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리버풀과 첼시의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 선발명단이 공개됐다.

리버풀과 첼시는 15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각) 터키 이스탄불 베식타스 파크에서 열리는 2019 UEFA 슈퍼컵에서 격돌한다.

리버풀은 모하메드 살라를 중심으로 사디오 마네와 알렉스 옥슬레이드-챔벌레인이 양 측면에 포진하는 4-3-3 전형을 가동한다.

중원에서는 조던 헨더슨과 파비뉴, 제임스 밀너가 호흡을 맞춘다.

앤드류 로버트슨과 버질 반 다이크, 요엘 마티프, 조 고메즈는 수비라인을, 아드리안은 골문을 각각 지킨다.

벤치에는 호베르투 피르미누와 조르지니오 바이날둠과 디보크 오리기 등이 앉는다.

첼시도 올리비에 지루를 중심으로 페드로 로드리게스와 크리스티안 풀리시치가 측면 공격수로 포진하는 4-3-3 전형으로 맞선다.

마테오 코바시치와 은골로 캉테, 조르지뉴는 미드필드진을 꾸린다.

포백라인은 에메르손과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커트 조우마,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가 선다. 골키퍼는 케파 아리사발라가.

로스 바클리와 안토니오 뤼디거, 윌리안 등은 교체 출전을 준비한다.

리버풀은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첼시는 유로파리그 우승팀 자격으로 이번 슈퍼컵에 나선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선 카라바오컵(EFL컵) 포함 1승1무1패로 팽팽하게 맞섰다.

리버풀과 첼시의 UEFA 슈퍼컵 중계는 스포티비 등을 통해 진행된다.

▲리버풀-첼시 UEFA 슈퍼컵 선발라인업

리버풀(4-3-3) : 아드리안(GK) - 로버트슨, 반 다이크, 마티프, 고메즈 - 밀너, 파비뉴, 헨더슨 - 마네, 살라, 옥슬레이드-챔벌레인

첼시(4-3-3) : 케파(GK) - 에메르손, 조우마, 크리스텐센, 아스필리쿠에타 - 코바시치, 캉테, 조르지뉴 - 풀리시치, 지루, 페드로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