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노브랜드 버거' 1호점···1900원짜리 버거 후기 보니

입력
수정2019.08.20. 오후 11:03
기사원문
채혜선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 신세계푸드]
서울 서교동에 ‘노브랜드 버거’ 1호점이 개장하며 온라인에서 맛 평가 후기가 잇따르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19일 ‘노브랜드 버거’ 첫 매장으로 서울 홍대점을 열었다. 노브랜드 버거는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6월부터 운영한 햄버거 외식 브랜드 ‘버거 플랜트’를 개편한 것이다.

20일 오후 인스타그램에 '노브랜드 버거'를 검색한 결과. [인스타그램 캡처]
20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노브랜드 버거 시식 후기가 여럿 올라와 있다. 노브랜드 버거는 이날 오후 10시 35분 현재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도 오르는 등 네티즌 관심을 받고 있다.

유튜브에서 구독자 49만 명을 거느린 유튜버 ‘맛상무’는 이날 올린 영상에서 노브랜드 버거의 그릴드 불고기 버거를 먹어본 후 “패티 씹는 느낌이 괜찮았다. 맛은 타 패스트푸드 불고기 버거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그릴드 불고기 버거는 1900원이다.

그릴드 불고기 버거를 먹어 본 또 다른 유튜버는 “타사 불고기 버거와 비슷하다”고 말했다.

노브랜드 버거는 단품 1900~3500원, 세트(햄버거·감자튀김·음료) 3900~6900원으로 가격대가 형성돼있다. 햄버거·감자튀김류 외에도 소떡롤·피자바게트 등 사이드 메뉴도 판매한다.

앞서 신세계푸드는 지난 13일 버거 플랜트를 노브랜드 버거로 개편한다고 밝히며 “최근 소비심리 위축으로 앞으로 외식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려면 더 높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의 메뉴와 브랜드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푸드는 기존 버거 플랜트 매장도 순차적으로 노브랜드 버거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네이버 메인에서 중앙일보를 받아보세요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TALK

응원의 한마디! 힘이 됩니다!

응원
구독자 0
응원수 0

안녕하세요. 보건·복지 이야기를 성심껏 전하겠습니다. 구독·제보 감사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