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사회

가수 이지혜 시서스 가루로 감량한 몸무게 보니…입이 쩍!

이상규 기자
입력 : 
2019-06-22 07:52:32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체중 조절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시서스 가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서스는 아프리카, 아라비아, 열대 아시아 지방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식물이다.

습하고 건조한 기후도 잘 견디는 강한 생명력을 지녔으며,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 불리기도 한다.

비만의 원인인 호르몬 불균형을 정상화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렙틴과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분비를 활발하게 도와줘 체중 조절에 효과적이다.

이외에 관절, 염증 등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의 하루 권장량은 300mg이며, 가루 형태를 물에 타서 마시거나 알약 형태를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단, 밀과 우유, 땅콩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혈당강화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의사와 상의한 후 섭취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한편 가수 출신 방송인 이지혜는 시서스 가루로 다이어트에 성공에 화제가 됐다.

이지혜는 지난해 딸 출산 이후 단기간에 16kg을 감량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관련해 이지혜는 방송 등에서 "정말 죽을만큼 힘들었다. 아이를 갖고 체질이 바뀌어서 그런지 팔살과 뱃살이 정말 안 빠졌다.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운동을 했고, 시서스 다이어트도 꾸준히 먹었다"면서 시서스 가루를 이용한 제품을 섭취한 것과 운동이 다이어트 비법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