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아찔·긴박·통쾌…자동차 액션의 진수

리뷰 - '분노의 질주:홉스&쇼' 사모아섬. 견인차가 하늘에 떠 있는 헬리콥터에 쇠사슬을 걸어 끌어내리려고 한다. 하지만 오히려 헬리콥터가 강력한 파워로 견인차를 공중으로 끌어올리려는 순간, 다른 차량들이 견인차 뒤에 연결해 힘을 보탠다. 차량들이 계속 끌려가면 천길 낭떠러지 아래 바다로 추락하고 만다.

14일 개봉한 ‘분노의 질주: 홉스&쇼’(감독 데이비드 리치·사진)는 특유의 참신한 자동차 추격신과 함께 거친 액션신이 가득한 오락 영화다. 자동차 튜닝문화와 첨단 범죄를 결합한 이야기를 담은 8편의 ‘분노의 질주’ 시리즈는 그동안 회를 거듭할수록 관객이 증가하면서 전 세계 극장가에서 50억달러(약 6조원) 이상을 모았다.

이번 작품은 시리즈 아홉 번째지만 번외편이다. 시리즈 단골 주역 빈 디젤이 빠지고 뒤늦게 합류한 드웨인 존슨과 제이슨 스타뎀이 이끌어간다. 화려한 경력의 경찰 홉스(존슨)와 전과자 쇼(스타뎀)가 쇼의 여동생 해티(바네사 커비)를 구하기 위해 합동작전을 펼친다. 해티는 인류를 멸망시킬 수 있는 살인바이러스 샘플을 악당들로부터 탈취해 킬러로부터 쫓기고 있다. 첨단 생명공학 덕분에 초강력 힘을 지니게 된 킬러는 앙숙인 홉스와 쇼가 힘을 합쳐야만 맞설 수 있다.

영화는 과학과 인간성의 대결 구도를 그려낸다. 과학을 맹신하는 악당들과 사람 냄새가 나는 홉스와 쇼 간의 혈투다. 악당은 과학의 힘으로 능력이 부족하고 나약한 대부분의 인간을 제거하려는 망상에 사로잡혀 있다. 악당 조직은 명령과 복종의 위계질서로 이뤄져 있어 잡음이 없다. 반면 사람들의 세상은 시끄럽다. 홉스와 쇼는 만나기만 하면 싸운다. 두 사람은 가족들과도 오랜 기간 불화했다. 주요 인물 간 관계는 질투와 욕망으로 얼룩져 있다. 그러나 외부의 거대한 적과 마주치자 그들은 가족의 소중함을 느낀다.

영화는 평범한 사람들이 초강력 악당과 맞설 수 있는 무기는 화해와 협력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여러 개의 견인차량이 힘을 합쳐 첨단 헬기와 대결하듯, 초능력 킬러와의 싸움도 쇼와 홉스가 힘을 합치는 방식으로 이겨낸다.

유재혁 대중문화전문기자 yoojh@hankyung.com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