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DLS 기초자산 질문있습니다.

증권사에서 DLS의 기초자산들은

어떠한 조건이 있어야하지만 기초자산으로 설정할 수 있나요?


가령 단순히 내일 날씨가 어떻게 될지를 기초자산으로 할 수는 없을텐데


1.기초자산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특정 조건이 있어야 하나요?


   1-(2). 브렌트유나 환율가 같이 가치가 정해져있어야 하나요?


2. DLS 신용이 있던데 신용상품은 어떤 종류의 기초자산들이 있나요?



3. 마지막으로 DLS의 대부분은 만기 시점에서 기초자산의 값어치를 보고 손실인지 아닌지를 가리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러면 이과정에서 증권사는 공모 > 투자자들의 자산 보유 > 만기시점 (+,-) 인지를 보고

투자자들의 돈으로 손실과 수익을 보는건가요?


어떻게 보면 도박과 비슷한건가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052
  • 보낸 감사 수1
  • 채택률91.4%
  • 마감률93.7%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9.04.11 조회수 1,564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금융대가의 꿈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198
수호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주식, 증권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 기초자산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특정 조건이 있어야 하나요? : , 맞습니다. DLS(Derivative Linked Securities)는 기초 자산의 변동에 의해 수익이 결정되는 파생결합증권입니다. ELS와 수익구조는 비슷하지만 기초 자산의 범위가 다릅니다. ELS의 기초 자산은 개별 주식이나 주가지수인 반면, DLS의 기초 자산은 신용, 실물자산, 금리, 통화 등으로 다양합니다.

1-(2). 브렌트유나 환율가 같이 가치가 정해져있어야 하나요? : , 맞습니다.

2. DLS 신용이 있던데 신용상품은 어떤 종류의 기초자산들이 있나요? : 채권, 어음 등을 말합니다. 신용은 상대방이 일정기간 후 상환 또는 지불할 수 있는 능력을 갖는다고 인정함으로써 물건이나 돈을 빌려 주거나, 지불을 연기하여 주는 일을 말합니다.

3. 마지막으로 DLS의 대부분은 만기 시점에서 기초자산의 값어치를 보고 손실인지 아닌지를 가리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러면 이과정에서 증권사는 공모 > 투자자들의 자산 보유 > 만기시점 (+,-) 인지를 보고 투자자들의 돈으로 손실과 수익을 보는건가요? : , 맞습니다.

4. 어떻게 보면 도박과 비슷한건가요? : 아닙니다. DLS는 파생결합증권으로 투자 상품이고, 도박은 투기로 100% 망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