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TV

핑클 캠핑클럽 촬영지 바로 여기!

반응형

JTBC 캠핑클럽은 2005년 이후 14년 만에 핑클 전 멤버가 등장하는 예능입니다. 

그간 핑클이 불화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많았었는데 공개된 캠핑클럽의 티저 영상에서 나이에 맞게 성숙한 관점으로 핑클 사이를 조망하게 되는 모습이 공감이 많이 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JTBC 캠핑클럽이 어떤 목적을 갖고 시작한 프로그램인지, 핑클캠핑클럽 촬영지, 1화 촬영지, 등에 해서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1. JTBC 캠핑클럽이란?

캠핑클럽은 '캠핑 + 클럽' 또는 'Cam(카메라) + 핑클 + 럽(Love)'의 이중적인 뜻을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핑클 멤버들이 전국 각지를 캠핑카로 여행하는 모습을 담았고, 그 속에서 핑클 멤버들간의 사랑을 확인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캠핑 여행을 통해서 서로 멀어졌던 마음을 다시 확인하고 회복하는 과정을 그리는 프로그램입니다. 핑클 멤버들은 캠핑클럽을 통해서 데뷔 21년 주년 기념 무대를 할 것인지, 말 것인지 결정을 논의한다고 합니다. 

블루레인, 내 남자친구에게, 영원한 사랑, NOW, 영원 등 내는 앨범마다 히트를 시키며 S.E.S와 동시에 우리나라 걸그룹계의 시초였던 핑클. 

S.E.S가 무한도전 토토가로 뭉친 것에 반해 핑클의 완전체 무대는 좀처럼 보기 힘들어 많은 사람들의 기대가 주목되었습니다.  

2018년 옥주현의 콘서트에 성유리와 이효리가 깜짝 게스트로 등장한 것이 핑클로서는 마지막 공식 석상의 재결합이었습니다.

참고로 이 당시 이진은 미국에 있었다고 합니다. 결혼 후 미국에서 남편과 살고 있는 이진이기 때문에 더더욱 핑클의 재결합이 불투명해보였습니다.

이번 캠핑클럽의 통해서 핑클의 재결합 무대를 볼 수 있을지 없을지 끝까지 지켜봐야 하는 주목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2. 캠핑클럽 촬영지

티저를 통해서 공개된 캠핑클럽 촬영지는 총 4곳입니다. 또 1화에서 공개된 촬영지 포함 5곳의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외국의 유명 여행지 같은 장면을 보여주지만 실제는 대한민국이라는 카피가 국내 여행 뽐뿌가 오게 만드네요. 하나 하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남 신안 증도 우전해변

첫번째 촬영지의 모습. 파란 바다, 새하얀 모래, 밀집 파라솔과 썬베드. 사진만 보면 동남아 관광지 같아 보이지만 전남 신안에 위치한 우전해변이라고 합니다.

출처 : 전남해수욕장

정말 고운 모래가 인상적인 곳이라고 합니다. 우전 해수욕장 가기 전에 작은 소나무숲이 있는데 그 곳의 그늘이 너무 시원해 힐링 명소로 꼽힌다고 합니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그런지 정말 사람이 없이 한적한 곳이라고 합니다. 샤워장은 2015년 기준 2,000원이지만 사람들이 없고 꽤나 넓어서 좋다고 합니다.

또한 중요한 정보. 파라솔, 썬베드가 무료라고 합니다. 다른 해수욕장은 1, 2만 원씩 받는데 무료인 점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몰리면 또 돈을 받을지 걱정이네요.

2) 인천 소래습지공원

두번째 촬영지는 원래 염전이던 곳을 매립해서 만든 인천의 소래포구에 위치한 소래습지생태공원. 평화롭게 돌아가는 풍차가 네덜란드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곳입니다.

풍차와 그 주위를 둘러싼 갈대가 있는 길을 걸으며 편안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3) 태안 산두리 해안사구

세번째 촬영지는 아랍의 모래 사막을 떠올리게 하는 모래 언덕인 태안 신두리의 해안 사구입니다. 해안 사구는 겨울 바람으로 바다 모래가 육지 쪽으로 퇴적된 것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보기 드믄 사막을 경험할 수 있는 특이한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곳은 많은 사람들에게 이미 많이 알려진 곳이라고 합니다. 

뚝 떨어져 있어 대중교통으로는 힘드니 자차로 가는 것이 좋고, 입장료는 없다고 합니다. 


4)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네번째 촬영지는 강원도 인제군 원대리 자작나무 숲입니다. 이 곳은 인제군에 위치한 휴양림이라고 합니다. 네비게이션으로 찾아가시려면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763-4번지'을 치시면 됩니다.

캠핑클럽 촬영지로 각광받지 전부터 우리나라에 있는 유일한 자작나무 숲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유명한 곳입니다. 자작나무 숲 휴양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산림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원래부터 유명했던 곳이니 경쟁률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위의 운영시간, 운영기간을 참고하셔서 방문계획을 잡아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5) 용담 섬바위

티저 영상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캠핑클럽 1화의 촬영지는 용담 섬바위였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전북 진안군 용담면 송풍리'입니다.

용담 섬바위는 KBS 인기 사극 '정도전'의 촬영지였다고 합니다. 깨끗한 물의 금강 위로 고즈넉하게 서있는 섬바위의 경치가 정말 좋은 것 같네요. 주위에 위치한 용담 섬바위 오토 캠핑장이 위치하고 있어 캠핑하기 좋은 캠핑지인 것 같습니다!

6) 경주 화랑의 언덕 (경주 단석산)

캠핑클럽 2화에서 핑클 멤버들이 찾은 캠핑 장소는 경주 단석산 줄기에 위치한 화랑의 언덕입니다. 경주 단석산 화랑의 언덕은 탁 트인 잔디 벌판, 수많은 나무, 화랑의 언덕 아래로 내려다 보는 경주 단석산 풍경이 너무 좋아 핑클 멤버들은 "이런 곳이 우리나라에 있어?"라며 감탄하기 도 했습니다.

하지만 경주 단석산 화랑의 언덕은 정식명칭은 아닌 듯 보입니다. 화랑의 언덕을 검색하면 지도 정보에 뜨지 않습니다. 핑클 캠핑클럽은 'OK그린 자연테마파크' 또는 '오케이(OK)그린 청소년수련원 잔디동산'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주소(경북 경주시 산내면 내일리 산 261-3)에서 촬영된 것이라고 합니다.

오케이그린캠핑장은 2017년 이후에 영업종료된 것이라고 하네요. 캠핑클럽은 경주 단석산 화랑의 언덕처럼 캠핑 영업이 종료된 한산한 곳만 캠핑 장소로 선정한 듯보입니다.

7) 울진 구산해변

울진 구산해변에는 관동팔경의 절정이라 할 수 있는 월송정이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그 옆에 빛나고 있는 에메랄드 빛 바다가 장관인 곳이라고 하네요. 

울진 구산해수욕장 내에 오토 캠핑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위의 있는 대로 '경북 울진군 기성군 기성로 108'입니다. 송림이 우거진 곳, 에메랄드 바다가 빛나는 곳에서 평안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울진 구산 해변입니다.


3. 핑클의 불화설

이진, 이효리의 싸움으로 대표되는 핑클의 불화설은 팬들뿐만 아니라 대중들에게 까지 유명했습니다. 

이효리는 핑클 멤버 3명이 결성되어 있을 때 합류한 것이라 노래가 다 녹음되어 있었지만, 본의 아니게 이효리 자신이 다른 멤버들의 파트를 빼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창 고등학생이던 이진, 성유리, 옥주현은 이에 대해서 안 좋게 생각했다고 합니다. 

데뷔 당시 대학교에 입학한 이효리는 술을 마시고 밤에 늦게 들어가는 등의 모습을 보이며 고등학생들이었던 다른 멤버들은 이를 못마땅해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차곡 차고 쌓았던 작은 앙금들은 결국 터져서 이효리와 이진이 스케줄 가는 차량 안에서 '머리채를 잡고' 싸우게 되었습니다. 

이후 방송을 통해 편지를 주고 받으며 화해의 무드를 그렸습니다. 하지만 활동 중지 이후 핑클 멤버들은 이효리를 제외하고 모이는 모습을 보여주며 또 불화설에 불을 지폈습니다.


4. 핑클 불화설에 대한 반응 

핑클 멤버들은 불화설에 대해 이효리와 이진, 성유리, 옥주현이 갖고 있는 성향이 달랐으며 그래서 자연히 멀어질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합니다.

핑클이 활동을 중지한 이후에 볼 수 없으니 더 멀어진 것은 당연한 수순이라고 생각합니다.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는 것이니 말입니다.

핑클의 팬들도 나이를 먹으면서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이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싫어서 멀어진 것이 아니라 성향이 맞지 않고, 몸이 멀어지면 자연히 연락을 하기 어려워 진다는 것을요.

연락을 안 하게 되면 연락을 하는 것이 무엇을 바라기 때문에 연락하는 것 같고, 연락하는 것 자체가 미안해져 연락을 안 하게 되니 더더욱 멀어지게 되는 것이죠.

그럼에도 핑클은 서로를 위하는 마음은 여전한 것 같습니다. 이번 캠핑클럽은 통해서 뭉친 핑클이 예전 예능에서 보여줬던 케미를 보여주면 그간 나돌았던 불화설이 잠잠해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