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홍콩시위관련 질문
비공개 조회수 1,930 작성일2019.08.14
지금 홍콩에서 시위를하고있잖아요? 그래서 시위중에 누가 실명되기도했고...
홍콩시위원인은 어째저째 구글링해서 알게됬는데
홍콩에서 지금 시민들이 시위하면서 격렬히 반대하고있는데 왜 정부는 그 사안을 추진할라고하는걸까요? 예전부터 중국이랑 홍콩은 사이가 별로 안좋았지않나요? 그럼 정부에서도 그런 법안을추진하기전데 국민들이 반대하리라 생각하지않았을까요?? 홍콩정부가 왜 이런법안을 추진하려고하는지 궁금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sn1****
우주신
문구, 미술용품 1위, 애니메이션 36위, 대학생활 1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위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홍콩시민 다수는 범죄인 인도뿐만 아니라 자치권 인정 나아가 홍콩의 독립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홍콩의 의회격인 입법회를 차지하고 있는 다수의 의원이 중국 출신 또는 친중성향의 인물로 중국의 눈치와 자신들의 입지 강화를 위해 기회만 생기면 중국에 종속시키려고 움직입니다.

https://youtu.be/MQyxG4vTyZ8

제도적으로 2047년 7월 1일 홍콩에 병합되지만, 중국에서는 이미 무력을 통해 금융허브격인 홍콩을 먹을 수도 있는 수단이 있으므로 굳이 기다릴 이유는 없습니다.(국제비판 눈치가 신경쓰이는 거지)

당연히 홍콩시민도 2047년 병합을 가만히 인정하지 않을것이고 이 과정에서 하루빨리 종속시킬려는 움직임으로 친중성향의 정치인 확보를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홍콩의 친중성향 의원은 민주주의 법칙인 '국민의 일꾼'이 아닌 '중국의 일꾼'입니다. 홍콩여론에 의해 자신의 당선이나 미래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며 뒤를 봐주는 중국 공산당에 맞는 정책을 추진하는건 그들 입장에서는 당연합니다.

※홍콩은 직선제 선거가 아닙니다.

2019.08.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