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감명(김규리)부탁드립니다.

2001년 1월 7일(양) 저녁6시에 출생한 여아입니다.

이름이 안좋다고하여 김규리(별규,이로울리)로 개명을 하였는데 우연히 알게되었는데 또 안좋다고 개명을 해야된다고 합니다.


정확한 감명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7
  • 채택률61.5%
  • 마감률76.9%
닉네임keum****
작성일2017.08.08 조회수 4,167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사주포럼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353
수호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4위, 사주, 궁합 6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金奎利 (김규리)女子 : 西紀 2001年 1月 7日 06時 00分生
陰 2000年 12月 13日 卯時生


사주명식
四柱時柱日柱月柱年柱
天干 印綬 本人 印綬 比肩
地支 正財 正官 印綬 偏印
五行分析
11420
調候用神丙 (丁,甲)

김규리님은 본인에 해당하는 일간(日干)이 경금(庚金)의 사주를 갖고 태어났으니 일명 "무쇠 사주"라고 합니다. 또한 일지(日支)가 오(午) 이므로 말날 태생입니다.

좋은 이름은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사주의 용신(用神), 희신(喜神), 격국(格局)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사주의 부족한 부분을 이름자로 보완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사주와도 조화와 균형이 잘 맞아야 좋으며, 후천운(後天運)에 도움이 되도록 사주에 필요한 오행을 보완함이 좋은 이름의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 사주에 필요한 오행은 단순하게 오행의 갯수 즉 木火土金水 숫자만 따져 판단하지 않습니다.

 
이름해석표
한자이름
한글이름별 규이로울 리
자 의-문장, 가랑이 【귀】걷다유익하다, 편리하다, 통하다, 날카롭다, 이기다, 이익【이】
획수(필획)8획9획7획
자원오행
음령오행
수리오행
획수음양

성명학은 사주(四柱:生年月日時)에 근본을 두는 것으로 동양사상의 근원인 음양오행(陰陽五行)의 법칙과 음운(音韻), 자의(字意), 수리(數理) 등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말하자면, 이름이 그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길흉화복을 판단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명학 이론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본 이름풀이는 자원오행(字源五行), 수리오행(數理五行), 획수음양(劃數陰陽) 등 오랜 세월 주류(主流)를 이루며 사용된 정통 성명학 이론만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삼원오행, 상생배열 등 왜곡되거나 모순과 과장이 많은 잘못된 이론은 과감하게 배제하였습니다.


한자설명

이름의 한자 중 입력이 불편한 확장한자 또는 뜻이 나쁜 한자가 없습니다.


이름 한자의 획수는 金(8획), 奎(9획), 利(7획)입니다. 한자의 뜻으로 판단하는 자원오행으로는 '金土金'이며, 한글의 초성으로 판단하는 음령오행으로 보면 '木木火'에 해당합니다.

이름의 한자 중 불용문자(不用文字)로 분류된 한자는 없습니다.


획수음양

이름이 金(음) 奎(양) 利(양)으로 구성되어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획수음양(劃數陰陽)이란 한자의 획수를 세어 음양을 따져보는 것으로 이름자에 음양이론을 적용한 것입니다. 글자의 획수가 짝수이면 음(陰)으로 보고 홀수이면 양(陽)으로 봅니다.

이름도 음과 양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좋습니다. 성씨를 포함한 이름자가 모두 음이거나 모두 양이면 음양의 조화를 이루지 못한 이름이라고 판단합니다.


수리해설

수리 4격이 모두 吉격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바람직합니다.


초년운(元格) : 덕망격(德望格), 재부운(財富運), 덕망현달지상(德望顯達之象)

인덕이 매우 많아서 주변으로부터 도움을 받아 대업을 성취하여 부귀공명을 누린다. 조업(祖業)을 계승하여 가운을 크게 일으키는 암시도 지니고 있다. 지모와 재능이 뛰어나 집안을 일으키고 부귀공명으로 얻을 대길운이다.


초년운을 원격(元格)이라고도 합니다. 초년운은 이름 두 글자 奎(9)+利(7)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6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중년운(亨格) : 건창격(健暢格), 용진운(勇進運), 만사창달지상(萬事暢達之象)

활동적이며 의지가 굳어 한번 품은 뜻은 어떠한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강직한 의지로 난관을 돌파하는 불구의 투사이다. 초지일관으로 나아가 자립 대성하여 만인의 존경을 누린다. 어느 방면으로 가도 빈손으로 목적을 달성하고 그 이름을 널리 날리는 대길 운이다.


중년운을 형격(亨格)이라고도 합니다. 중년운은 성과 이름의 가운데 글자 金(8)+奎(9)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7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말년운(利格) : 통솔격(統率格), 복수운(福壽運), 통솔수복지상(統率壽福之象)

지혜와 덕망 그리고 원만하고 쾌활한 성품으로 상하의 신뢰와 존경을 누리며 자립 대성한다. 가정운과 사회운이 모두 좋고 자식 덕도 있다. 부귀영화로 천하에 명성을 떨친다. 특히 통솔력과 지배력이 뛰어나다.


말년운을 이격(利格)이라고도 합니다. 말년운은 성과 이름의 끝 글자 金(8)+利(7)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5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貞格) : 입신격(立身格), 축재운(蓄財運), 입신축재지상(立身蓄財之象)

뛰어난 두뇌와 온유한 성품으로 주위의 신망을 얻어 점진적인 발달을 이룩한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빈손으로 시작해도 꾸준히 노력하여 재산을 모으며 말년에는 크게 번창하여 이름을 널리 떨칠 대길운이다. 이성복도 있어 이성들이 잘 따르니 이 또한 행운이라 아니할 수 없다.


인생총운을 정격(貞格)이라고도 합니다. 인생총운은 이름 세 글자 金(8)+奎(9)+利(7)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4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은 수리 중 가장 중요하므로 반드시 길(吉)이 되도록 작명해야 합니다.



종합판단

좋은 이름은 평생을 함께 합니다. 이름 때문에 손해도 보고 득도 봅니다.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름이 개인의 운명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후천운(後天運)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성명학의 핵심은 사주의 부족함을 이름자로 보완함에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결론 ] 위의 감명 결과를 종합해서 판단해 보면, 귀하의 이름은 성명학적으로 좋은 이름입니다.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四 柱




구 분성씨상명자하명자
이 름
한자음별 규좋을,이로울 리
획 수897


 

이름획수 음양의 길흉

   

이름획수가[음양양]으로 음양이 조화롭습니다.

홀수를 양()이라 하고 짝수를 음()이라고 합니다.

 

이름 획수 3자가 전부가 짝수냐, 홀수냐를 보는 방법입 니다. 이름에서 성과 이름의 획수숫자가 전부짝수와 전부 홀수로구성되면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는 점과 외골수적인 성품의 이름이 됩니다.

 

 

발음오행의 목목화

 

음영오행은 초성 중성을 고려하여 많은 성명학자들이 택한 내용을 기준으로 의미를 두며 성씨를 포함한 3개의 한글 오행 상생 상극의 조화를 통해 이름을 평가합니다.


상생으로 이루어져 발전향상격으로 두뇌가 총명하고 참을성이 있어 성공 운이 순조로우며 바라는 일들이 성공하고 발전하며 뜻대로 이루어지는 운입니다.

 

 

분파(패명/풍명)길흉

 

분파란,,,?

 

이름3자 한자의 획수가 좌우로 갈라져 있는 것과 상하로 갈라져 있는 이름은 좋지않는 이름입니다.  

 

분파되지 않는 좋은 이름입니다.  


 

불용한자(이름에 쓰면 나쁜 한자)


전혀 사용을 꺼리는 한자가 있는가 하면 장남.장녀,차남 차녀로 구분하여 사용하는 한자가 따로 있으며 불용한자가 아니더라도 뜻이 좋지 않는 한자는 피해야 합니다.


불용한자 없는 좋은 이름입니다.

 

자원오행의 여부(용신/희신작명법)

 

자원오행과 용신과 희신은~?

 

()의오행 또는 자원오행이라고 하며 한자의 음양오행 조화를 뜻합니다. 성씨를 제외한 2개의 한자가 가지고 있는 오행으로 작명 및 이름풀이를 합니다.

 

사주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작명법으로 좋은기운이 들어갔는가,,? 나쁜기운이 들어갔는가를 보는 법으로 이름감정에 필수가 됩니다.

 

별규/이로울리는 토금 오행으로

이는 사주에 좋지 않는 기운을

가진 한자입니다(나쁨)


신강하고 겨울에 금이 들어오면 서리가 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이름을 좋다고 감정을 하는 자들은

프로그램 답변일 것입니다.

  

  

이름 수리획수에 대한 길흉여부

 

숫자 수리에 의해 운명을 가늠해 보는 것으로 초년운 중년운 말년운 총운을 나타내며 원형이정으로 표시합니다. 81수리에서 남녀가 사용하는 수리를 구분하였으나 과거 유교사상을 숭상하던 시대에는 여성은 오로지 가정에 충실하도록 사회활동에 성공적인 21/23/33획수리는 가급적이면 피하여 작명을 하였으나, 현 시대에는 여자라도 사회성공적인 강한수리가 좋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삼원오행은 과거에 사용 하였으나 현재는 보지 않습니다.

 

또한 이름 획수 계산은 원획과 필획이 있는데 한자 성명학은 필획이 아닌 원획을 기준으로 합니다. 예를 든다면 (나타날현)은 필획은 11획이나 이름은 원획을 기준이 되므로 구슬옥(/5) 부수로 12획으로 보아야 합니다. 다른 한자도 이와 같습니다.

 

모든 작명가들이 풀이한 초년운 중년운 말년운의 수리는 성명학적으로 풀이한 운수이지 사주 운세와 다르게 보아야 하며 성명학 운세보다는 사주 운세가 더 크게 작용을 합니다.

 

 

이름 수리획수

 

초년운


16數(吉) : 원격(元格)

덕망격(德望格), 유재운(裕財運), 재부운(財富運)


마음이 어질고 너그러워 어려운 환경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 다니며 돌보아주고 선(善)을 베푸는 기질을 갖추고 있는 數이다. 성격이 인자(仁慈)하니 윗사람으로부터 촉망(囑望) 받는 자리에 올라 앉아 공명정대(公明正大)한 일에 앞장서게 된다. 인덕(人德)을 타고났으니 만인이 따르고 도와주려 함은 물론, 재록(財祿) 또한 풍부하여 부귀영화(富貴榮華)를 온 가족과 함께 누리는 數이다.


장년운


17數(吉) : 형격(亨格)

용진격(勇進格), 진취운(進取運), 건창운(健暢運)


의지가 강하고, 매사에 적극적이며 화려한 삶을 추구해 나가는 활력 넘치는 기질을 가지고 있는 數이다. 권력을 향한 욕망이 남보다 많아 항상 긍정적인 사고로 부지런히 노력을 기울이는 근면 성실한 사람으로 평생을 보내게 된다. 대사(大事)를 처리함에 있어 한 치의 착오도 용납하지 않는 성격으로 주위 사람들을 이끌어 나간다.


중년운


15數(吉) : 이격(利格)

통솔격(統率格), 복수운(福壽運), 부귀운(富貴運)


지덕(智德)을 겸비하고 일찍이 부귀를 누리는 위치에 올라서게 되며 다소 힘든 일에 부딪히기도 하나 굳건히 자립하는 數이다. 수(壽)와 복(福)을 고루 갖춘 운수라 꾀하는 일 모두가 원만하게 풀려 나가고, 성격 또한 침착, 성실하여 대인관계에서 크게 성공을 거두게 된다. 이름을 사해(四海)에 널리 떨치고 만인으로부터 공경을 받는 대상이 되며 나라에서 필요로 하는 막중한 위치를 차지하기도 한다.


말년운


24數(吉) : 정격(貞格)

입신격(立身格), 풍재운(豊財運), 축재운(畜財運)


매사에 소극적인 자세로 발전이 없을 듯하나 금전 운이 풍족하고 삶이 평범한 것이 이 數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두뇌가 명석하고 의지가 남달리 견고(堅固)하여 늦게 라도 부귀공명(富貴功名)을 얻을 數이다. 성격이 온화하고 남과의 인화력이 두터워 주위로부터 칭송과 신망(信望)을 얻으며 책임감이 강하고 사명감이 매우 투철하다.

 

 

종합적인 평가

 


한자사주 수리 성명학상 자원오행에서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사주 용신 희신을 보고 작명을

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점이 아쉬움이

있어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