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무부 "홍콩 여행, 주의해야"…주의보 2단계 유지

입력
수정2019.08.15. 오전 6:44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아시아경제 뉴욕=김봉수 특파원] 미국 국무부가 14일(현지시간) 홍콩 시위 격화와 관련해 홍콩에 대한 여행주의보를 갱신 발령했다.

외신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이날 "홍콩을 방문하는 미국인들이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기존의 2단계(level 2) 발령 상태를 유지했다. 앞서 국무부는 지난 7일 이미 여행 권고 순위를 2단계로 격상시켰었다. 2단계는 '주의 강화'를 의미하며, 1단계 '일반적 주의'보다는 수위가 높고 3단계(여행 재고) 4단계(여행 금지)보다는 낮다.

국무부는 "정치적ㆍ경제적ㆍ종교적 또는 민족적 불안정이 존재하며 큰 혼란이나 안전 위험, 폭력을 초래할 수 있다"면서 "6월 이후 홍콩국제공항을 포함한 홍콩의 여러 지역에서 대규모 및 소규모 정치 시위가 여러 차례 벌어졌다. 대부분은 평화로웠지만 일부는 적대적으로 변하거나 폭력적 충돌을 야기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국무부는 또 ""경찰은 최루가스 배치를 포함해 다양한 군중 통제 수단을 사용했다. 시위와 대립은 경찰이 행진이나 집회를 허가한 지역 이외의 지역으로 번졌다"며 "거의 또는 전혀 통지 없이 일어날 수 있는 이런 시위들은 계속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뉴욕=김봉수 특파원 bskim@asiae.co.kr

▶ 영상 보고 #애플워치 #마샬 스피커 Get!
▶ 즉석당첨! 매일 터지는 Gift box! ▶ 재미와 지식이 가득한 '과학을읽다'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