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레미제라블 질문...
비공개 조회수 892 작성일2019.04.27
레미제라블 질문

영화를 보다가 궁금한게 생겼는데 장발장은 가석방 되었는데 자베르가 왜 장발장을 잡는거에요? 가석방이면 아예 풀려난거 아니에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ndymion
우주신
#클래식음악 #독서가 독서 6위, 일반소설 5위, 클래식음악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마들렌으로 변신해서 살고 있던 장발장이 다시 기소된 이유는, 장발장이 프티 제르베라는 소년의 동전을 훔쳤다고 오해를 받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레미제라블이 워낙 긴 소설이다보니 축약해서 소개된 버전들에서 이 내용을 생략한 경우가 더러 있기 때문에 질문자분께서 궁금해하셨던 것처럼 지금 왜 장발장이 쫓기고 있는지를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설명하자면, 장발장이 주교에게서 은촛대까지 선물로 받고 경찰에게서 풀려나와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고 벙벙한 기분으로 있을 때, 근처에 있던 프티 제르베라는 이름의 소년이 동전을 놓쳐 동전이 데굴데굴 굴러갑니다. 정신이 없던 장발장은 아무 생각 없이 그 동전을 밟았는데, 소년이 동전을 돌려달라고 하자 장발장은 아직 상황 파악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소년을 쫓아 버립니다. 그런데 나중에 정신을 차리고 보니 발 밑에 동전이 있는 겁니다. 이렇게 장발장은 주교와 헤어진 그 즉시 절도죄를 저지른 셈이 되어 버렸습니다.
소설 1부의 마지막 부분에서 샹마티외는 장발장인 것으로 오해를 받고 기소를 당했는데, 그 기소 내용이 적힌 페이지를 올려드립니다. 참고하세요.



2019.04.2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