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엘카르니틴 성분을 얼굴지방사이즈를 줄...
비공개 조회수 4,047 작성일2019.03.17
엘카르니틴 성분을 얼굴지방사이즈를 줄이기 위해 피하주사로 피부과에서 맞았습니다.
이틀이 지난지금까지 얼굴에 발열감이 약간있고 홍조도 조금 있는데 부작용일까요? 아니면 지방이대사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혈이 나는걸까요.
일주일단위로 계속 맞으려고 하는데 위험할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최원철
전문의
이오의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최원철 입니다.


직접 진료보지 않아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애매하나, 주사 부작용일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주사제는 카르니틴 단독 주사를 맞고 있으신지요. 보통 카르니틴 성분은 지방분해주사 조성 중의 하나로 섞어서 사용하지 단독으로 카르니틴만 사용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왜냐하면 카르니틴 성분 자체가 직접적으로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카르니틴 성분은 근육이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도와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얼굴에 있는 근육이 얼굴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를 보이기는 상당히 어려운 것은 사실이며, 카르니틴 농도는 한두번 맞는다고 근육에서 반응할 만큼 바로 오르는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카르니틴 성분에 과민성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질문자님 처럼 발열감, 홍조 등을 보이는 경우에는 주사제가 맞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직접 진료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술 받는 의료기관 방문하시어 진료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03.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