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0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고양 배다리오리주물럭, 숙성한우구이-과천 어울더울, 장건강의 비밀-그린키위
상태바
[생방송오늘저녁] 고양 배다리오리주물럭, 숙성한우구이-과천 어울더울, 장건강의 비밀-그린키위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08.1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오늘(19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34회가 방송된다.

오늘 ‘생방송 오늘저녁’ 1134회에서는 △맛집 사용 설명서-숙성한우구이(과천 어울더울) 오리주물럭(고양 배다리오리주물럭) △자연 밥상-석이버섯(남원, 산에서 놀자) △톡톡 이브닝-장 건강의 비밀(그린키위) △별별 열전 등이 방송된다.

◆ [맛집 사용 설명서] 도심 속 캠핑 맛집! 한우 vs 오리주물럭

경기도 과천시, 이곳에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숯불구이 맛집이 있다. 저온에서 20일간 숙성해 깊은 맛과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숙성 한우구이를 즐길 수 있는 이곳. 주인장의 정성이 들어간 1등급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 손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마치 캠핑장에 온 것처럼 조개, 새우, 고구마, 감자, 채소 등 손님이 직접 가져온 각양각색의 음식을 함께 먹을 수 있는데. 게다가 소주부터 맥주, 위스키, 와인 등 주류도 취향대로 가져와 즐길 수 있어, 아주 저렴하고 간편하게 캠핑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한적하게 즐기는 숯불구이와 캠핑 갬성을 만나보자.

이에 맞서는 두 번째 맛집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곳! 보양식으로 제격인 오리를 주물럭으로 즐길 수 있는 이곳. 두세 명이 1kg의 고기와 600g의 채소를 먹을 수 있어 푸짐함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 게다가 매실을 넣어 손수 만든 특제 소스로 양념하고, 오리 포함 모든 재료를 국내산만 사용하기 때문에, 맛과 질까지 잡은 최고의 맛집이다. 이곳 역시 낙지, 소시지, 떡, 옥수수 등 손님들의 취향대로 가져온 다양한 음식을 함께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식당에서 편리하게 캠핑 분위기를 낼 수 있는데. 내 마음대로 즐기는 캠핑 맛집, <맛집 사용 설명서>에서 소개한다.

◇맛집 사용 설명서-도심 속 캠핑 맛집 방송정보 ▷숙성한우구이 : 어울더울(경기 과천시 갈현동) ▷ 오리주물럭 : 배다리 오리주물럭(경기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 [자연 밥상] 절벽에 피어나는 꽃, 석이버섯

자연밥상의 주인공은 해발 700미터에 위치한 절벽에 피는 꽃이라 불리는 석이버섯. 산이 높고 골이 깊어 구름도 누워 간다는 지리산 와운 마을에서도 산속 깊은 곳 바위 위에서만 자란다는 석이버섯은 흔히 볼 수 없는 귀하신 몸이라 채취 또한 쉽지 않으니, 주인장 이완성 씨는 새벽부터 산행에 나선단다. 석이버섯이 자생하는 높이까지 오르는 데에만 최소 3시간. 등산로가 아닌 숲길을 헤치고 올라가기 때문에 더 오래 걸릴 수밖에 없다는데.

석이버섯은 이끼류처럼 생겨서 찾기도 어려울 뿐 더러 따는 것은 더 어렵다고. 높은 바위 위에 달려 있는 석이버섯을 따기 위해 밧줄 하나에 몸을 의지한 채 절벽을 타는 완성 씨! 그 생생한 현장에 한국을 사랑하는 스웨덴 청년 요아킴이 함께 했다. 이렇게 따온 석이버섯으로 석이버섯 전에서부터 석이버섯을 듬뿍 넣은 석이버섯 백숙까지 귀하게 딴 만큼 깊은 영양이 깃든 석이버섯 한상차림이 펼쳐졌으니~ 그 맛이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전북 남원으로 떠나보자.

◇ 자연 밥상- 절벽에 피어나는 꽃, 석이버섯 방송정보 : 산에서 놀자(전북 남원시 산내면)

◆ [톡톡 이브닝] 장 건강의 비밀, 그린 키위

한 입 깨물면 새콤달콤한 과즙이 흘러내리고, 상큼한 맛에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하는 이것, 바로 여름철 대표 과일인 그린 키위이다. 맛도 좋지만 장 건강에는 더욱 더 좋다는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잦은 배탈로 인해 고생했었다는 한 주부.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해서 먹기 시작한 후로 키위에 푹 빠져버렸다고 한다. 잘 후숙시킨 키위를 가족과 함께 생과일로 먹기도 하고 요거트는 물론 키위 샐러드로도 즐긴다고.

그렇다면 키위가 정말 장 건강에 도움을 줄까? 키위에는 소화를 돕는 천연 단백질 분해효소가 들어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장이 튼튼 해지는 것은 물론 면역세포의 70%가 장에 몰려 있기 때문에 면역력까지 강화되는 효과가 있다는데. 그뿐만 아니라 여름철 잦은 폭염으로 인한 온열 질환까지 예방을 할 수 있단다. 온열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영양소들이 키위에는 골고루 들어있다고 한다. 여기에 나트륨만 더하면 온열 질환 예방에 좋은 영양소들을 다 섭취 할 수 있다는 것.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키위, 두 배로 더 잘 즐기는 방법은?

최은주 요리 연구가가 소개하는 키위 활용법. 첫 번째는 더운 여름, 온 가족이 좋아하는 키위가 통으로 들어간 키위바. 키위를 잘 잘라서 취향에 맞는 음료와 함께 아이스크림 몰드에 넣어주면 끝. 두 번째는 여름 대표 간식인 빙수. 여기에 키위가 듬뿍 올려져 있다면? 그 마무리는 달콤한 아이스크림에 더 달콤한 연유를 위에 토핑해주면 더위 사냥 제대로~ 마지막으로 홈파티 음식의 끝판왕 카나페! 고소한 과자 위에 견과류 입힌 크림치즈를 올려 키위로 마무리 해주면 초간단 키위 카나페 완성. 특별한 여름을 더 특별하게 해줄 키위의 세계 <톡톡 이브닝>에서 소개한다.

◇ 톡톡 이브닝-장 건강의 비밀, 그린 키위 방송 정보 : 락앤쿡(서울 강서구 염창동)

◆ [별별 열전] 24시간이 모자라! 소품 아트에 빠진 남자

손톱깎이의 손잡이 위에서 널뛰기 중인 한복 입은 처녀부터 칫솔에서 떨어지는 물로 샤워하는 남자, 면봉으로 장대높이뛰기 하는 사람까지! 이것은 '소품 아티스트'로 인기를 끌고 있는 허선재(25) 씨의 작품이다. 보기엔 단순한 그림이지만 익숙한 생활 속 소품과 만나면 무릎을 탁! 칠 정도로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는데. 그동안 그려온 수많은 작품이 곳곳에 가득한 그의 집 안! 2% 부족해 보이는 그림이지만 소품을 만나면 하나의 작품으로 완벽하게 재탄생.

시간 불문 장소 불문 24시간 내내 아이디어 풀가동 중이라는 선재 씨는 밥을 먹다가도 친구를 만나다 가도 아이디어가 번뜩인다는 선재 씨는 앉으나 서나~ 그림 생각뿐이다. 초등학교 때 잠시 미술 학원에 다닌 것이 전부라는 선재 씨는 대학교에서 경영학을 공부하는 경영학도. 과연 그가 소품 아트를 시작하게 된 사연은? 상상력 끝판왕. 재치 만점. 보는 재미 가득한 그의 소품 아트 세계에 푹 빠져보자.

‘생방송오늘저녁’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