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규리 "3.1운동 100주년, 더 뜻깊은 광복절…대한민국 만세!"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배우 김규리가 광복절 74주년에 대해 "더 뜻깊은 광복절"이라며 기념했다.

김규리는 15일 자신의 SNS에 "올해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이 되는 한해다. 74주년 광복절인 오늘 더욱 뜻깊다"는 글과 함께 태극기 사진을 올렸다.

이어 김규리는 "순국선열의 숭고한 얼과 빛나는 정신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는 그런 하루였으면 좋겠다"며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 우리는 함께 할 것이다. 대한독립 만세! 대한민국 만세!"라고 강조했다.

또 "74주년 815광복절.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해시태그도 덧붙였다.

김규리는 지난 14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힘들었던 공백기를 회상하기도 했다. 김규리는 "작년에 배우를 은퇴하려고 했다. 10년의 공백을 만든 거대한 위기가 있었다. 고통스러웠다"고 고백했다.

김규리는 "작년엔 정말 일이 들어오지 않았다"며 화가 전향을 고민했다고 털어놓았다. 영화 '미인도' 촬영 당시 신윤복 역으로 열연하며 배운 한국화를 취미로 꾸준히 그려왔다는 것. 김규리는 "다행히 일이 들어왔다. 지금은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도 하고 있다. 라디오를 할 수 있는 게 가장 기쁘다"며 행복해진 근황을 전했다. SM과 대성기획(DSP)의 걸그룹, 그룹 업타운 등으로 데뷔할 뻔했다며 안영미가 속한 셀럽파이브의 춤을 완벽 재현하기도 했다.

김규리는 2008년 광우병 당시 "광우병 쇠고기를 먹느니 청산가리를 털어넣는 편이 낫겠다"고 발언, 이후 '청산규리'라는 별명으로 조롱당하며 힘든 시간을 보냈다. 지난해 tvN 드라마 '어바웃 타임'을 통해 2년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했고, 올해는 tbs 라디오 '김규리의 퐁당퐁당' DJ를 맡는 한편 tvN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에 출연 중이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