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 저녁 624회 미리보기, 23일 금요일 오후 6시 10분 방송

1.고기, 무제한으로 즐겨라! 소고기vs족발 보쌈
2.냉방비 아끼고! 환경은 살리고! 그린 리모델링
3.트럭은 꿈을 싣고!
4.미리 여름휴가 1편! 더위를 잊는 강원 정선 여행

 
[아싸1%] 고기, 무제한으로 즐겨라! 소고기vs족발 보쌈 

맛도 좋고 착한 가격에 무한리필까지! 일석삼조 무한리필 전문점이 대세!

무한리필 이라고 해서 품질이 낮다는 편견은 NO~ 원가절감 비법을 통해 ‘양과 질’ 모두 잡은 맛집을 소개한다!
먼저 찾은 곳은 값비싼 소고기를 무한대로 먹을 수 있다는 한 고깃집. 갈비살, 꽃등심, 부채살, 토시살까지 소 한 마리를 통째로 18,900원에 무한 제공!

여기서 끝이 아니다. 도토리, 유채꽃, 허브를 먹고 자라 마블링과 육질이 소와 같다는 이베리코 돼지 눈꽃목살과 7가지 부위의 돼지고기까지 서비스! 다양한 부위를 먹고 싶은 만큼 골라먹는 것은 물론 손님들 확~ 사로잡은 고기 맛의 비법은 무엇일까?

이에 맞서는 막강한 무한리필집이 있다! 쫄깃쫄깃한 족발, 부드럽고 고소한~ 보쌈, 매콤 달콤한 막국수, 거기에 바삭한 치킨까지! 이 모든 것을 다 맛볼 수 있는 가격이 13,900원! 모든 음식을 직접 만드는 사장님의 정성과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라는 이 집.

누린내 하나 없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족발, 보쌈부터 새콤달콤한 맛의 막국수에는 어떤 비법이 담겨 있을지! 대한민국 속의 1% 맛집. 그 안에 숨은 1% 비법을 전격 공개한다.

 
[매거진 오늘] 냉방비 아끼고! 환경은 살리고! 그린 리모델링 

여름철, 냉방비 폭탄을 피하기 위한 첫걸음, ‘내 집’에서부터 시작한다! 줄줄 새는 여름철 전기 요금과 겨울철 난방비를 잡기 위해선, 노후된 주택 환경 개선부터 시작해야 한다는데.

이렇게 주택 환경은 나아지면서, 에너지 사용량은 줄이는 환경친화적 주택 공사 <그린 리모델링>! 정부로부터 시공 이자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어 비용 부담은 줄이고, 오래된 단열재와 창호 교체, LED 조명 교체 등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여 관리비는 반으로 줄인 실제 사례를 만나본다.
개인 주택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에 불고 있는 녹색 바람 ‘그린 리모델링’, 지원 방법부터 효과까지 모든 것을 파헤쳐 본다.

 
[부자사전] 트럭은 꿈을 싣고! 

남다른 ‘절실함’이 통해 성공했다는 사람이 있다. 바로 트럭 과일 장수로 시작해 현재는 어엿한 과일 물류 대표로 우뚝 섰다는 ‘배성기’씨.

과거 그는 자동차 생산관리 팀에서 일을 했지만 1997년 외환위기 때 희망퇴직으로 우후죽순 회사를 그만두는 사람들을 보고 노후를 책임져주지 않는 회사를 과감히 그만두게 되는데- 이후 장사라고는 해본 적 없는 성기 씨는 과감히 과일 장사에 뛰어들었다고.

하지만 갑작스런 홍수 때문에 성기 씨의 작은 과일 가게는 운영 불능이 되고, 그에겐 빚 2억과 트럭 한 대만이 남았다고 한다.

트럭 하나를 몰며 과일 행상을 한지 어언 2년, 절실함 하나로 빚도 청산하고 어엿한 가게까지 얻게 되었다는데- 지금은 다른 이들의 절실함에도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성기 씨. 연 매출 80억을 이끈 그만의 비법을 <부자사전>에
서  만나 본다.

 
[나 혼자 간다] 미리 여름휴가 1편! 더위를 잊는 강원 정선 여행 

500만 ‘나 홀로族’을 위한 여행 백서! 나 혼자 간다!
MBC 신입 김민호 아나운서가 산 높고 물 맑은 고장 강원도 정선으로 떠난다! 해발 607미터 높이의 병방치 절벽에서 즐기는 짜릿한 짚 와이어부터 탄광에서 불어나오는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다는 탄광 박물관, 모노레일을 타고 가는 이색 동굴체험 등 미리 떠나는 여름 바캉스를 제대로 즐겼다는데!

또 수목원에서 보내는 하룻밤이 더 특별했던 이유는? 바로 직접 구매한 약재들 아낌없이 넣어 끓인 삼계탕 때문- 여름 보양까지 제대로 한 김민호 아나운서! 패기 넘치는 신입 아나운서의 알찬 1박 2일 정선 여행, 함께 가 보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