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같은 식당 '중국산 조개 젓갈' 먹은 손님 19명 'A형 간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최재호 기자
입력 2019-07-24 2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환자들 6월 중순부터 7월초 같은 식당 이용한 뒤 15~22일 발병

A형 간염 예방 포스터.[사진=질병관리본부 제공 자료사진]

전국적으로 A형 간염 환자가 연이어 발병하고 있는 가운데 부산에서도 같은 음식점을 이용한 손님 19명이 A형 간염에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시는 지난 6월 중순부터 이달 초 사이 같은 식당을 이용한 손님 19명이 A형 간염에 걸린 사실을 확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들의 연관성이 파악된 것은 지난 22일께다. A형 간염 환자 발생 상황을 모니터링하던 부산시는 환자 5명의 행적을 추적하던 중 지난 6월 중순부터 이달 초까지 같은 음식점을 이용한 사실을 알아냈다. 이후 추가 조사에 나선 결과, 지난 15일부터 22일 사이에 손님 19명이 A형 간염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A형 간염은 잠복기가 길기 때문에 이후 확진 환자가 더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시는 해당 식당이 반찬으로 제공한 '중국산 조개 젓갈'을 발병 원인으로 의심하고 있다.

지난 5월 경기도와 6월 서울에서 발생한 A형 간염도 중국산 조개 젓갈이 원인으로 지목됐다. 다만 이들 지역에서 문제가 된 조개 젓갈과 부산 식당이 제공한 젓갈의 제조업체는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해당 식당은 영업을 지속하고 있다. 아직 집단 발병 원인에 대한 조사 결과가 나오지 않아, 부산시가 영업 정지 등 행정조치를 내릴 수 없는 상황이다. 

시 관계자는 "해당 식당에서 중국산 조개 젓갈은 현재 손님들에게 제공되지 않고 있다"며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