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알리, ‘같이 펀딩’ 유준상 태극기함 인증...“팬 선물용 50개, 155만원 결제"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차윤주 인턴기자]

가수 알리가 ‘같이 펀딩’ 유준상의 태극기함 펀딩에 동참했다.

알리는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MBC 예능프로그램 ‘같이 펀딩’ 시청 인증샷을 게시했다.

알리는 "보고싶은 우리 알리사랑 팬 분들께 선물하고 싶어 참여했다. 펀딩 금액이 한정되어 있어 딱 50개!(그래서 선착순이 될 듯) 배송받으면 팬클럽에 공지 올리겠다. 우리 베니스에게 들려질 이야기가 많아지니 참 좋다"라는 글과 함께 50개의 국기함, 약 155만 5000원을 결제한 사진을 올려 펀딩 참여를 알렸다.

이날 첫 방송된 김태호 PD의 MBC 새 예능프로그램 ‘같이 펀딩’에서 배우 유준상은 역사강사 설민석과 함께 북한산에 위치한 진관사를 찾았다.

설민석은 독립운동가 초월 스님에 대해 설명했다. 2009년 진관사에 있는 칠성각 보수 공사 중 보자기 하나가 발견됐고 그 안에는 독립신문, 경고문, 신대한 등 다양한 자료가 있었다. 자료를 감싼 보자기는 초월 스님이 일장기 위에 덧대어 그린 태극기로 감동을 자아냈다.

설민석은 "태극기를 담을 함이 없습니다. 태극기함을 만들어주세요"라며 태극기함 제작을 제의했고 이에 태극기함 제작을 위한 3.1주년 100주년 기념 국기함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방송이 끝나고 열린 태극기함 5,000개 1차 펀딩은 방송 종료 즈음인 8시 전에 마감되었으며 추가 수량을 포함한 10,000개의 태극기함 펀딩은 이후 30분 만에 완료되며 큰 호응을 받았다.

yoonj911@mkinternet.com

사진| 알리 SNS, 스타투데이 DB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