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SBS '좋은 아침')

시서스는 인도와 말레이시아 등이 원산지다. 특히 인도 의학서적 아유르베다에 따르면 이미 오래전부터 약재로 사용돼왔음을 확인할 수 있다. 열대 동남아와 아프리카에서 재배하는 시서스키우기는 관상용으로도 예쁜 담쟁이 넝굴 식물에 매료돼 집이나 집 마당 외벽에서 키우는 방법도 있다. 시서스는 뱃살, 즉 내장지방 빼는데 효과적인 크릴오일이나 레몬밤, 핑거루트 등 다이어트 보조식품과 비슷한 효능이 있다. 특히 가루 다이어트가 유행인 요즘 시서스 가루파우더 역시 간단하게 음식에 뿌려먹거나 물 등 음료에 타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녹색식물 시서스 가루색깔은 갈색이다. 당뇨에 좋은 음식 시서스는 공복혈당이 높거나 당뇨 증상이 있는 당뇨병환자와 고혈압 환자,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은 비만 환자에게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복부비만의 원인은 내장지방이다. 시서스가 내장지방을 빼는 원리는 뭘까? 씨서스 다이어트를 위해 시서스 먹는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JTBC '알짜왕')

시서스 먹는 법(시서스분말 복용법)

시서스가루는 차로 우려 시서스차로 마시거나 씨서스 쉐이크·시서스주스·시서스추출물을 그대로 먹는 방법이 있다. 두부나 두유 등 단백질 많은 음식이나 수분이 많은 제철 과일을 함께 믹서기에 갈아 고소한 시서스쥬스를 만들어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시서스 알약 등 캡슐 정제 구매 시에는 제품 표기된 복용법을 반드시 준수해 먹도록 한다. 단기간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시서스가루를 요거트나 샐러드 등 다이어트 식단에 뿌려 함께 먹는 방법도 있다.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 시서스 효능

시써스가루 맛은 깔끔하고 개운하다. 다이어트 식품 시서스는 불뚝 나온 뱃살의 원인으로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나쁜 콜레스테롤과 체내 중성지방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다. 내장지방이 많으면 간 경화, 간염 등 간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다. 간에 붙은 지방수치가 정상범위를 초과하는 지방간 증상이 그렇다. 지방간에도 좋은 음식인 씨서스 가루는 천연 혈액순환개선제 역할을 하므로 혈관에 생기는 문제로 인한 하지정맥류, 하지불안증후군, 야간성경련, 팔저림·다리저림 증상, 고혈압과 고지혈증 등에 효과적이다.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시서스가루가 인기다. 휴대와 복용방법의 편의를 생각한 시서스 환이나 시서스 캡슐 등 알약 제품이 출시됐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가 뱃살 빼는 법 원리와 시서스부작용

시서스는 렙틴호르몬이라는 배고픔을 느끼는 호르몬 조절 효과가 있다. 음식을 빨리 먹는 습관이 있거나 폭식증이 있는 경우 포만감이 늦게 찾아오므로 가짜배고픔은 오래 지속된다. 천천히 음식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천천히 나타나 적은 양의 음식으로도 배가 부를 수 있다. 시서스는 이런 원리를 이용해 식욕을 억제하는 음식 역할을 한다. 행복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을 함유해 염증에 좋은 음식이자 피로물질을 해소하고 심신안정을 가져오는 시서스 차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다만, 시서스가루는 우유, 땅콩, 계란, 밀 성분을 함유해 알레르기가 있거나 식물 알러지 체질인 경우 부작용에 우려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시서스 하루 섭취 권장량은 일일 500mg~1g 사이다. 시서스가루 분말 파우더 섭취 시 300mg으로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