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정, 남편에 감자탕" 남윤국 변호사에 '주부'들이 한 말

입력
수정2019.08.14. 오후 4:35
기사원문
남형도 기자
TALK new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남형도 기자] ['뼈 강도' 등 검색 변론에 잇단 반박 댓글…"감자탕 찾으며 누가 뼈 강도 검색하나"]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고유정(36)의 변호인 남윤국 변호사의 변론을 두고 여론이 뜨겁다. 남 변호사가 고유정이 우발적 살해를 했다고 주장하는 것을 뒷받침하는 논리를 펴자 "말이 안 된다"며 다시 반박하는 모양새다. 특히 감자탕을 끓이기 위해 검색하다가 '뼈의 강도' 등을 검색했다고 하는 것에 대해선 주부들까지 나서서 반론을 펴고 있다.

남 변호사는 지난 12일 열린 고유정 사건 첫 공판에서 계획살해가 아니라 우발 범행이라고 주장했다. 전 남편을 살해할 의도가 없었는데, 고유정이 성폭행에 저항하다가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했다는 것이다.

경찰이 계획살해의 주요 증거로 내놓은 '검색어'에 대해서도 반박 논리를 폈다. 고유정이 '뼈 무게'나 '뼈 강도' 등을 검색했는데 다 이유가 있다는 것. '뼈 무게'나 '뼈 강도'는 남편에게 감자탕을 해주려 검색하다 넘어간 것이라 했다. 그러면서 관련 검색어가 '다이어트'로 이어졌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혈흔'을 검색한 것에 대해서도 "고유정이 면 생리대를 구입해서 쓰다가 혈흔이 잘 지워지지 않아서 어떻게 지울지 검색한 것"이라 주장했다.

이에 주부라 밝힌 이들은 기사 댓글을 통해 남 변호사의 변론을 반박했다. 한 누리꾼(rnqs****)은 "감자탕을 끓이려고 뼈 무게, 뼈 강도를 검색하는 가정주부는 대한민국에 단 한 명도 없다"며 "일반 주부들은 레시피를 검색한다"고 했다. 또 다른 누리꾼(mura****)도 "주부인 내가 봐도 감자탕을 만드는데 누가 뼈의 강도를 검색하냐"며 "뼈는 먹는 게 아닌데, 강도를 알아서 뭐하느냐"고 비판했다.

면생리대를 썼다는 한 누리꾼(jung****)도 "잘 지워지지 않으면 '면생리대 깨끗하게 세탁하는 법'을 검색한다"며 "혈흔이라는 검색은 단 한 번도 하지 않았다"고 했다.

남형도 기자 human@mt.co.kr

▶주식투자 감 잡고 싶다면 [재테크 칼럼]
▶바람 피운 배우자 4가지 징후 [변호사 가사상담] 주요 이슈만 콕콕!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TALK new

응원의 한마디! 힘이 됩니다!

응원
구독자 0
응원수 0

쓰레기를 치우시는 여사님께서 쓰레기통에 앉아 쉬시는 걸 보고 기자가 됐습니다. 소외된 곳을 떠들어 작은 거라도 바꾸겠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