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비빔막국수&동치미막국수, 강남 역삼동 백운봉막국수…고수의부엌(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TV 생생정보' 비빔막국수&동치미막국수, 강남 역삼동 백운봉막국수…고수의부엌(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14일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고수의 부엌' 코너를 통해 '비빔막국수&동치미막국수' 맛집이 소개됐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93길(역삼동) 위치한 '백운봉막국수'가 이날 '비빔막국수&동치미막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뜨거운 여름 무더위에 지친 입맛 살려주는 매콤하고 달콤한 비빔막국수와 새콤하고 시원한 동치미막국수가 손님들을 불러모은 가운데, 가게 안에서는 순메밀 100%라는 문구를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주방 안에는 대형 맷돌기계로 메밀쌀을 직접 갈아서 맛과 풍미를 최대한 살려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메밀가루는 제분한 지 오래되면 찰기가 떨어지기 때문에 그날 사용할 분량을 모두 소진시키는 게 원칙이다. 특히 맷돌로 간 메밀가루를 체로 걸러내 고운 메밀가루로만 반죽을 만들면서, 찰기를 유지하기 위해 얼음물을 넣는 것은 물론 주인장의 손도 얼음물에 열기를 식혀주고 있다.

디지털편성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