(手長族)이라는 부족 출신으로, 보통 사람보다 팔이 매우 길고 팔꿈치 관절이 한 개 더 있다. 중국풍의 옷을 입고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일에 끼어들거나 구경하는 일을 좋아하는 것으로 보인다. 신체의 각 부분을 악기로 변화시켜 그 소리로 상대를 공격하는 '전투음악'이라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그의 이빨은 언제나 피아노 건반 모양을 하고 있다.

보니해적단

쥬얼리 보니('대식가' 쥬얼리 보니)

보니 해적단 선장. 사우스블루 출신으로 현상금은 1억 4천만 베리. 분홍색 머리가 특징인 미녀로 별명대로 엄청난 대식가다. 많이, 빨리 먹는만큼 음식을 여기저기 흘리며, 같은 식당에서 식사를 하던 카포네 베지는 이 모습을 보고 '입맛 떨어지는군' 이라 투덜거리기도 했다. 자신과 타인의 신체연령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마샬 D. 티치로 인해 아카이누에게 잡혀있다.

파이어탱크해적단

카포네 벳지 ('갱' 벳지)

파이어탱크 해적단의 선장. 웨스트블루 출신으로 현상금은 1억 3800만 베리. 마피아와 같은 분위기를 풍기며 항상 입에 시가를 물고 있는 단신의 남자. 파이어탱크 해적단의 선원 전체는 모두 갱과 같은 분위기로, 베지를 '파더'라고 부른다. 자신의 의견을 끝까지 밀고 나가며, 이견을 제시하는 자는 부하라 해도 용서치 않는 모습을 보인다. 인간이나 물건을 축소화해서 신체 내부에 넣을 수 있는 능력자로, 마치 1인 요새와 같은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베지의 몸을 빠져나간 물체는 베지에게서 일정거리 이상 떨어지면 원래 크기로 돌아온다.

파계승해적단

우루지 ('괴승'우루지)

하늘섬 출신. 현상금 1억 800만 베리. 인과응보의 축적축적 열매를 먹었다고 추측되며 데미지를 받은 만큼 강해지는 능력을 갖고 있다.

카리브 해적단

카리브 ('젖은 머리' 카리브)

카리브 해적단의 선장. 자연계 열매인 늪늪 열매를 먹은 늪 인간이다. 가짜 밀짚모자 일당에게 속았다가 해군으로부터 도망친 뒤 진짜 밀짚모자 일당을 쫓았으나 오히려 붙잡히는 신세가 되었다. 어인섬에 들어가 자신의 능력으로 인어들을 납치했다가 용궁성에 들어가 납치한 인어들을 놔주는 대신 보물을 훔쳤고, 시라호시의 능력을 알고 그녀를 납치하려 했으나 루피에게 들켜 용궁성에서 쫓겨났다. 어떤 인물을 상관으로 모시고 있는 듯 하나, 그 인물의 정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현상금은 2억1000만베리.

 


코리브 ('피범벅' 코리브)

카리브의 동생으로, 카리브 해적단의 부선장격. 항상 삽을 들고 다닌다. 루피 일행에게 붙잡힌 형 카리브를 구하려다 크라켄에게 당했으나 운좋게 신세계에 도착하였다. 현상금은 1억9000만베리.

로저 해적단

故 골 D. 로저 ('해적왕' 골드 로저)

해적왕, 이스트 블루 "시작과 끝의 마을" 로그 타운 출생. 전설의 섬 라프텔에서 보물 원피스를 최초로 찾아내 "위대한 항로(그랜드 라인)"을 제패한 전설의 사나이다. 그후 그는 사람들로부터 "해적왕"이라는 칭호로 불리게 된다. 그뒤 병으로 인해 여행에 한계가 보이자 선원 멤버들을 자진 해산시키고 1년 후에 해군에 자수해 체포되어 로그 타운에서 처형당했다. 사망 전, 단 몇 마디의 말과 함께 이 세계에 거대한 파도 - "대 해적 시대"를 불러 일으킨 장본인 이기도 하다. 포트거스 D. 에이스의 아버지이며, '흰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와 '영웅' 몽키 D. 가프와는 라이벌이자 친구 관계였다.

 

실버즈 레일리 ('명왕' 레일리)

로저해적단의 부선장이었으며, 현재는 "샤본디 제도"에 거주중. 모든 패기의 사용자. 루피를 여인섬에서 만나 2년간의 수련을 권하였고, 여인섬 근처의 무인도인 '아무도엄나'에서 루피에게 패기를 가르쳤다.

 

크로커스

과거에 로저해적단의 선의(의사)였고, 머리모양이 꽃처럼 생겼다. 50년 째 위대한 항로 입구의 등대지기 일을 하고 있다. 룸바해적단을 찾는다는 조건으로 그 해적단에 들어왔다. 현재도 라분과 함께 위대한 항로 입구에서 룸바 해적단의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

 


샹크스

과거에 로저해적단 잡일 담당. 지금은 빨간머리해적단 선장. 전투 중에 검은 수염 티치에 의해눈가에 상처가 생겼다. 루피에게 모자를 주며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한 적이 있다.
 

버기

과거 샹크스와 더불어 로저의 배의 견습생이었다. 어느날 해저에 가라않은 보물선의 위치가적힌 지도를 차지하려다 동강동강 열매를 먹게되며, 그 열매를 먹음으로써 바다속의 보물을 포기할수밖에 없었다.대신 육지의 보물은 전부 갖겠다는 야망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루피에게 패하게 되고, 이후 다시 로그타운에서 루피 일행을 만나며 복수심으로 루피를 죽이려 하지만 몽키 D. 드래곤의 개입으로 실패하였다. 결국 해군에 잡혀 임펠타운의 죄수가 되었으나 루피의 도움으로 탈옥에 성공하게 된다.

 


오로잭슨호(해적선)

보배로운 나무 아담으로 만들어진 배이며 최초로 세계일주를 한 배. 프랑키와 갈레라 컴퍼니의 사장 아이스버그의 스승인 전설적인 조선공 톰이 만들었다.

거병 해적단

도리('푸른귀신' 도리) & 브로기('붉은귀신' 브로기)

158세. 100년동안 리틀가든에서 둘이서 결투를 하고있다.

 


오이모 & 카아시

해군에게 속아 에니에스 로비에서 문지기를 하고 있었지만, 저격왕의 도움으로 거짓을 알게된다.

쿡크(cook)해적단

제프('붉은 다리'제프)

쿡크 해적단의 선장 겸 주방장. 절대 손을 쓰지 않고 발로 싸웠으며, 싸움 뒤에 다리에 물든 적의 피 때문에 '붉은 다리'라는 별명이 붙었다. 상디를 구해줌과 동시에 한쪽 발을 잃는다. 상디에게 요리사의 신념을 심어 준 장본인이다. 현재는 해상 레스토랑 '발라티에'를 운영하고 있다.

룸바 해적단

(50년전 해적단)


 

요키

룸바 해적단 선장. 쌍둥이 언덕에서 라분과 약속을 한 사람 중 한 명이자, 위대한 항로에서 미지의 바이러스에 걸려 일당을 브룩에게 맡기고 죽은 걸로 예상된다.

 

브룩

룸바 해적단 선장대리 겸 음악가. 요키가 일당을 맡긴 뒤 동료들과 싸우다가 마지막 노래를 하고 죽었다 다시 살아난 해골. 지금은 밀짚모자 해적단 멤버. 과거에 한나라의 단장이었다고 한다.

 

미즈타 형제(故 마다이스키 & 故 마우리토스키)

룸바 해적단의 선원인 쌍둥이 형제. 형 마다이스키는 머리에 검이 박혀 있었다.

 

라분

쌍둥이 언덕에서 50년 동안 기다리는 고래. 아일랜드 고래여서 고래 중에서 가장 크다. 루피가 리버즈마운틴에 박던 것을 멈추게 했다. 지금은 크로커스와 함께 기다리고 있다.

태양 해적단

故 피셔 타이거('모험가' 피셔 타이거)[도미 어인]

옛 태양 해적단의 선장. 천룡인들이 사는 성지 마리조아에 홀로 쳐들어가(사실 피셔 타이거는 당시 천룡인의 노예로 성지 마리조아로 들어간겄이였다.)많은 노예들을 구출해 주었다. 보아 3자매도 이 때 탈출하었다. 이때 탈출한 노예 어인들을 비롯한 여러 어인들을 모아 해적단을 만들었다. 태양 해적단이라는 이름은 노예 어인들의 천룡인의 노예였던것을 나타내는 문신을 없애기 위해 태양 문신을 덮어찍은 것에서 비롯되었다.

블루잼 해적단

블루잼

블루잼 해적단의 선장. 세계정부의 순찰을 위해 그레이 터미널을 불태운다는 고아 왕국의 계획에 귀족이 된다는 조건으로 협조하였으나 왕은 약속을 어겼고, 블루잼은 에이스가 숨긴 보물을 빼앗기 위해 루피와 에이스를 죽이려다가 다단 일행에게 당하고 말았다.

 


故 포르쉐미

블루잼 해적단의 선원. 에이스와 사보가 빼앗은 보물을 되찾기 위해 루피를 고문하다가 에이스와 사보에게 당하고, 이 사실을 안 블루잼은 포르쉐미를 죽여 버렸다.
기타 해적단

갈색수염 해적단(추측)

갈색수염

갈색수염 해적단의 선장. 최근에 등장해서 흰수염의 보호지는 다 자기것이라고 하면서 등장. 하지만 얼마 안 가서 신세계에서 바질 호킨스에 의해 다리를 잃으나 펑크해저드에 들어가 시저 크라운에 의해 구해지고, 칠무해가 된 트라팔가 로에게서 악어 다리를 받는다. 현상금은 8600만 베리.

블랙 일당

데마로 블랙 ('세갈래 혓바닥' 데마로 블랙)

블랙 일당의 두목. 현상금은 2600만 베리. 몽키 D. 루피의 밀짚모자 해적단이 행방불명되자 부하들과 함께 밀짚모자 해적단을 사칭하고 샤본디 제도에서 여러 루키 해적들을 모으다가 센토마루에게 체포되었다.

알비온 해적단

알비온 ('중상' 알비온)

알비온 해적단의 선장. 현상금은 9200만 베리. '중상'이라는 별명답게 머리에 중상을 입은 것처럼 붕대를 감고 있다. 가짜 밀짚모자 해적단에게 속아 센토마루에게 체포되었다.

두티 해적단

두티 (립 '서비스' 두티)

두티 해적단의 선장. 현상금은 8800만 베리. 가짜 밀짚모자 해적단에게 속아 센토마루에게 체포되었다.

자이로 해적단

 

자이로 ('집게손' 자이로)


자이로 해적단의 선장. 사우스 블루 출신으로 현상금은 7300만 베리. 왼손에 게의 집게발처럼 생긴 큰 집게를 달고 있다.

 

 

 

 

 

 

 

더 있지만 더하다간 날 샐것 같네요,,,,(=-=)

더 올리지 못해서 죄송해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