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신년 첫 세일 행사 '리빙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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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주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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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세계백화점)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새해 첫 세일 행사로 주방, 식기류, 가구 등 생활 부문을 선택했다. 생활 부문의 성장세가 매년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백화점은 4일부터 20일까지 생활용품과 가구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1월은 생활 장르 부문의 수요가 높은 시기다. 혼수를 준비하는 신혼부부와 이사를 준비하는 가족, 그리고 방학을 맞이해 아이들 방을 꾸며주고 싶은 부모까지 수요가 맞물리며 해마다 매출이 늘고 있다.

특히 지난해 4분기와 올해 1월과 2월 사이 서울시에만 약 6만 4000여 세대, 전국에 걸쳐 13만 세대에 육박하는 신규 입주 수요가 있어 주방용품뿐만 아니라 침대·소파 등 대형 가구 수요도 전년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전국에 걸쳐 약 11만 가구가 입주했던 시기의 생활 장르 신장률을 살펴보면 장르 전체가 9.1% 신장했으며 주방·식기류는 5.5%, 가구는 18.2% 신장하는 등 이사 수요에 맞춰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상반기 대규모 신규 입주 수요와 혼수·신학기에 맞춰 새해 첫 대형 행사를 생활장르 대형 행사로 기획해 고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으로는 VBC CASA 하트 접시 4만6400원, 빌레로이앤보흐 디자인 나이프&접시 세트 11만400원, 실리트 압력솥 세트 28만8000원, AMT 후라이팬 8만5000원 등이 있다.

이어 나뚜찌, 디자인벤쳐스, 씰리, 템퍼, 세사 등 국내외 유명 가구·침구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홈 퍼니싱 세일 페스타’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센텀시티점 그리고 대구신세계에 펼쳐진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혼수, 이사, 신학기 수요가 모두 몰리는 1월을 겨냥해 주방용품, 가구 등 신세계만의 생활 대형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대형행사를 통해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주오 (juoh413@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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