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전 사업부문 역대 최고 실적 달성-KB증권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KB증권은 14일 휠라코리아에 대해 "본업은 전 사업부문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2000원을 유지했다.

휠라코리아의 2·4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4% 늘어난 9593억원, 영업이익은 25.3% 증가한 1449억원이다.

이수경 연구원은 "특이사항으로는 기타 매출의 증가와 법인세율 인상이 있었다"며 "홍콩소싱 법인의 고객사 확대로 기타 매출이 크게 늘었고, 법인세율 상승은 별도 법인의 이연법인세부채 감소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동종 업계 대비 현저히 저평가돼 있다"며 "하반기 기타 수익 증가에 따라 밸류에이션(가치대비 주가수준) 부담이 추가적으로 완화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본업은 전 사업부문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미국은 믹스 개선을 통한 마진 확대가 지속되고 있으며 고가채널 비중은 30%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로열티수익은 높은 기저에도 불구하고 고성장 가도를 이어갔다. 환 효과를 배제해도, 전년동기대비 40% 가까이 늘었다. 중국 수익으로는 총 195억원이 인식됐다.

다만 자회사 아쿠시네트는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다. 이 연구원은 "신제품 출시 지연으로 고마진 사업인 클럽 매출 이 전년 동기 대비 9.2% 줄어든 영향"이라며 "3·4분기 TS메탈 론칭을 통해 상쇄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map@fnnews.com 김정호 기자

▶ 헉! 소리나는 스!토리 뉴스 [헉스]
▶ 클릭해, 뉴스 들어간다 [뉴스쿨]
▶ 세상에 이런일이 [fn파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