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밥상공동체, 광복절 소외된 이웃에 삼계탕 나눔행사

입력
수정2019.08.15. 오후 5:52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5일 오전 9시 강원 원주시 밥상공동체 사회복지관에서 광복절과 빈곤해방의 날을 기념해 약 400명의 이웃에게 삼계탕 나눔과 일본 아베 규탄행사를 진행했다.2019.8.15/ 뉴스1

(원주=뉴스1) 장시원 인턴기자 = 강원 원주시 밥상공동체종합사회복지관(관장 허기복)이 15일 광복절 74주년을 맞아 약 400명의 소외된 이웃에게 쌀과 삼계탕을 베푸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일본의 경제보복에 당당히 맞서자는 분위기 속에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사회적 약자를 돕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밥상공동체는 매년 8월15일을 빈곤해방의 날로 정해 사회적 약자나 소외된 이웃들에게 쌀과 삼계탕을 지원했다. 또 156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소외된 이웃과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찾아 봉사했다.

행사는 태극기타투, 볼링, 투호놀이 등 사전 프로그램 진행 후 빈곤해방선언문 선포, 먹거리 나눔 등의 순서로 꾸며졌다.

허기복 관장은 “아베의 경제보복으로 나라가 힘든 이 때 빈곤해방의 날 행사를 통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막바지 무더위를 잘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cw1@news1.kr

▶ [ 크립토허브 ] ▶ [ 해피펫 ]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