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과학기술이점점 발전하게 된다면 우리 사회는 어떻게 변할까요?
비공개 조회수 3,577 작성일2019.08.15

과학기술이 발전하면 생기는 문제점이나 현재 뜨고있는 과학기술 몇가지좀 알려주세요

또한 과학기술로 인해 우리 사회가 어떠한 형식으로 바뀌는지 알려주세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ㄹㅇ 급해요 살려주새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친절한 귄귄씨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요즘 가장 핫한 과학이슈는 AI라고 볼 수 있죠.

현재 사용되는 여러가지 인공지능 기술(휴대폰의 인공지능비서, 사용자의 성향을 파악하여 영화를 추천해주는 스마트TV, 로봇청소기 등/ 공장의 자동화 시스템)은 일상생활이나 생산과정을 편리하게 만들어 주지만, 다양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하는 판단의 결과로 인한 윤리적 문제나 공장에 인공지능이 적용되며 발생하는 기존 노동자의 실직 등이 있겠죠.

또 다른 기술로는 유전자 가위기술이 있습니다. 안젤리나 졸리가 암 유전자를 제거하며 많은 사람들이 알게되었죠. 의료기술에 있어서 엄청난 발전을 가져올 수 있지만, 태어날 아이들의 지능, 외모 등 까지 마음대로 할 가능성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줄기세포를 들 수 있겠네요. 줄기세포는 크게 성인과 배아의 줄기세포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성인의 줄기세포는 윤리적인 문제가 없으나, 얻는 효과가 배아 줄기세포에 비해서 적습니다. 하지만 배아의 줄기세포는 생명 존중 윤리에 부딫혀서 논란이 되죠. 배아를 사람으로 정의한다 안 한다... 여부로 싸우기도 합니다.

이런 다양한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들은 더 많은 여가시간을 누릴 수 있으며, 삶의 질이 개선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가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문화사업이 더 발달할 가능성도 크겠죠.

충분한 답변 되었기를 바랍니다.

2019.08.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