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호 태풍 크로사 이동경로는? "광복절 일본 관통 후 독도"…울산 등 '시간당 50mm 강한 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8-14 06: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4일 밤부터 우리나라 간접 영향

올해 제10호 태풍 크로사(KROSA)의 영향으로 14일 밤부터 전국에는 비가 오겠다.

기상청 태풍 정보 통보문에 따르면 10호 태풍 크로사는 이날 오전 3시 기준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약 450km 부근 해상에서 15km/h의 속도로 서북서진하고 있다. 태풍 크로사는 15일 일본 가고시마 해상을 거쳐 오사카 서쪽 약 290km 부근 육상에 상륙해 일본을 관통한 뒤 16일 독도 동북동쪽 약 170km 부근 해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측됐다.

이와 관련해 케이웨더는 “15~16일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겠고, 해상으로는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밤부터 10호 태풍 크로사의 전면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밤부터 흐려지겠다. 경상도와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광복절인 15일 아침부터 밤사이 태풍 크로사의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진 구름대가 유입되고, 대기 하층에서 강한 동풍이 불면서 지형적인 영향이 더해지는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20~50mm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25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16일에는 태풍 크로사의 영향에서 벗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태풍 크로사는 캄보디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학을 의미한다.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