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힘내세요" 응원 문구 실검 1위 올라…의혹 제기에도 지지 열기 뜨거운 원동력은?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조국힘내세요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조국 힘내세요'가 1위에 올랐다.(27일 오후 3시40분 기준)

이날 오후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자신의 가족과 관련된 검찰 압수수색이 벌어진 후 "이번 검찰 수사를 통해 모든 의혹이 밝혀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때부터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조국 힘내세요'라는 검색어가 올라오기 시작했다.

지지자들은 이날 3시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이 같은 실검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지 움직임은 문재인 대통령 팬카페 '젠틀제인'을 비롯해 다음카페 전체 랭킹 2위 '쭉빵카페', 게임 온라인 커뮤니티 '루리웹', '딴지게시판' 등 대표 커뮤니티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벤트 시작 전인 오후 2시30분부터 '조국 힘내세요'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 순위 상위권에 오를 만큼 열기는 뜨겁다.

한 지지자는 '조국을 지지해야 하는 이유'라는 게시물을 올리고 "조국을 흔들면 사법개혁과 검찰개혁은 사실상 물건너간다. 검찰개혁에 반대한다면 조국을 비난하라. 검찰개혁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조국을 응원하라"고 주장했다.

또다른 누리꾼은 "조국 여배우가 실검 1위로 올라온 걸 보고 발악하는구나 생각했다"라며 동참했다.

한편 이날 오후 2시경 조 후보자는 가족과 관련된 검찰 압수수색이 벌어진 뒤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로 출근했다. 그는 "검찰 수사에 대해 왈가왈부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다음 주 이틀간 진행되는 청문회에서 각종 의혹에 대해 소상하게 해명한다는 입장이다.

조세일보 홈페이지 / 정회원 가입
조세일보 네이버 뉴스스탠드 구독(종합/경제)

김홍조(kiruki54@joseilbo.com)

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