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3단 대구뽈찜&감자쫄면, 부산 동래 명품뽈찜…국수의신(오늘방송맛집)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생방송 오늘 저녁' 3단 대구뽈찜&감자쫄면, 부산 동래 명품뽈찜…국수의신(오늘방송맛집)


(오늘방송맛집) 8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국수의 신(神)' 코너를 통해 '비벼야 제맛! 비빔국수 열전 - 3단 대구뽈찜&감자쫄면' 맛집이 소개됐다.

부산 동래구 문화로(명륜동)에 위치한 '명품 뽈찜'이 이날 '3단 대구뽈찜&감자쫄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부산광역시. 부산의 명물이라는 뽈찜과 감자 쫄면이 만났다. 매콤달콤한 양념장에 비벼 먹는 맛이 일품이다. 양념장의 비법은 볶은 양파다. 달달한 감칠맛 내는 볶은 양파에 고춧가루, 마늘, 간장을 넣고 만든다. 들깻가루도 필수! 고소한 맛과 향은 물론 양념의 농도를 조절해준다. 급랭해 받아오는 대구는 매일 2시간씩 손질 후 쪄낸다. 콩나물과 함께 10분간 쪄내면 쫄깃 탱탱한 식감이 완성된다. 대구뽈찜으로 입맛 살려주면 감자 쫄면이 등장한다. 볶은 양파로 맛을 낸 매콤한 양념장에 감자 쫄면을 비벼 먹어줘야 제대로 먹고 가는 거란다.

디지털편성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