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박노혜시인에 대하여
박노혜시인의 프로필을 구합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4
  • 채택률90.9%
  • 마감률90.9%
닉네임th****
작성일2004.07.20 조회수 2,297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sof1****
채택답변수 144
중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박노해 시인 아닌가요?

일단 아래 사이트를 보시면 간략한 프로필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외에...

* 사노맹사건(社勞盟事件): 1990년 10월 30일 국가안전기획부에서 사회주의 혁명조직인 사노맹의 핵심조직원들의 구속·수배를 발표한 사건. 사노맹은 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의 약칭이며 자신들이 혁명적 사회주의자임을 공개적으로 밝힌 단체이다. 월간지 《노동해방문학》 등을 통해 한국사회를 <현정부와 매판자본가계급이 제국주의 세력인 미·일에 종속되어 노동자 등 민중을 지배·착취하는 신식민지 국가독점자본주의사회>로 규정하고 무장봉기를 통한 완전한 사회주의국가건설을 혁명목표로 삼고 있다. 사노맹은 92년까지 노동자계급전위당 건설을 위한 1차단계로 포항제철 등 전국 50여 개 공장 및 노동자단체에 230여명의 소조원을 침투시켰으며, 또한 서울대 등 40여 개 대학에 침투, 1000여 명의 조직원을 확보했다고 발표되었다. 사노맹의 조직체계는 최고지도부를 중앙위원회로 하고 조직위·편집위, 각 시·도 지방위 등이 있다. 중앙위원회위원장에 백태웅(白泰雄), 중앙위원에 남진현(南晉鉉), 91년 구속된 박기평(朴基平;일명 박노해) 등이 관련되었고, 특히 박노해로 인하여 사노맹사건을 박노해사건이라고도 한다.
- <파스칼 백과사전>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